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남은 소주, 이제 버리지 마세요! 마시고 남은 소주 활용법

늦은 저녁, 집에서 한잔하는 소주 좋아하세요? 한잔 두잔 마시다 보면 어느새 기분은 좋아지고 잠은 솔솔 옵니다. 무꺼운 눈꺼풀을 들지 못하고 결국 잠이 든 다음 날, 식탁에는 남은 소주가 덩그러니 남아 있습니다.  잠깐! 이럴 때 남은 소주 그냥 버리시나요? 앞으로는 버리지 마세요. 비투지기가 남은 소주를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남은 소주, 이제 버리지 마세요! 마시고 남은 소주 활용법
참, 남은 소주를 활용할 때 유용한 준비물을 먼저 소개합니다. 바로 분무기인데요. 소주병 뚜껑 대신, 분무기를 꽂아 소주 분무기를 만들어 주세요. 혹은 필요한 만큼의 소주를 분무기통 안에 담아 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럼 소주를 일상생활에 활용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주방에서 소주 활용하기!

음식 비린내 없애기

소주는 비린내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생선이나 닭, 해산물이 들어간 다양한 요리에 소주를 조금만 넣어주면 비린내를 잡을 수 있어요! 또 갈비 양념장에 소주를 넣으면 돼지고기 잡내를 없앨 수 있다고 하니, 이제 요리에 소주를 이용하세요.

기름기 있는 프라이팬 깨끗히 닦기

남은 소주, 이제 버리지 마세요! 마시고 남은 소주 활용법

푸짐하게 집에서 구워먹는 고기 정말 맛있죠? 그러나 고기를 굽고 난 프라이팬은 만신창이가 됩니다. 고기에서 나온 기름과 찌꺼기 때문에 설거지도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프라이팬의 열이 식기 전에 바로 소주를 뿌려주세요. 그런 후 키친타월이나 휴지로 닦으면 깨끗해집니다.

주방의 찌든 때 제거하기

남은 소주, 이제 버리지 마세요! 마시고 남은 소주 활용법

그냥 지나치기 쉬운 주방의 찌든 때는 소주로 지워 봅시다. 냄비에 눌어붙거나 싱크대 주변에 튄 음식 자국, 가스레인지 주변 타일 사이에 낀 기름때 그리고 전자레인지까지! 모두 소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청소할 자리에 소주 분무기로 소주를 넉넉하게 분사하고, 3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3분 후 수세미로 문질러주면 깨끗해진답니다.

냉장고 대청소하기

남은 소주, 이제 버리지 마세요! 마시고 남은 소주 활용법

이번에는 소주로 냉장고 청소를 해볼까요? 소주는 냉장고의 찌든 때와 냄새를 한 번에 잡아 준답니다. 냉장고에 생긴 얼룩과 찌든 때는 소주를 살짝 뿌려 닦으면 잘 지워집니다. 그리고 남은 소주는 뚜껑을 연 채로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도 해결됩니다.

거실, 사무실에서 소주 활용하기!

숨어있는 콘센트 찌든 때 닦기

남은 소주, 이제 버리지 마세요! 마시고 남은 소주 활용법

집안 곳곳에 숨어있는 콘센트와 멀티 탭도 소주로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위에 알려 드린 방법처럼 콘센트에 소주를 직접 분사하면 절대! 안됩니다. 콘센트를 닦을 때는 반드시 걸레나 휴지에 분사해서 조심스럽게 닦아주셔야 합니다.

공기 청정 효과를! 상쾌한 공기 만들기

노릇노릇 맛있는 생선구이. 먹을 때는 맛있지만 먹고 나면 집안 가득 배인 생선 비린내에 한숨부터 나옵니다. 이런 냄새는 창문을 열어놔도 쉽게 빠지지 않는데요. 이럴 때는 소주를 탈취제로 사용해보세요. 소주 분무기를 공기 중에 칙칙 뿌리기만 하면 됩니다.

사무실의 화이트보드, 테이블 닦기

남은 소주, 이제 버리지 마세요! 마시고 남은 소주 활용법

잦은 회의로 더러워진 사무실의 화이트보드. 화이트보드를 오래 쓰면 보드마카 자국이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이럴 때에도 소주를 이용해보세요. 소주와 물을 3:7 정도로 섞어 화이트보드에 분사해주세요. 그리고 걸레나 휴지로 닦아주시면 화이트보드가 깨끗해집니다. 또 사무실 지문이 덕지덕지 묻은 사무실 테이블도 소주를 뿌려 닦아주면 말끔해집니다.

보송보송하게 빨래하기

이제는 세탁기에 과감하게 소주를 넣어볼까요? 빨래를 헹굴 때 섬유유연제 대신 소주를 조금 넣어주면 옷감이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특히 세탁 후에 뻣뻣해지기 쉬운 수건에 사용해 보세요. 수건을 세탁 후 헹굴 때 소주를 넣으면 수건이 보송보송해진다고 하네요.

반듯하게 다림질하기

남은 소주, 이제 버리지 마세요! 마시고 남은 소주 활용법

구깃구깃 구겨진 옷을 다릴 때에도 소주를 이용해 보세요. 다림질할 때 옷에 물 대신 소주를 살짝 뿌려주세요. 소주는 물보다 옷의 구김을 더 잘 펴준다고 합니다. 단, 너무 많이 뿌리시면 옷에 소주 냄새가 살짝 밸 수도 있어요. 소주로 옷을 다림질한 후에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잠깐 옷을 걸어 혹시나 날 수 있는 소주 냄새를 꼭 빼주세요.

남은 소주로 할 수 있는 일. 잘 보셨나요? 일상생활에서 소주를 활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집안에서 뿐만 아니라 자동차 청소도 소주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와이퍼로 여러번 닦아도 자동차 앞유리가 뿌옅다면 소주를 앞유리에 골고루 분사한 후 닦아내주세요. 자동차 앞유리에 형성되어 있던 기름 막이 지워져 유리가 깨끗해집니다.

소주로 할 수 있는 일이 참 다양하죠? 소주를 이렇게 이용할 수 있는 이유는 소주의 20% 정도의 알코올 성분이 기름기를 없애고, 약간의 향균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제 마시다 남은 소주! 버리지 마시고 집안 곳곳에 사용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