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 2DAY

[인테리어] 맥주 페트병의 변신, 3단 다용도 수납함 만들기

지난번에 이어 맥주 페트병으로 새로운 변신을 시도해 봤어요. 이번에는 맥주 페트병 3개를 활용해서 다양한 소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다용도 수납함을 만들어 봤답니다. 충전기나 액세서리 같은 자잘한 소품들을 넣어두면 좋을 것 같아요. 재활용으로 나만의 개성 있는 소품을 만들어 보세요~ 환경사랑에 동참하는 생활용품을 만들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되겠죠? ^^
맥주 페트병 라벨을 제거해 주세요. 물에 담가두었다가 라벨을 떼어낸 다음 철수세미로 문질러 주시면 접착제가 깔끔하게 제거된답니다.
원하는 높이에 표시를 해주고 고리를 만들어줄 부분을 양쪽에 그려줍니다. 먼저 페트병 윗부분을 잘라내시고 원하는 높이보다 0.5cm 여유분을 두고 잘라주세요. 그런 다음 윗부분을 가위로 라운딩을 주면서 잘라줍니다. 펀치로 고리 구멍을 내줍니다.
젯소와 아크릴물감~ 젯소는 페인팅할 때 기본으로 칠해주는 밑칠재료입니다. 덧입히는 페인트나 아크릴물감의 흡착 효과도 도와주고, 밑색의 커버역활도 한답니다.
젯소로 자른 페트병을 두세 번 칠해줍니다. 이번에는 안쪽에도 칠해주었어요.
젯소를 다 칠한 뒤에, 페인트와 아크릴물감으로 3개 맥주 페트병에 각각 색을 달리해서 칠해주었어요. 밑색이 완전히 덮일 때까지 칠해주세요.
그림도 넣어주고, 라운딩을 준 윗부분도 라인을 그려 주었어요. 라인을 그려주니 더 깔끔해 보이죠?
세 가지 색의 예쁜 수납함이 완성되었어요. 역시 안쪽까지 칠해주니 깔끔하니 좋은 것 같아요!
다용도 함을 연결할 샤무드끈을 준비했어요. 샤무드끈은 인조 쎄무로 문구점에서 1,000원에 구매했어요. 아랫부분부터 묶어 끊지 않고 연결해줍니다. 양쪽을 따로 연결해서 위에 하나로 묶어 줍니다.
3단 다용도수납함 완성이에요. 고리에 걸어주니 쪼르록 귀엽네요~

전 필요했던 충전기 수납함으로 사용할 거에요. 여러 개의 충전기들을 마땅히 넣어줄 만한 곳이 없었거든요. 자주 쓰다 보니 따로 수납함 같은 곳에 넣지 않고도, 편하게 넣고 빼기 쉬워서 좋은 것 같아요. 필요에 따라 액세서리나 자잘한 것들을 넣어주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모서리 같은 부분에 걸어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안방 커튼 고리에 걸어주니 딱이더라고요 ^^

안방벽지 색과도 전체적인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보기에도 좋고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3단다용도 수납걸이! 맥주 페트병으로 만든 것 같지 않죠? ^^ 맥주 페트병도 잘만 활용하면 다방면에 쓰임이 좋은 소품을 만들 수 있어요. 여러분도 나만의 개성있는 생활 소품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