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Bloggers

6월 셋째 주, 블로거가 전하는 강릉 소곱창 맛집 이야기

안녕하세요! 벌써 7월이 다가오고 있네요~! 대학생분들은 종강 후 방학을 기쁘게 맞이하셨을테고~ 직장인 분들은 슬슬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는 시즌이네요! 오늘은 강원도 강릉쪽으로의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주목하시면 좋은 이야기입니다!  강릉은 드넓은 해변과 수많은 맛집 및 볼거리를 제공하여 많은 분들의 여행장소로 꼽히는 곳이죠~! 강릉의 수많은 맛집 중에서도 단연 주목받는 이 곳! 지금부터 강릉의 신선한 소곱창을 맛볼 수 있는 맛집! 곱창 맛집 '황소밥통'을 소개합니다!


애블린님이 전하는 강릉 소곱창 맛집 '황소밥통' 이야기

 

 

칼퇴근한 애블린님은 곱창을 드시러 강릉의 맛집 '황소밥통'에 방문해주셨네요! 강릉에서 수 많은 맛집들을 투어해봤지만 황소밥통처럼 곱창이 맛있는 곳이 없었다고 하시네요! 강릉에서 손꼽히는 곱창 맛집! 

 

외관은 눈에 딱 들어오는 빨간간판! 이전에 이곳에 있던 밤마차도 맛집이었는데 지금의 황소밥통까지 맛집! 대대로 내려오는 명당자리가 아닌가 싶네요!

 

 

간판 옆 현수막이 걸려있네요! 눈에 가는 저렴한 가격! 소곱창을 저 가격에 먹을 수 있다니 정말 쇼킹하네요!

 

 

황소밥통의 내부 모습이에요! 깔끔하고 실내포차 같은 느낌도 물씬나네요! 저기 보이시는 분이 사장님이신데 정말 친절하셨다고 하시네요!

 

 

손님이 많이 없는 한산한 시간대에 방문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몇몇 테이블에 손님들이 보이네요~ 주문을 하니 수저와 황소밥통만의 특제 소스 등장! 

 


요건 도토리 묵사발이에요! 시원한 국물에 고소한 김가루까지 솔~솔~ 뿌려져있어서 정말 맜있었다고 하시네요!도토리 묵사발은 국자로 덜어 먹어야 제 맛! 애블린님의 어머님께서 해주시는 도토리묵사발보다 맛있었다는 후문...! 평소 묵사발을 좋아하지 않으신 애블린님의 지인분께서도 한 그릇 뚝딱! 하실정도의 감동적인 맛! 

 


다음으로 기본반찬과 천엽입니다! 싱신한 천엽 시식 시작합니다! 통통한 천엽의 자태! 기름소금장에 콕 찍어서 먹으면 절로 매화수를 부르는 맛! 결국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달콤새콤한 맛의 매화수 한 병을 주문하셨다고 하네요~! 

 


드디어 등장한 메인메뉴!! 애블린님은 돌판 모듬구이를 시키셨네요! 여러가지 내장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엄청난 비주얼! 

 

 

사장님께서 식빵을 자르시고 계시네요! 곱창에서 나오는 기름을 식빵이 흡수해준다고 해요! 그리곤 곱창 하나하나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네요~ 

 


이건 양념감자에요~! 치즈가루와 이 집만의 비법 양념으로 만들어진 감자라고 하시는데요. 곱창 먹으러 왔다가 이렇게 맛있는 감자는 처음 맛보셨다는 애블린님!

 

 

그리고 이건 대창입니다! 이거는 곱창보다 조금 익혀서 먹어야 해서 조금 기다리는 중! 이 곳의 곱창은 초벌구이해서 나오기때문에 옷에 냄새가 크게 베지 않는다고 하세요! 여성 분들도 걱정 노노!

 

 

다 익은 대창 시식 시작! 입에서 살살 녹는 대창~~ 

 


이렇게 양념감자에 부추, 양파, 곱창까지 싸먹으니 환상의 궁합!

 


곱창집에서 볶음밥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죠~? 정성스럽게 비벼서 꾹꾹! 이 정도 양이면 세 분이 드셔도 충분할 양이라고 하시네요! 너무 만족스러워서 사장님께 단골선언까지 하고 나오셨다는 애블린님! 여러분들도 강릉에 방문 하셨을 때 한 번쯤은 꼭 들려보셔야 할 맛집입니다! 곧 다가올 휴가 시즌 방문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