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의외의 소주안주! 참이슬과 즐기는 감자스프 만들기



의외의 소주안주 감자스프 만들기


날씨가 점점 추워지니 몸을 녹여주는 따뜻한 요리에 점점 더 눈이 가고 마음이 갑니다. 오늘 소개할 요리는 감자스프인데요. 스프는 참이슬과도 의외로 잘 어울리는 소주안주랍니다.^^ 몇몇 지인 분들은 겨울철에 따뜻한 스프와 함께 참이슬을 즐긴다며 추천하시더라고요. 왠지 스프라고 하면 친숙하지 않아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오늘 소개할 감자스프는 간단한 재료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그리고 추운 계절에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부드럽고 따뜻한 감자스프랍니다.

감자스프 만들기 재료

감자스프 만드는 법


양파는 채 썰고 감자는 도톰하게 썰어주세요.



냄비에 버터를 녹인 뒤 양파를 넣고 노릇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볶은양파에 감자를 넣어주세요.



스프를 만들때 감자를 볶으면 감자의 전분이 소화를 방해할 수 있다고 하니... 바로 우유를 부은 뒤 감자가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감자가 다 익으면 믹서나 핸드믹서를 이용해 곱게 갈아주고...



소금을 넣어 취향껏 간을 맞춰주세요.



감자스프를 만드는 동안 식빵을 작은 큐브모양으로 썰은 뒤 올리브유를 살짝 뿌려 섞어 180도 온도의 오븐에 노릇할때까지 구워주세요. 굽는 중간 한번 섞어서 골고루 색이 나올 수 있게 해주시구요.

오븐 대신 후라이팬에 볶듯 구워도 됩니다.



먹기 직전, 믹서를 이용해 한번 더 갈아주면 스프 속에 공기가 들어가 더 풍성하고 크리미한 식감의 감자스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볼에 담고 마지막으로 크루통 올리면 감자스프 완성!!



예전엔 스프라고 하면 양식 코스요리의 한 단계라고만 국한시켰는데... 요즘엔 하나의 요리로도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간식은 물론 아침식사 대용으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드실 수도 있구요. 더군다나 참이슬과도 너무나 잘 어울리는 반전안주가 되기도 합니다. 싸하고 쨍한 참이슬 한 모금에 부드럽고 담백한 감자스프가 은근 잘 어울리거든요.


더불어 요즘처럼 차가운 바람이 불땐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어 맘까지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든든한 감자스프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