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편의점 안주 요리] 초 간단 전자레인지 치즈볼 만드는 법!



간단히 맥주 한잔 하고 싶지만 그냥 맥주만 마시기는 싫고~ 그렇다고 이 야심한 시간에 족발이나 치킨을 시켜 먹자니 거대한 칼로리에 부담이 되는 바로 그 시점! 다들 한 번씩은 있으실거에요~! 오늘은 바로 이럴 때에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초 간단 편의점 맥주 안주를 소개합니다! 


바로! 슬라이스 치즈 한 장으로 만들 수 있는 ‘치즈볼’인데요! 집 냉장고에 오랫동안 숙성되어있던 치즈 한 장으로도 꽤 많은 양의 치즈볼로 재 탄생되어 일명 마법의 안주라고 불리기도 해요! 평소 치즈가 느끼하여 혹은 그 특유의 식감이 싫어 잘 먹지 않는 분들 혹은 우유나 치즈를 기피하는 어린 아이들의 간식거리로도 안성맞춤인 치즈볼! 약 2분만 투자하면 되는 치즈볼 레시피 고고!

맥주안주 치즈볼 만들기 재료

맥주안주 치즈볼 만드는 방법


1. 슬라이스 치즈를 비닐 벗기지 말고 도마 위에 올려주세요!



2. 칼의 뒷면으로 격자 모양의 칼집을 넣어 주세요! 치즈는 가위로 숭덩숭덩 조각 내도 무관합니다!

고작 슬라이스 치즈 1장을 이렇게 작게 토막을 내냐~ 통째로 하면 되지!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죠!?

치즈를 조그맣게 깍뚝 써는 이유는 전자레인지에 넣었을 때 요 치즈가 크게 부풀어 오르는걸 감안한거에요~ 딱 저 정도 크기가 한 입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적당하다는 점~



3. 접시에 종이 호일을 깔고 치즈를 떼서 듬성듬성 올려줍니다. 그리고 후추 혹은 파슬리를 솔~솔~ 뿌려주세요! 종이 호일이 아닌 그냥 종이를 깔아주시면 치즈가 쩍쩍 늘러 붙어서 종이 붙은 치즈볼을 맞이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종이 호일’을 사용해주세요! 



4. 전자레인지에 1분 ~ 1분 30초 정도 돌린 후 잠시 식혔다 떼어 내주세요! 치즈볼이 빨리 공기 중에 

닿아 차가워져야 바삭바삭한 치즈볼 특유의 식감을 최대로 살릴 수 있답니다! 오랫동안 접시 채로

내버려두면 접시와 종이 호일 사이에 수분이 많이 생겨서 눅눅해질수도 있으니 주의!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이 먹음직스러운 과자로 재 탄생한 치즈볼! 납작했던 치즈가 도톰하게 부풀어 올라 양이 4배정도 늘었습니다! 치즈 자체에도 간이 되어있지만 약간 심심한 맛을 충전하기 위해 흑후추 대신 핑크후추나 취향에 따라 소금, 카레가루 등을 넣어주시면 맛이 약간씩 달라져요! 



그래서 심리적으로는 푸짐하면서 실제 양은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이라 야심한 밤에 먹기에도 부담이 없는 일석이조 착한 맥주안주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따라 치즈볼이 부풀어오르는 시간이 약간씩 다르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깊은 맛의 맥스 한잔을 곁들인 고소하고 바삭바삭한 치즈볼! 오늘 밤 한번 도전 해보실래요?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슬라이스 치즈에 비닐째 격자로 칼집을 넣고 접시에 종이 호일을 깔고 듬성듬성 올려 후추 뿌리고 전자렌지에 1분 ~ 1분 30초 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