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맛있고 신선한 초밥을 저렴하게~ '초밥짓는 원숭이'

작고 소박하지만 꽤 유명한 초밥집이 있습니다. 규모가 크거나 인테리어가 화려한 것도 아니고 서비스가 크게 좋은 것도 또 아닙니다. 가게가 좁고 테이블도 작은데도 이곳은 늘 사람이 북적입니다. 주변에 다른 초밥집이 없어서 그런 게 아니냐? 하면 또 그것도 아닌데요. 근처에 회전 초밥 전문점과 일식집 등 다른 집이 많은데도 이곳은 늘 만원입니다.

바로 ‘초밥짓는 원숭이’라는 곳입니다. 원숭이가 초밥을 짓는다니 가게 이름이 재미있죠?
맛있고 신선한 초밥을 저렴하게~ '초밥짓는 원숭이'
원숭이가 만드는 초밥이라 하기엔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또 재료도 무척 싱싱한데요. 그럼에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초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초밥 10개를 1만 원 선에 먹을 수 있고 롤은 5~9천 원, 메밀 소바와 우동은 4천 원부터입니다. 롤과 우동, 초밥과 소바를 6~8천 원 선에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세트도 있습니다. 추천 초밥과 세트에 들어가는 초밥 종류는 그때 그때 재료에 맞춰 조금씩 바뀝니다.
맛있고 신선한 초밥을 저렴하게~ '초밥짓는 원숭이'

2인 스시 세트

초밥은 세트로 즐길 수도 있고 2, 3개씩 따로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가게 안에는 그날 주문할 수 있는 초밥의 종류가 칠판에 따로 적혀 있습니다. 단품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초밥 2개에 1~3천 원 선에 팔고 있죠. 무려 초밥 한 개를 500원에 먹을 수 있으니 놀랍죠?  
01
롤은 캘리포니아롤, 레인보우롤, 블루드래곤롤, 토네이도롤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5천 원부터 1만 원 대 이하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니 무척 저렴하죠. 롤 매니아에게는 정말 희소식일 듯합니다. 
맛있고 신선한 초밥을 저렴하게~ '초밥짓는 원숭이'

필라델피아 롤1/2과 냉모밀 한그릇 세트의 가격은 8000원

맛있고 신선한 초밥을 저렴하게~ '초밥짓는 원숭이'
이곳의 명물은 또 있습니다. '냉모밀'도 무척 인기인데요. 그릇에 가득 메밀국수가 담겨 나옵니다. 얼음을 동동 띄운 국물이 짜지 않고 깊은 맛을 내는데요. 어찌나 맛이 좋은지 먹을 때마다 한그릇을 바닥까지 후딱 비우게 되더군요. 여름에도 좋지만 겨울에도 오들오들 떨면서 먹을 만큼 맛나답니다. 메밀국수를 국물에 살짝 적셔 먹는 '판모일'도 있지만 매력적인 국물 맛 때문에 일부러 이 '냉모밀'을 선택하게 되더군요.
맛있고 신선한 초밥을 저렴하게~
얼마 전 봄기운에 갑자기 날이 따스했던 때, 초밥짓는 원숭이의 이 '냉모밀'이 어찌나 인기가 높던지, 저녁 시간에 찾으니 '냉모밀'은 국물이 모두 동이 나버려 더 이상 팔 수 없다고 하더군요. 일부러 '냉모밀'을 먹으러 간 차라 아쉬움에 '판모밀'를 주문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식사를 하는 동안에도 옆 테이블에서 다른 손님들이 계속 냉모밀을 주문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때 서빙하던 분이 더 이상 팔 수 없는 상황을 설명하느라 애쓰는 모습이 안쓰럽더군요. ^^;; 초밥짓는 원숭이에는 이외에도 냉우동과 우동류, 회덮밥 등의 음식을 5천 원선에서 즐길 수 있어요.
맛있고 신선한 초밥을 저렴하게~
테이블도 작고 가게 안이 매우 좁아 테이블 사이 간격도 한 사람이 겨우 지나갈 수 있는 집이라 가끔 불편할 때는 있습니다. 그래도 어찌나 인기가 많은지 손님이 끊이지 않고 포장손님도 줄을 선답니다. 일본 도시락 전문점 미야비 왼쪽 1층에 있는 곳이 본점이고 또 왼쪽으로 20m 더 가면 건물 2층에 분점이 따로 있는데요. 본점이 꽉 찼을 때는 옆 분점에서 식사를 하면 됩니다. 

점심시간 이후 잠시 재료를 준비하는 시간이 있으니 오후 3시 경에는 방문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초밥을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초밥짓는 원숭이를 꼭 한 번 들러 보세요.

상호: 초밥짓는원숭이
전화번호: 02-467-8237
주소: 서울 광진구 화양동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