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E 2DAY

홍대 Max 크림 생맥주 거리


홍대 거리와 맛집, 그 끈끈한 인연의 비결은?

여수에 가면 간장게장 골목이 있고, 전주에 가면 막걸리 골목이 있으며, 마산에는 아구찜 골목, 춘천에는 닭갈비 골목이 있습니다. ‘골목’ 혹은 ‘거리’라는 마법의 두 글자와 함께라면 반사적으로 특별한 무엇인가를 기대하게 되니, 오늘도 전국 방방곡곡 맛집 거리들이 북적이고 있지요. 그런데 왜 우리는 이토록 ‘골목’과 ‘거리’에 호기심을 갖는 것일까요? 내로라하는 맛집이 한데 있어서? 과연 그뿐일까요? 

그 거리엔 보물을 찾는 짜릿함이 있다

정말 곰곰이 약 5분(^^;;) 동안 치열하게 생각에 빠져든 끝에 드디어 돈오에 이르렀으니 ‘탐험’과 ‘모험’이 그 답입니다. 보물이 숨겨져 있는(거의 확실하죠) 구불구불한 지도 속에서 나만의 보물을 찾아가는 기대감과 짜릿함이랄까요? 100% 확신이 있는, 딱 떨어지는 거리에서 나만의 보물을 찾는 묘미, 이보다 더 즐거운 탐험이 어디 있겠어요.

 

‘맥스生’과 홍대 거리의 결정적 만남 


그렇다면 100m도 안 되는 거리에 보석 같은 생맥의 지존이 다섯 군데나 박혀있다면 어떠신가요? 그야말로 ‘유레카!’가 절로 외쳐집니다. 그것도 최신 문화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젊음의 공간 홍대의 한 자락이라면 더더욱 기대감이 높아지지요. 홍대입구역 8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아담한 골목 하나, 그곳이 ‘맥스生’의 부드러운 크림거품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맥스 크림 생맥주 거리’로 거듭났습니다. 주저 말고 짝짝짝 짝짝!

 

크림 생맥주 거리, 무엇이 다를까?

그렇다면 ‘맥스 크림 생맥주 거리’는 무엇이 다를까요? 맥주의 거리인 만큼 ‘맥스生’ 풍미부터가 남다릅니다. 맥주 노즐과 크림 노즐이 따로 있는 ‘맥스生’의 최신 설비로 더욱 깊고 진한 크림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것인데요. 하이트진로의 전문 생맥주 관리사가 주기적인 품질관리에 들어가고 있으니 언제나 가장 맛있는 ‘맥스生’의 풍미를 보장한답니다. 두 번째는 아늑한 분위기! 고개만 한 바퀴 돌려도 다섯 매장이 눈에 쏙 담길 만큼 아담한 골목이기에 우리만의 특별한 아지트 느낌이 난다고 할까요? 매장들 역시 30좌석 내의 아기자기함을 자랑하는 곳이니만큼 작을수록 더욱 가치가 빛나는 보물의 모습입니다. 과한 북적임이 싫으신 분, 이곳 생맥주 거리로 고고씽하세요.

 

 


홍대 골목의 재발견② 부드럽게 빛나는 크림 생맥 거리 공식 매장 다섯!

- 단추, 펍원, Thanx, 라라삐뽀, Macho’s

 


서설이 너무 길었나요? 그럼 이제부터 고대하고 고대하던 ‘맥스 크림 생맥주 거리’ 탐험을 떠나보겠습니다. 이름마저 개성 만점인 단추, 펍원, Thanx, 라라삐뽀, Macho’s가 그 목적지입니다. 이름마저 개성 만점인 단추, 펍원, Thanx, 라라삐뽀, Macho’s가 그 목적지.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생맥 거리 매장임을 알려주는 노란 팝 간판이 ‘땋’하고 걸려있기 때문이지요.


● 단추, 아늑한 카페에서 즐기는 한잔~


이름만큼이나 아기자기하고 아늑한 곳이 바로 ‘단추’입니다. 

낮에는 커피와 케이크를 즐기는 손님들이 더 많은 카페이지만 그렇기에 가볍고 깔끔하게 맥주 한잔을 즐기려는 손님들이 선호하는 곳이기도 하죠.  

