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가을 속에서 테라를 마시고 싶을 때, 스톤 인센스 트레이&캔들 홀더 원데이 클래스

여러분은 요즘 가을을 타진 않으신가요? 저 비투지기는 부쩍 쌀쌀해진 날씨와 단풍이 물드는 풍경에 마음이 괜스레 울적해지는데요. 오늘 비어투데이에서는 가을을 한층 더 성숙하고 깊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집에 인센스 스틱이나 캔들을 켜놓고 테라를 마시며 가을 분위기를 즐기는 것이죠. 가을 속에서 테라를 마시고 싶을 때! 지금부터 스톤 인센스 트레이와 캔들 홀더 원데이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스톤 인센스 트레이&캔들 홀더 원데이 클래스

이곳은 방배동에 위치한 공방 우아하비 입니다.


우아하비는 우아한 취미생활의 합성어로, 일상 속 소소한 취미를 함께 하고 싶은 대표님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손을 깨끗이 씻고 나면 본격적으로 수업이 시작됩니다. 자리에는 천연 펄프 점토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점토공예라고 하면 보통 아이들의 클레이 놀이를 떠올리게 되죠? 우아하비의 점토 클래스에 사용되는 점토는 시중 판매 제품이 아닌 천연 펌프 점토로, 일반 점토보다 단단하고 가벼우며 전문가 전용으로 인테리어 소품에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제일 먼저 점토를 반죽해 줍니다.


어느 정도 반죽이 되었으면, 점토 안에 커피 가루를 넣고 다시 반죽해 줍니다. 커피 가루를 넣는 이유는 스톤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서인데요. 그 후 원하는 컬러의 물감을 넣어 반죽해 주며 스톤의 마블을 표현해 줍니다.


어느 정도 모양이 잡히면, 원형 막대기로 캔들이 들어갈 자리를 만들어줍니다.


이제 캔들 홀더에 시그니처를 만들 차례! 황금 펄을 묻힌 글씨를 캔들 홀더에 찍어줍니다. 비투지기는 TERRA와 클로버 모양을 찍었어요.


어떤가요? 점토로 만들었다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스톤의 질감과 마블이 고급스럽지 않나요? 이렇게 캔들 홀더가 완성되었어요.


다음으로는 인센스 트레이를 만들 차례인데요. 캔들 홀더를 만들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반죽을 만들고, 길쭉하게 인센스 트레이의 모양을 잡아주며 반죽해 줍니다. 어느 정도 모양이 잡히면 두께가 동일할 수 있도록 밀대로 밀어가며 균형을 맞춰주세요.


조금 떼 놓은 반죽을 빚어 인센스 스틱이 들어갈 자리를 뚫어줍니다. 비투지기는 돌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조약돌 모양으로 빚어보았어요.


스톤 인센스 트레이와 캔들 홀더 완성! 모양을 잡아가며 마블을 만드는 과정이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선생님이 친절하게 가이드를 주시기 때문에 처음 만들어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톤 작품을 만들 수 있어요.


스톤 인센스 트레이와 캔들 홀더는 최소 7일 동안 평평한 곳에서 굳혀야 하는데요. 스톤 인센스 트레이의 경우 마르는 과정에서 들뜰 수 있으니 하루에 한 번 꾹 눌러주며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아요. 캔들 홀더는 큰 충격을 주지 않는 이상 바로 사용해도 된답니다.


천연 펄프 점토를 조물조물 만지는 과정에서 힐링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번 가을, 여러분도 스톤 인센스 트레이와 캔들 홀더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흩어지는 인센스 연기와 방 안에 은은하게 머무는 향, 일렁이는 캔들 불빛을 바라보며 테라를 즐긴다면 울적한 기분은 가을 풍경 저편으로 날아갈 거예요.


우아하비

전화번호 : 010-4910-2928

주소 :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32 2 2

인스타그램 : @wooahobby, @wooahobby_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