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여주 데이트] 블루헤런 골프장 인근 알짜배기 데이트 코스 추천~!




여주에서 진행되는 제 15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여주 하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만 떠올리진 않는가? 선선한 가을 색다른 여주를 즐기고 싶다면 골프 대회 관람은 어떠한가? 10월 9일~12일까지, 여주 블루헤런 골프클럽에서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이 진행한다. 


최고의 메이저 대회답게 108명의 출중한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 관람이 가능하니 드넓은 그린 야드에서 펼쳐질 시원한 샷을 구경하러 가면 좋을 듯하다.  


간만에 아니면 처음 여주를 가보는 것이라면, 골프 대회만 보고 집에 돌아오긴 아쉽다. 그래서 블루헤런 골프 클럽 인근 맛집과 숨은 명소를 소개한다. 당신에게 드리는 알찬 데이트 코스 본격적으로 알아보자!


여주 데이트 추천 코스


천서리막국수촌의 원조격인 40년 전통의 ‘천서리막국수집’


천서리 막국수를 점심으로 즐기기 위해 청명하게 푸르른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두 시간 남짓 달려가다 보면 어느새 멀리 이포보가 보이며 한강을 풍경으로 자리한 천서리 막국수촌이 등장한다. 그 천서리막 국수촌에는 여러 막국수 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데 그중에서도 바로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 막국수촌들의 원조 격인 40년 전통의 천서리 막국수집을 소개한다.



대로변에 위치한 천서리 막국수집 입구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인과 함께 다녀갔다는 기념비가 세워져 있어 식당에 들어가려던 사람들의 발길을 잠시나마 멈추게 한다.



식당 안은 가운데 복도를 중심으로 모두 좌식으로 배치된 테이블이 널찍하게 이루어져 있다. 이곳은 자전거 라이딩으로 유명 한 곳답게 손님들의 반 이상이 라이딩 복장을 하고 온 개인 혹은 단체 손님들로 붐비는 곳이다.



발을 동동 구르며 음식을 기다릴 새도 없이 발 빠르게 상차림이 이루어진다. 먼저 나온 구수하고 깊은 맛의 따뜻한 육수로 먼저 속을 달래보는데 희미하게 후추 맛이 나는 것이 뭔가 중독성이 있게 계속 홀짝홀짝 마시게 만든다.



깔끔한 접시에 담겨 나온 이곳의 별미인 수육이 푸짐하게 담겨 나왔다. 상큼하고 깔끔한 백김치와 시큼새큼한 깍두기가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톡톡히 할 기세이고, 연이어 오늘의 주인공인 비빔막국수와 동치미막국수가 나오면서 세팅이 완료된다.



이곳 수육은 특이하게도 족발과 비슷한 외양과 식감까지도 비슷하다. 상당히 부드럽고 쫄깃해서 독특한 맛을 낸다. 당연하게 이 수육은 새우젓을 찍어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명불허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막국수의 맛이 일품이다. 일단 메밀비빔국수는 간판에 적혀있는 대로 매콤, 달콤한 소스와 쫄깃한 메밀면발이 입안에서 뒤섞이면서 폭풍흡입을 하게 만든다. 메밀비빔막국수는 상큼하고 깔끔한 백김치와 궁합이 맞는다. 



그리고 살얼음 동동 뜬 동치미 국물과 함께 담겨 나온 메밀 동치미 물막국수는 흡사 냉면과 비슷한 식감을 느끼게 하지만 메밀 면발 특유의 식감이 시원하고 알싸한 동치미 국물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너무나 깔끔한 맛을 느끼게 만든다. 메밀 동치미 물막국수는 시큼새큼 잘 숙성된 깍두기와 잘 어우러진다.


[천서리막국수]

http://www.chunseori.com/

오시는 길 - 소: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 603-3 (여양로 1976) 

서울 → 미사리, 교 문리방향 → 양수리 → 양평 → 여주방향 → 천서사거리 여주방향 직진50m 좌측 

성남 → 광주 → 곤지암→이천→이포→이포대교건너 여주방향우회전50m 좌측 

원주→여주→대신→5km(양평방향 우측) 

홍천→양평→여주방향→천서사거리 여주방향 직진50m 좌측

TEL: (031) 883-9799 



남한강의 보물이 된 여주3보 중 첫 번째, ‘이포보’


여주 또한 식후경 법칙에 따라 배를 든든하게 채웠으니, 이곳 여주의 가을 풍경들을 천천히 둘러보면서 소화를 시킬 필요가 있다. 천서리 막국수 집을 중심으로 모두 주변에 있으니 발걸음도 가볍게 할 수 있다. 이포보는 차를 몰고 다리만 건너가면 5분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강 주변에 조성된 자전거도로에서는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이 높고 푸르른 가을 하늘 아래서 즐거운 표정으로 지나가고 있다. 이포보 주차장 주변에는 자전거를 저렴한 가격으로 빌릴 수 있는 대여점들이 있다. 아이들용부터 로드 바이크, MTB, 커플용 자전거까지 종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이포보는 남한강의 3보라 불리는 이포보, 여주보, 강천보 중 가장 하류에 위치해있는 보다. 커다란 알처럼 보이는 구조물 때문에 특이한 풍경을 보이는 곳인데 여주의 상징인 백로의 날개 위에 알을 올려놓은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한다.



