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명동맛집] 한우가 맛있는 '예성'에서 차돌박이, 갈빗살, 등심을!!

요즘 날씨가 쌀쌀하니 마치 찬바람이 몸을 관통해버릴 것 같네요. 어릴 때는 한겨울에도 무조건 예쁘게 다녀야 한다는 생각에 추운 것도 참고 얇게 입고 다녔는데…. 하루하루 나이 들수록 추위를 많이 타서 따뜻한 옷만 찾게 되네요. 이러다 정말 나중에 내복 없이 못사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에 두려워집니다. (안돼~~>.<)

추위를 이기기 위해 체력 보충할 생각에 두리번두리번 몸에 좋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맛있는 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생선과 조개와 오징어…. 소고기도 마음껏 먹고 싶지만, 한우가 아니면 어쩐지 의심스럽고 조금 불안한 마음이 들어요. 하지만 한우는 마음껏 챙겨 먹기에는 너무 비싸죠. 크흑ㅠ

올 겨울에는 소고기를 마음껏 먹고 싶어요

얼마 전, 연말 회식자리가 있어 명동에 다녀왔습니다. 고깃집 '예성'을 방문했는데요. 이곳은 한우 맛집입니다. 식당 입구에 크게 '한우'라고 쓰여 있더군요. 한우라늬!! 드디어 한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건가?! 마침 8시가 조금 넘은 늦은 때라 어찌나 허기가 지던지…. 그래서 더 설레는 마음으로 들어갔죠. 사람 많기로 소문난 명동이지만 밤 10시면 금방 한산해지는 곳이다 보니, 식당에도 생각보다 사람이 적더곤요.  
테이블에 앉자 기본 찬부터 나옵니다. 걸쭉하고 적당히 단 호박죽, 간장 소스로 버무린 채소, 달콤한 드레싱의 샐러드, 두부김치, 동치미 등이 나오네요. 특히 두부김치가 인기였는데요. 너도나도 배고파서 두부김치부터 젓가락을 갖다 댔습니다. 물론 기본 찬은 계속 리필됩니다. ^^
여기에 빠질 수 없는 맥스!! 맛있는 회식자리를 더욱 맛깔나게 해줄 술이 맥주말고 또 있을까요? 아무리 달리는 회식자리여도 시작은 부드럽게 맥주부터 시작해야죠. ㅋ 이 날의 회식 메뉴는 식당의 이름을 딴 예성 정식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차돌박이, 갈빗살, 등심, 불고기가 나오는 코스랍니다.
차돌박이

차돌박이

먼저 나온 메뉴는 차돌박이입니다. 살짝 익혀 소금을 찍거나 간장소스를 넣은 채소를 곁들여 먹습니다. 얇은 차돌박이가 쫄깃하게 씹히는 맛! 고소해요. ^^ 고기는 식당 직원이 와서 직접 굽고 잘라 주셔서 편하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한우를 편하게 앉아 실컷 먹을 수 있다니! 그것도 맛있는 맥주와 함께!! 무척 신이 났어요. ^0^

갈빗살

이어져 등장한 메뉴는 갈빗살. 도톰하고 빨간 갈빗살을 잘 구워 소금에 찍어 먹으니 담백하면서도 입에서 살살 녹아요. 마늘도 구워서 함께 곁들어 먹습니다. 쫄깃하게 씹히는 한우 갈빗살, 정말 맛있어요.  
등심

등심

그리고 등심이 나왔습니다. 두께가 무척 도톰한데요. 예쁘게 핀 마블링이 무척 먹음직스럽죠? 잘 구워 육즙이 살아 있는 상태에서 먹으니 살코기가 참 부드러워요. 익기도 전에 막 집어 먹어 버렸습니다. ㅠ.ㅠ) 지금 사진으로 다시 보니 천천히 먹을 걸 조금 아쉽네요. (읭?)   

불고기 정식

마지막 고기 요리인 팽이버섯과 채소가 가득 든 불고기 정식입니다. 불고기는 꽤 달콤한 편이에요. 보글보글 국물을 살짝 졸여 김치와 함께 곁들여 먹었답니다. 술 안주로 무척 사랑스러운 친구네요. >.<) 회식 자리도 물이 오르고 술도 제법 먹은 터라  생각만큼? 아니 욕심껏 많이 먹지는 못했어요. 

계란탕

함께 나온 계란찜도 고소하니 안주로 참 좋았어요. 두부김치나 계란찜. 이런 안주만 있어도 술이 술술 들어가는데, 이렇게 한우와 함께하니 얼마나 술자리가 근사한지 몰라요.  
누룽지탕

누룽지탕

후식

후식

고기만 먹고도 배는 부르지만, 식사하지 않고 자리를 뜨기는 역시 좀 아쉽죠? 식사 메뉴는 냉면, 소면, 누룽지탕, 공깃밥 등이 있습니다. 저는 날도 춥고 밥도 먹고 싶어 누룽지탕을 먹었습니다. 옆자리 분이 공깃밥을 주문하니 매콤한 된장찌개가 함께 나오더군요. 그래서 그것도 같이 맛있게 먹었어요. 고기를 든든하게 먹은 덕에 이번 겨울을 잘 날 수 있겠어요. 힘 불끈~ㅋ
이곳에서는 정식 외에도 한우를 29,000원 (부가세는 별도)에 먹을 수 있어요. 정식 코스는  3~4만원대입니다. 갈비탕과 국수 전골 등의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연말이라 송년모임 많으시죠? 명동과 종로 쪽에서 연말 회식 행사를 준비 중이신 분께 한우를 든든하게 드실 수 있는 예성을 추천드립니다. 비어투데이 여러분, 올겨울 한우 드시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


상호 : 예성
전화 : 08-755-1900
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199-50 (명동 국민은행 본점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