창가에 앉으면 오후 햇살을 받으며 맥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호사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이곳의 닭가슴살 샐러드는 여성 손님들에게 인기 만점 메뉴.

 

보기만 해도 건강함이 넘치는데요. 크림 생맥의 부드러움과 카페에 흘러드는 오후 햇살의 부드러움이 막상막하인 곳입니다. 


<카페 단추>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31-10
전화 : 02-337-5452




● 펍원, 생맥의 자부심은 여기에 있다


맥주 깨나 한다는 이들 사이에서 홍대 ‘펍원’은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특히 ‘생맥’에 대한 자부심만큼 예전부터 꼿꼿하게 지켜온 곳인데요. 그 생맥의 주인공이 바로 ‘맥스 生’이라는 사실이 그리 놀랍지 않습니다(허허허~). 그뿐인가요? 소시지, 쥐포, 황도 이렇게 딱 세 가지 안주만을 고집하기에 그 맛과 질에 있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어둑한 조명과 함께 2층에 자리 잡아 단골 아지트의 느낌이 강한 이곳. 
 

하긴 누구나 한번 발길을 주면 꼭 한번 다시 오고플 것 같은 마성의 매력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펍원>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31-9
전화 : 02-333-7138



 

● Thanx, 낮술 환영에 크림 리필까지!



낮부터 커피보다는 맥주 한잔이 당길 때, 유럽의 노천카페에서처럼 무심한 듯 시크하게 거리를 바라보며 술 한 잔을 머금어주고 싶을 때, 바로 고럴 때 찾아야하는 곳이 ‘Thanx’입니다. 


‘낮술환영’을 외치며 대낮부터 비몽사몽을 조장하는 발칙한 곳, 하지만 화사한 인테리어 덕에 의뭉스러움은 찾을 수 없는 ‘Thanx’이니 그저 유쾌하게 한 잔 하고 싶을 뿐이네요. 


1층에 위치한 만큼 홍대 거리를 맘껏 만끽하며 말이지요. 더욱이 생맥의 거품 맛을 아는 이곳에서는 특별히 맥주 거품 리필이 가능하니 그 부드러움에 원 없이 빠져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Thanx>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47-9
전화 : 02-322-6624


라라삐뽀, 다락방의 운치, 은은한 분위기에 취하다


좁은 나무 계단을 올라가 삐거덕거리는 문을 열면 만날 수 있는 ‘라라삐뽀’. 줄줄이 내려와 있는 백열전구 때문일까요? 

 
묘한 이야기가 시작될 것만 같은 다락방의 운치를 지닌 곳입니다. ‘카페&바’를 내세우는 곳이지만 오히려 부드러운 맥주 맛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한데요. ‘맥스 生’의 부드러운 크림 덕분이란 거, 두말하면 잔소리지요. 

 
홍대의 좁다란 거리를 내려다보며 마시는 맥주 한잔이라니 더욱 운치있는데요. 무엇보다 혼자 앉아 즐긴대도 전혀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을 분위기이니 가을날, 고독을 씹고 싶다면 ‘라라삐뽀’의 나무문을 주저 말고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라라삐뽀>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47-4
전화 : 070-4132-2323

 

Macho’s 우린 이제 멕시칸 스타일~


강남스타일도, 홍대스타일도, 유럽스타일도 아닌 무려 지구 반대편의 ‘멕시칸 스타일’을 자랑하는 ‘Macho's’는 이 골목에서 가장 개성 강한 공간입니다. 
 

멕시코의 여류화가 프리다 칼로의 자화상이 벽 한 면을 차지하고 있고, 멕시칸 음악이 흐르며, 메뉴 역시 브리또, 케사디아, 타코 등 멕시코의 정취가 물씬 풍기니 ‘Macho's’에 발 딛는 순간부터는 이곳이 바로 멕시코이지요.  

더욱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도 딱 맞는 멕시코의 대표 메뉴들은 생맥주와 환상의 궁합이라는 사실, 다 알고 계시죠? 일상을 벗어나고 싶다면, 중남미의 열정이 필요하다면, 색다른 맛이 당긴다면 ‘Macho's’의 맛과 풍류를 적극 추천합니다.


<Macho's>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31-10
전화 : 02-334-5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