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선물용으로 좋은 맥주 안주, 비첸향 육포

이전에 비어투데이에 홍콩에 사시는 엉뚱개굴씨 님이 소개해주신 ‘비첸향 육포’ 아세요? 엉뚱개굴씨 님의 포스팅을 보고 군침을 흘리던 비투지기는, 마침 중국에 출장 다녀온 동료가 사온 비첸향 육포를 먹어보고 맛있어서 뿅~갔었는데요. 비투지기가 그동안 알던 딱딱하고 질기고 짭짤한 육포가 아닌, 부드럽고 달콤하면서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맛에 그야말로 신세경, 아니 신세계를 경험하는 듯했죠.
엉뚱개굴씨 님의 비첸향 육포와 하이트

엉뚱개굴씨 님의 비첸향 육포와 하이트

싱가포르 77년 전통의 ‘비첸향 육포’는 그동안 싱가포르나 중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서만 살 수 있었는데요. 드디어 지난 해 가을, 우리나라에도 비첸향 육포가 상륙했습니다. 국내에는 일산, 명동, 강남,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왕십리 민자역사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등에 매장이 자리하고 있죠.
비첸향 육포를 선물 받았어요!

비첸향 육포를 선물 받았어요!

그리고 짜잔~ 얼마 전, 비투지기에게 살짝 기쁜 일이 있었는데요. 친구가 축하 선물로 바로 이 비첸향 육포를 선물했지 뭐에요?! 비첸향 육포가 맥주와 무척 잘 어울린다면서 맥주를 사랑하는 절 위해 일부러 골랐다고 하네요. 이 육포 세트 이름은 금옥만당(金玉滿堂)으로 돼지고기 육포인 민스 포크(Minced Pork) 세트입니다. 돼지고기에 설탕, 멸치액젓으로 맛을 냈군요.
맥주부터 갖다놓고 드디어 선물세트 상자를 열어 보는 순간! 기대기대~ 
선물용으로 좋은 맥주 안주, 비첸향 육포
포장을 연 모습입니다. 상자 속에 육포가 빼곡하게 들어 있을 거란 상상을 했던 터라 막상 상자를 열었을 땐 약간 실망스럽더군요. ㅎ 혹시라도 육포의 모양이 변하거나 상할까봐 염려되어 이렇게 포장을 하신 듯하네요. 과대포장은...아닐거에요. 그렇겠죠? ㅎㅎ;;
선물용으로 좋은 맥주 안주, 비첸향 육포
작은 비닐 안에 딱 한 입 먹기 좋은 크기로 육포가 들어 있습니다. 비닐 뒷면은 투명해서 내용물이 보이네요. 이 선물세트에는 총 450g의 육포가 들어 있습니다.
01
포장을 뜯으니 육포 특유의 향이 확 올라옵니다. 만지면 부들부들하고 살짝 젤리 같은 느낌도 나요. 전혀 딱딱하지 않고 오히려 말랑말랑합니다. 비첸향 육포를 만나기 전에는 육포는 모두 다 딱딱하고 질긴 줄만 알았는데 선입견을 확 깨주었어요. 

기름기는 생각보다 좀 많은데요. 개별 포장이라 포장을 뜯어 바로 드실 땐 손에 기름을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좋네요. 물론 접시에 예쁘게 담아내도 좋고요. 이 육포는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전자렌지에 살짝 데우거나 프라이팬에 구우면 향과 맛이 훨씬 더 좋다고 합니다.
선물용으로 좋은 맥주 안주, 비첸향 육포
그럼 맥주와 함께 시식해볼까요? 드라이피니시 d 한 모금 마신 뒤, 육포를 들어 한 입 베어 물었습니다. 달콤함 맛이 확 풍기면서 입 안에서 사르르 녹듯 씹힙니다. 육포의 기름기가 적당히 입 안을 감돌며 달콤함과 육포 특유의 향이 부드럽게 퍼집니다. 집에서 맥주 한 잔할 때 안주로 간단히 먹기엔 정말 최고네요.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비첸향 육포는 경기도 시흥에 있는 공장에서 국내산 돼지고기를 이용해 만들고 있는데요. 무 색소, 무 방부제, 무 MSG 등 천연재료를 써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손님용, 선물용으로도 무척 좋은 '비첸향 육포'. 오늘 육포와 맥주 한 잔 어떠세요? 

비첸향 육포 홈페이지: http://www.beechenghiang.co.kr
트위터: http://twitter.com/#!/BCHKOREA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ages/Bee-Cheng-Hiang-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