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유쾌한 개그공연으로 안주맛도 참이슬 맛도 UP! 강남역[樂개그포차]


왁자한 술자리의 재미, 이름부터 ‘개그포차’



강남역 10번 출구 라인은 열공모드 학생들이 모여드는 어학원도 많지만 이들을 먹여 살리고 응원하는 맛집과 술집은 더 많은 곳이지요. 젊음의 거리로 대표되는 강남, 이곳에서 그 발랄함과 딱 어울리는 ‘樂개그포차’를 발견했습니다.



‘단체환영’을 외치는 대학가 옆 주점처럼 광활한 좌석을 자랑하고 있는 ‘樂개그포차’는 왁자지껄 흥겨운 술자리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지요. 특히 ‘공사장’ 컨셉으로 꾸민 인테리어는 철망에 안전모, 안전주의 안내문까지 찬찬히 둘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벽에 그려진 그림 하나, 문구 하나에도 톡톡 튀는 젊은 감성이 돋보이고요.



특히 들어서자마자 오른쪽에 보이는 영롱한 초록빛의 벽! 가까이 가보니 이것은 참이슬의 초록병이 이뤄낸 아트월이었습니다. 공간의 분위기만으로도 유쾌함을 선사하며 구경하는 재미를 주는 곳, ‘樂개그포차’가 특별한 이유이지요.

이벤트가 팡팡, 금요일 밤엔 개그 공연까지




널찍한 테이블이 있는 룸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 보다 먼저 펼쳐 든 건 다양한 이벤트 안내장입니다. 7시 전에 방문하면 10% 할인, 여자들끼리 와도 할인, 배고픈 이들을 위한 밥 서비스까지 끝도 없는 할인과 서비스 내용이 두툼한 달력에 한 가득 입니다.특히 ‘樂개그포차’는 ‘개그콘서트’ 개그맨들의 특별 출연으로 유명하지요. 매주 금요일 9시, ‘樂개그포차’를 폭소 공연장으로 만드는 이들 덕에 금요일이면 일찌감치 자리를 잡아야 한답니다. 단순히 보여주는 공연이 아니라 손님들과 함께 갖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이번 주 불금은 ‘樂개그포차’에서 어떠신가요? 재미는 100% 보장합니다.


골라먹는 안주, 소주와 안주 모두 좋아


 


아무리 개성 넘치고 재미있는 곳이라 해도 우리들의 주목적은 뭐죠? 맞습니다. 진하게 부딪히는 술 한 잔과 맛있는 안주이지요. 볶음, 탕, 치킨, 샐러드까지 가지각색 먹음직스런 안주에 찐한 소주와 시원한 맥주가 모두 당기는데요. 젊은이들의 주머니사정을 아는지 가격마저 착하니 두루두루 주문해봅니다. 자리를 잡자마자 양은 냄비에 수북이 담아주는 칩은 손을 멈출 수가 없는 명품 기본 안주라 할 수 있겠네요.


일단 주린 배를 채우기 위해 누르스름한 양은 사각 도시락이 빛나는 옛날 도시락을 주문해봅니다. 뜨끈한 도시락 뚜껑을 열어보니 고슬고슬한 밥과 볶음 김치, 소시지부침과 달걀 후라이, 수북한 김가루 그리고 톡톡 터지는 날치알까지 색 곱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들은 쓱싹쓱싹 비벼 한 입 먹는 순간 3천원이라는 가격이 놀랍다는 생각뿐, 든든한 한 끼로 손색이 없습니다. 참, 국물이 없어 퍽퍽한 도시락엔 사이다 대신 ‘드라이피니시d’로 목을 축여주시면 된답니다.

푸짐하다, 맛있다, 가격도 착하다!




바삭한 치킨도 인기지만 오늘은 참이슬에 어울리는 ‘닭볶음탕’을 주문해보았습니다. 다 끓여 나오기에 바로 먹을 수 있는 닭볶음탕, 일단 재료를 아끼지 않는 풍성한 건더기에 흐뭇한 미소가 지어집니다. 맛은 어떠냐고요?  


매콤하고 칼칼한 국물에 밥 두 공기도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튼실한 닭고기가 한 국자 뜰 때마다 아낌없이 올라오고, 포실포실한 감자에, 매콤하게 간이 배어든 어묵에, 귀여운 메추리알까지 집중 투하되어 있습니다.

이벤트가 많은 주점의 안주, 솔직히 맛에 대한 기대치가 높지 않은 게 사실인데요. ‘樂 개그포차’는 굳이 이벤트가 없더라도 싸고 만난 안주만으로도 다시 오고 싶은 곳입니다. 널찍한 좌석이 매력인 만큼 단체 회식도 문제없으리라 생각됩니다.




樂개그포차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8-6번지
TEL.02-532-8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