이포보 남단에 있는 이포보 홍보관에 들르면 이포보의 작동 원리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미니어쳐들을 볼 수가 있다. 특히, 라이딩족들은 이곳에서 4대강 자전거길 종주 인증을 위한 도장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600여M 정도되는 이포보를 걸어가면 북단에는 이포보 전망대가 있다. 이곳은 전체가 3층으로 1층 문화광장, 2층 까페, 3층 북카페, 옥상 전망대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에서 보는 뷰가 나름 운치가 있으니 휴식 겸 편한 쇼파에 앉아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에 잠시 취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이포보]

2호선강남역 -> 선릉역 -> 분당선 환승 -> 왕십리역 -> 중앙선 환승 -> 양평역하차 -> 양평역 2번출구 -> KT양평 정류장까지 약 437M이동 -> 일반 4-2(KT양평)승차 -> 여울목시내 정류장하차 -> 이포보까지 약 342M이동 -> 도착 : 약 2시간 34분 소요




남한강과 이포보 주변을 조망하는 ‘파사성’


이포보의 홍보관 자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독특한 풍경을 제공하는 파사성이라는 곳이 있다. 이곳은 정확한 연대를 알 수 없지만 신라시대에 축조되어 있다고 알려진 산성으로 아직도 발굴이 진행 중이라고 한다.



입구에서 860m라 적혀있는 팻말을 뒤로 천천히 산행을 하기 시작하면 곧이어 가파른 산세의 길들이 시야 앞으로 펼쳐진다. 조금씩 숨이 가빠지고 헐떡여갈 때쯤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파사성의 형태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독특한 구조로 산성이 길같이 뻗어있다. 



이 특이한 형태의 파사성을 올라가다가 훅~ 불어오는 바람에 고개를 돌려보면 어느새 남한강과 이포보 그리고 이포대교까지 모두 담아낸 아름다운 풍경이 한눈에 드러나있다. 가을의 논밭은 이미 황금색 물결이고 녹음은 푸르러서 더할 나위 없이 풍성한 풍경이다.


아름다운 갈대밭과 잔디밭이 펼쳐진 담낭리섬



파사성에서 내려와 차를 타고 또 5분여 거리에는 담낭리섬이있다. 조금씩 캠핑족들에게도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한 곳이다. 널찍하게 펼쳐진 푸른 잔디밭과 찾아온 사람들을 위한 세심한 흔적들이 인상적인 곳이다.



휴일을 맞이한 가족과 친구들이 속속 캠핑을 즐기기 위해 담낭리섬으로 들어오고, 이미 자리를 차지한 사람들은 음식을 준비하거나 휴식을 취한다. 또한 다른 이들은 아이들과 자전거를 타거나 맥주 한 잔씩을 곁들이면서 평온한 오후를 보내기도 한다.



캠핑장 근처에는 피크닉장이 따로 조성되어 있는데 이곳은 돗자리 등을 가져와 휴식을 취하거나 당일 놀러 온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다. 특별한 공간 구획이 없는 가운데 잔디밭이 펼쳐져 있는 곳인데 강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전통그네가 설치되어 있다. 



담낭리섬을 산책하듯 걷다 보니 어느새 캠핑장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갈대밭이 해가 뉘엿뉘엿하는 가운데 아름답게 실루엣을 연출하기 시작하고, 석양이 점점 짙어지면서 담낭리섬의 풍경이 마지막 아름다움을 뽐내기 시작한다. 산책하는 연인들 모습은 좀 더 로맨틱해졌고, 아이들은 어둠이 오기 전까지 열심히 뛰어다니며 마지막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으려는 풍경이 펼쳐진다.



휴식 같았던 담낭리섬에 석양이 완전히 사라져가고 여주에서의 하루도 끝나간다. 발길을 돌리는데 이포보에 조명이 켜지고 어둠 속에서 불을 밝힌 이포보의 모습이 낮과는 다른 풍경을 보이며 발길을 붙잡는다. 친구들 혹은 연인과 함께 여주에서 휴식 같은 하루를 보내는 가을 데이트로 추천한다. 가을은 너무나 짧고 곧 겨울이 찾아온다. 지금 바로 여주로 떠나보자.

최고의 코스 최고의 메이저 대회 제 15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제 15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 기간: 2014년 10월 9일 (목) ~ 12일 (일)
- 장소: 경기도 여주 블루헤런 골프클럽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상구리 산 11-1)
- 주최: 하이트진로㈜
- 주관: KLPGA
- 방송: SBS 골프 (전 라운드 12:00~17:00 생중계)
- 대회 참가선수: 108명
- 총 상금: 8억원 (우승상금 1억 6천 만원)
- 경기방식: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2라운드 후, Cut-off)
- 코스길이: 6,741야드(6,164m)/Par72
- 채리티 프로그램: 총 상금의 5% + 기념품 판매 금액 전액 기부
-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자세히 보기: http://www.beer2day.com/2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