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Bloggers

6월 넷째 주, 블로거가 전하는 신림 '짚신매운갈비찜' 이야기

안녕하세요! 벌써 6월의 마지막주이네요!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분들은 모두 알찬 계획 세우시고 계신가요~? 본격적으로 여름더위가 기승을 부리기도 전에 연일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있네요 :-( 그래도 요 며칠 새는 소나기가 내려서 뜨끈뜨끈한 서울의 아스팔트를 잠시나마 식혀주기도 했죠! 요즘같은 날에는 갑작스런 소나기가 반갑기까지 하네요!  오늘은 비내리는 날 땡기는 매운 갈비찜의 유명 맛집! 신림 '짚신매운갈비찜' 맛집을 소개합니다!   


제니님이 전하는 신림 갈비찜 맛집 '짚신매운갈비찜' 이야기



매운음식이 마구마구 땡기는 날! 제니님께서는 신림역에 위치해있는 짚신매운갈비찜에 방문하셨습니다!이름부터 엄청나게 매울 것 같은 스~멜~! 캡사이신이 들어있는 매운 음식은 섭취 후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면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큰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온다고 해요! 여자분들 매운음식 먹으러 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네요^^



짚신매운갈비찜의 메뉴판입니다! 돼지갈비찜은 1인분에9,500원, 소갈비찜은 1인분에 14,000원! 굉장히 저렴한 가격대에 갈비찜을 먹을 수 있는 곳이네요! 또한 이 곳만의 맛있게 먹는 방법이 명시되어있어요~


매운맛을 조금 덜어내고 아삭아삭한 식감을 더하기 위해 콩나물을 취향껏 넣어드셔도 좋고, 계란찜, 순두부탕, 주먹밥을 함꼐 곁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또한 매운정도를 선택할 수 있어요! 대부분 50%의 매운맛으로 먹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너무 매우면 다음날 배가 아플 수 있으니 주의!



런치 세트 메뉴와 심야 포차 메뉴까지 구성되어있어요! 돼지세트는 21,000원에 소세트는 30,000원에 즐길 수 있으니 런치시간과 심야시간을 공략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제니님은 돼지갈비찜 2인분에 맵기선택은 매운맛 50%, 감자사리 추가와 고추만두 5개까지 추가하셨다고 하네요!  짚신매운갈비찜의 기본메뉴는 콩나물, 당근, 배추, 양파간장절임, 천사채샐러드 등이 나와요! 여름이니 시원한 국물의 오이미역냉국이나 동치미 같은 기본메뉴가 추가되면 좋을 것 같다고 하시네요! 



드디어 짚시매운갈비찜 메인메뉴 등장! 아삭아삭한 콩나물을 넣고 익히기 시작했어요~! 보글보글 진한 향에 빨리 갈비를 뜯고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조금 끓은 후 감자를 넣어주셨어요! 더욱 푸짐해진 돼지갈비찜 완성!



다음으로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고추만두 등장! 고추만두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시죠~? 이곳에서 한번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맵지 않은 고추를 이용한 바삭바삭한 고추만두는 기존에 먹어왔던 군만두와 색다른 맛! 



이렇게 맛있는 음식에는 술이 빠질 수가 업죠~? 여자들이 모이면 자주 먹는 술! 제니님은 상큼달달한 매화수를 주문하고 한 병 맛있게 즐기셨네요! 다음 약속으로 인해 김가루와 치즈 솔솔 뿌린 볶음밥은 생략하셨지만 다음 번엔 꼭 드시고 싶다고 하시네요! 여러분은 짚신매운갈비찜의 마지막 별미인 볶음밥을 잊지말고 드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