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귀욤뽀짝! 세상에 하나뿐인 필리 키링 만들기

혹시 사람들의 핸드폰, 이어폰, 가방마다 귀엽게 매달려 있는 키링을 보신 적 있나요? 칙칙하고 밋밋한 컬러와 디자인에 포인트가 되어주는 키링. 예쁘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찾게 되면 언제나 부럽고 탐이 나는데요!

하지만 원하는 디자인을 찾기도 쉽지 않고,  비투지기는 같은 변덕쟁이는 금세 새로운 키링을 찾게 됩니다! 변덕쟁이라도 매번 새로운 것을 구입할 수는 없는 법! 그래서 비투지기와 똑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아주 쉽고 재미있는 '키링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나만의 키링, 함께 만들어볼까요? 


귀염뽀짝한 나만의 필리 키링 만들기 

재료: 가위, 색연필, 필리 도안, 슈링클스 종이, 오링반지, 롱 노즈, 펀칭기, 키링 체인, 펜던트, 검은펜, 에어프라이어(+종이 포일)
 

제일 먼저 필리 도안 위에 슈링클스 종이를 올리고 움직이지 않게 테이프로 고정시켜 주세요. 
도안은 여러분이 만들고 싶은 어떤 그림이어도 좋습니다. 다만 크기를 크게 인쇄해 주세요. 키링을 굽고 나면 크기가 확 줄어들기 때문에 넉넉한 크기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도안을 따라 선을 그려줍니다. 마크 펜처럼 굵은 펜을 이용해 주면 그림이 더욱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이제 필리의 몸을 색칠해 줄까요? 필라이트를 닮은 파란색 몸통과 귀여운 볼, 큰 눈을 꼼꼼하게 칠해주세요. 

색칠이 끝나셨나요? 그럼 이제 완성된 도안 상단에 펀칭기를 이용해 구멍을 뚫어주세요. 

 

그리고 도안을 따라 필리를 잘 오려주세요. 펀칭기로 뚫은 고리는 나중에 키링 고리를 매달아 둘 부분이므로 자르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자 간단한 도안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필리를 구워볼까요?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종이 포일을 깔아줍니다. 비투지기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했지만 오븐(180°~220° 3분 가열 후 사용)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종이 포일을 깐 에어프라이어 위에 그린 도안을 올리고 3분간 구워주세요. 

자 이제 구워진 필리 키링을 확인해 볼까요? 
큼지막한 필리 도안이 작고 귀여운 키링으로 변신했네요! 

이어서 키링을 매달 체인을 만들어봅시다. 
먼저 체인을 오링 반지에 끼워 모양을 둥글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둥글게 말린 체인들을 롱 노즈로 서로 이어주세요. 끝부분을 잘 말아주지 않으면 키링이 금방 빠져나올 수 있으니 꼼꼼하게 엮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고리까지 연결해 주면 체인도 완성! 

귀여운 필리 키링과 펜던트를 달아서 나만의 필리 키링을 완성했습니다! 

 

함께 달린 별 모양 펜던트도 너무 잘 어울리죠? 
동일한 방식으로 노란색 필리 키링도 만들어보았어요! 단숨에 커플 필리 키링이 만들어졌네요. 
 


귀염 뽀짝한 필리 키링으로 내 이어폰에 귀여운 포인트를!  

만든 필리 키링을 직접 비투지기의 이어폰 고리에 걸어보겠습니다. 
오늘은 위해서 노란색 케이스로 끼워 보았는데요! 필리의 귀여운 꼬리까지 노란색이라서 말도 안되게 귀엽지 않나요? 직접 만든 키링이라서 더욱 귀엽고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함께 만들어본 필리 키링! 여러분도 다양한 캐릭터와 그림들로 나만의 키링을 만들어 자랑해 보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