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마늘에 푹 빠지다, '매드 포 갈릭'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추억을..

이 사람, 저 사람 소개팅을 자주 하거나 데이트를 하다 보면 언제부터인가는 '그 사람이 그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점심 먹고 영화 보고 차 마시는 똑같은 코스. 게다가 식사도 왜 다들 유명한 패밀리 레스토랑의 스테이크면 되는 줄 아는지, 뻔하고 비싸고 맛도 그저 그런 맛에 질리고, ㅇㅇ사의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판에 스테이크 메뉴가 몇 개나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모두 외울 만큼 다니며 이제 지겹다는 생각이 들 즈음…. 회의가 듭니다. '그 사람이 그 사람, 그 음식이 그 음식. 사람은 다 똑같은가보다.'
독특한 마늘 장식

어두운 실내와 독특한 마늘 장식 조명

몇년 전, 어느 토요일 저녁 설레는 마음으로 여의도를 찾았습니다. 주말이라 사람 없이 휑한 그곳이었지만, 찾아간 레스토랑 안은 꽤 북적이더군요. 적당히 어둡고 은은한 조명이 무척 따뜻한 느낌을 받게 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매콤한 파스타와 필라프, 홍합찜 요리를 먹으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늘 먹던 스테이크나 립과 조금 다르게, 조금 특별하게 마늘을 주 재료로 한 곳이었는데요.
마늘이 가득 든 피자

마늘이 가득 든 칠리 커리 치킨 피자

처음 가본 그 레스토랑이 여느 곳과 조금 다르다는 생각에 설레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그때 함께 식사했던 그 사람도 어쩐지 그동안 만나본 이들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지금은 서로 각자의 길을 가지만, 아직도 그곳을 갈 때면 그때 그 기억에 마음이 설렜습니다. 추억의 사람과 함께한 특별한 장소로 말이죠.

매드 포 갈릭 정문

이름부터 '매드 포 갈릭'. 바로 마늘을 미치도록 사랑한다는 뜻이겠죠? 드라큘라는 결코 올 수 없는 것 같은 집이네요. 얼마 전 잠실 롯데월드에도 이 레스토랑이 생겼습니다. 매드 포 갈릭은 2001년 압구정점을 시작으로 2년 뒤에는 여의도에 2호점을, 그리고 지금은 서울 각지에 15개 점포가 있어요. 이곳은 국내 최초의 와인과 마늘 전문 레스토랑입니다. 메뉴마다 한국사람이 최고로 손꼽는 음식 재료인 '마늘'이 가득 들어가 우리네 입맛에 더욱 잘 맞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늘 힘겹게 입맛에 맞지 않는 파스타를 드셔야 했던 남성분들께 특히 희소식이겠네요.
다양한 종류의 와인도 있고 하이트 생맥주와 맥스 병맥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맥주를 주문하니 함께 차가운 얼음 잔도 같이 와서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맛있는 음식에 어울리는 맥주, Max. 
갈릭브레드

갈릭 브레드 타워

다른 레스토랑과 달리 식전 빵을 기본으로 주지 않는 점이 조금 아쉬운데요. 빵이 생각나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가 있으니 바로 갈릭 브레드 타워입니다. 잘 구워진 빵 안에 마늘이 가득 들어 있어요. 음식을 가져오면 바로 즉석에서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마늘의 풍미가 가득한 바삭하고 고소한 빵. 거기에 곁들이는 한잔의 차가운 맥주만으로도 이미 좋은 식사가 될 듯합니다만, 여기서 벌써 배를 두드려서는 안되죠.

마늘이 가득 든 고르곤졸라 치즈 파스타

요즘 피자 재료로도 인기인 고르곤졸라 치즈로 만든 파스타입니다. 크림 속에 마늘과 버섯이 들어 있는데요. 그것도 모자라 주변에 구운 마늘 가루를 예쁘게 뿌렸네요. 그동안 크림이 느끼해서 싫으셨다면, 이 파스타에 한번 도전해 보면 어떨까요? 탱탱한 면발과 적당히 고소하고 느끼한 맛, 그 사이 알싸한 마늘향이 묘하게 어울립니다.
칠리 커리 치킨 피자는 오는 순간 매콤한 커리 향이 코부터 자극합니다. 여기에 파마산 치즈를 즉석에서 갈아 뿌려줘 굉장히 신선합니다. 매운맛이 피자의 느끼한 맛을 확 잡아주죠. 좀 매우니 아이들이 먹기에는 매울 수 있어요. 씬 도우 위에 잘 구워진 치킨과 마늘이 기분 좋게 씹히네요.
이날은 저를 포함해 9명이 모여 함께 식사했습니다. 타국에서 돌아온 반가운 친구를 맞이하는 자리였어요. 인원이 많으니 룸을 따로 마련해 주셔서 우리끼리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했죠. 이렇게 매드 포 갈릭의 추억이 하나둘씩 차츰 늘어가네요. 어쩌면 처음 방문했을 때의 그 기억은 이제 조금씩 잊혀질지 모르겠습니다만, 괜찮아요. 앞으로 계속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 나가면 될 테니까요.

올 연말이 가기 전, 사랑하는 사람과 이전엔 가본 적 없는 특별한 장소를 방문해보면 어떨까요? 그 사람에게 맛있는 음식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세요.

상호 : 매드 포 갈릭 롯데월드점
전화 : 02-2143-1423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40-1 헬스동 1층 s902호
위치 소개 : 잠실역 4번 출구로 나와서 롯데마트 방향 직진, 롯데마트 끼고 좌회전 해서 통로 끝에 위치
홈페이지 : http://www.madforgar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