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품맛집3] 일품진로와 함께하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명월관’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달 밝으면 술 생각하고
꽃 피자 달 밝자 술 얻으면 벗 생각하네
언제면 꽃 아래 벗 데리고 완월장취玩月長醉하려뇨

 

_이정보의 해동가

 

맛과 멋 通하였느냐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술과 함께 맛과 멋을 즐길 줄 아는 민족이었지요. 분위기 좋은 날이면 술이 생각나고 술이 있으면 함께 나눌 벗을 생각하는 풍류와 낭만. 세월이 흘러도 우리 안에 흐르는 낭만적 기질은 변함없는 것 같아요. 좋은 곳에서 귀한 술을 만나면 감사한 분들, 친근한 벗이 먼저 떠오르니 말입니다.

 

 

‘명월관’에서 만난 일품진로와 정갈한 음식들을 앞에 놓고 보니 조선후기 대제학을 지내던 문인 이정보의 그 마음을 알 것만 같습니다. 고마운 분들께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 바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명월관’이 아닐까 합니다. 하나하나 정성을 담은 듯 흐트러짐 없는 음식의 맛이 먹는 이의 마음으로까지 그대로 전달되는 것만 같습니다.

 

최고의 맛, 서비스 그리고..

 

 

명월관은 올해로 31년을 맞는 특급호텔 유일의 숯불갈비 한식당입니다. 최고의 한우를 만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 만한 곳이죠. 2010년 ‘자갓 서울 레스토랑’에서 한식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레스토랑이니 서비스 면에서도 맛의 품질 면에서도 일단 믿고 갈 만한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우리나라 5대 기업 CEO들의 가족 모임이나 비즈니스 모임 등이 자주 있고 브라질 축구 스타 호나우 지뉴도 명월관에서 흡족한 식사를 하고 갔다고 하네요.

 

 

멋진 한옥건물의 명월관에서는 한강 너머 멀리 암사동까지 조망할 수 있는데요. 높은 지대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에서만 볼 수 있는 우월한 뷰라고 할 수 있지요. 맛과 서비스에 ‘멋’까지 더해진 명월관!
명월관의 본당에서 이어지는 별당에는 예달, 무아 ,비치 등 예쁜 한글 이름이 붙어있는 Private Room이 있는데요. 창 밖으로 꽃나무, 단풍, 눈꽃까지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각 공간마다 보이는 풍경도 조금씩 다르다고 하니, 각각의 공간에서 식사를 해보는 것도 명월관을 즐기는 방법이겠죠. 또, 야외 테라스가 있어 여름에는 한강을 바라보며 바비큐 파티를 즐기거나 식사 후 가든 티타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 240여 석 규모로 각각의 공간마다 보이는 풍경이 조금씩 달라 보는 즐거움도 더해집니다

 

각기 다른 메뉴, 한결 같은 품질

 

 

명월관에는 거세소와 어린 암소의 알등심 등 최상 등급의 육질 명품 한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미국산 프라임 생갈비와 양념갈비, 생등심, 통갈비 등 지방층이 적고 최상의 마블링을 갖춘 고기들로 엄선하여 준비하는 만큼 각 메뉴별 만족도는 대단히 높은 수준입니다. 특히 명월관 조리장 특선 숯불 안창 주물럭은 올 연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주중 런치 3,000원 추가 시 된장찌개 or 냉면 제공)

 

 

특히 장향갈비는 명월관의 인기메뉴예요. 지난 해 오픈 30주년을 기념하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에서 자체 개발한 장향갈비는 우리나라 된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갈비입니다. 된장이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면서도 특유의 향이 강하지 않아, 갈비의 살아있는 감칠 맛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 된 맛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호텔 서비스 매뉴얼 적용되는 명월관 

 

 

고기 맛을 더욱 맛있게 하는 비결에는 명월관의 참숯과 고기 굽는 솜씨에 비밀이 숨겨져 있지요. 명월관은 전통 참숯 중에서도 백탄을 사용하고 있어요. 백탄은 한 번 구운 검탄을 가마에 넣어 1,200도로 한 번 더 구운 숯인데요. 바베큐 사용 시 화력이 좋고 불이 오래 가며 미세한 구멍이 많고 흡착력이 강한 고급 숯입니다.

 

 

직원 분이 계속해서 고기를 적당하게 구워주는 것 또한 중요한 서비스 포인트. 고기는 부위와 특성에 따라 굽는 방식이 약간씩 다르다고 해요. 명월관의 직원들은 모두 호텔 서비스 매뉴얼에 따라 서비스 전문 교육을 받고 호텔과 로테이션 근무를 하기 때문에 서비스 수준은 호텔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 모르게 고객의 입장에서 레스토랑의 서비스 만족도를 체크하는 미스터리쇼퍼 평가 결과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을 만큼 늘 한결 같은 서비스가 명월관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또 하나의 인기메뉴로 한우 갈비탕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한우 갈비탕은 하루 30그릇 한정으로만 판매됩니다. 엄선된 재료만으로 끓이기 때문에 대량으로 만들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주말에는 오픈 5분 만에 매진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지방층을 제거한 부드러운 한우 갈비와 오래 끓여 낸 육수의 깊은 맛이 어우러진 명품급 한우 갈비탕입니다.

 

 

명월관 옆으로는 약 40분 정도 가볍게 걸을 수 있는 워커힐 산책로와 아차산 또한 운치 있는 식후 코스이니 여유가 된다면 잠시 걸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명월관의 편안한 공간에서 즐기는 좋은 술과 좋은 음식 그리고 다정한 벗. 이정보의 시조처럼 완월장취(玩月長醉: 밝은 달을 벗삼아 오래도록 술을 즐기며 노닐다) 하고 싶은 겨울날입니다.

 

<명월관 정보>
■ 위치: 광진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별관
■ 주소: 서울 광진구 광장동 21
■ 연락처: 02-450-4595
■ 메뉴 보러 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