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술 마신 다음날 더 예뻐지는 뷰티 팁

더운 여름, 저녁에 먹는 시원한 술 한 잔이 삶의 활력소라구요? 차가운 맥주 한 잔 마셔야 잠이 온다구요? 그렇다면 이 글에 주목해주세요. 아참, 술 마신 다음 날 아침 “어제 술 마셨어?”라는 말을 듣는 분들도 집중! 술 마신 다음 날 더 밝은 피부로 예뻐지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1. 충분한 수분으로 건조한 피부에 보습충전!



 

술 마신 다음날 피부가 푸석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늦은 잠자리! 수면 부족으로 인해 피부가 푸석거리고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답니다. 이런 피부 건조를 막으려면 자기 전 마스크팩을 해보세요^^ 묽은 스킨으로 피부를 간단히 닦아낸 후 마스크팩을 붙이면 끝! 마스크팩의 권장 부착 시간은 20분~25분정도입니다. 그 이상 붙일 시 마스크팩의 에센스가 마르면서 오히려 시트지 성분이 내 피부 속 수분을 빼앗을 수 있으니 꼭 권장시간을 지켜주세요!


 

2. 뾰루지엔 꼼꼼한 클렌징이 정답!

 


신나는 술자리 그리고 귀가. 신발을 벗고, 옷을 갈아입고 자..이제 취침? 무언가 빠진 것 같지 않나요? 그것은 바로 클렌징! 술 마신 후 많은 여성분들이 클렌징을 생략하고 주무시곤 합니다. 사실 옷을 갈아 입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 내 피부를 갈아 입는(?)것인데 말이죠. 화장을 지우지 않으면 자는 동안 세균이 번식하여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음주 후에는 열이 오르면서 모공이 살짝 열리게 되는데요, 그대로 자버리면 열린 모공 사이로 노폐물이 들어가 더욱 트러블이 잘 나게 됩니다. 그러니 자기 전 반드시 클렌징 잊지 마세요^^!
 

 

3. 밤 늦게 먹는 안주로 팅팅 부은 얼굴엔 녹차&얼음

 


자다가 술김에 울었나..싶을 정도로 다음 날 팅팅 붓는 눈과 얼굴 때문에 당황하셨다구요? 그건 바로 술과 함께 먹은 안주 때문이에요. 과일 안주같이 가벼운 안주는 괜찮지만, 짜고 자극적인 안주는 다음 날 큰 영향을 미치지요. 술 마신 날 자기 전 냉동실에 얼음을 얼리고, 녹차 티백을 넣은 뒤 주무세요. 그리고 다음 날 일어나 얼음 찜질로 부은 얼굴 피부를 조여주는 거에요. 그럼 어느 정도 얼굴의 붓기가 가라 앉는답니다. 붓기가 쉽게 가라앉지 않는 눈두덩이엔 녹차 티백을 얹어주세요. 녹차 속 타닌 성분이 붓기가 더욱 빨리 빠질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그 외에 술을 마시며 틈틈이 물도 함께 마셔주세요. 체내의 염분을 배출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