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크리스마스 이색 파티 장식,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DIY 병뚜껑 #리스 만들기!

평범한 것은 싫다, 나만의 특색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원한다면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병뚜껑 리스는 어떠신가요? 우리나라의 복조리처럼 서양에서는 리스를 만들어 현관문에 달아 놓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리스가 상징하는 ‘행운’의 의미 때문이죠. 현관문을 통해 드나드는 사람들에게 행운을 기원하는 리스! 트리를 만들기엔 부담스럽고, 남들과 똑같은 장식은 싫다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DIY 크리스마스 병뚜껑 리스 만들기, 지금 시작합니다! 


병뚜껑 하나만 붙여도 색달라!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병뚜껑 리스 

<병뚜껑 리스 재료>

자작나무/솔잎 조화, 유칼립투스 조화, 베리 열매 조화, 목화 가지, 솔방울, 시나몬 스틱, 리스틀(20cm~25cm), 레이스 또는 크리스마스 장식 끈,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병뚜껑, 니퍼, 글루건, 장식 볼 등


1. 솔잎, 자작나무, 유칼립투스 조화를 리스틀 크기에 맞춰 잘라줍니다.

 

2. 자른 조화들을 리스틀 위에 미리 배치해 붙일 위치를 가늠해줍니다.

Tip. 솔잎의 경우, 퍼지는 모양을 잡아주기 위해 잎 아랫부분을 철사로 한 번 감아주세요.


3. 글루건을 이용해 조화를 미리 지정한 위치에 붙여줍니다. 


4. 목화송이를 잘라 조화 위에 붙여줍니다. 

Tip. 목화 가지를 자를 때, 리스의 볼륨감을 위해 목화송이 바로 아래 부분이 아닌, 연결된 가지 부분의 길이를 다르게 잘라 붙여주세요.


5. 큰 목화송이를 붙이고 난 후, 목화솜 일부만 떼어내어 둥글게 만 다음 솔방울과 함께 붙여줍니다. 


6. 베리 열매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조화 사이에 붙여줍니다.


7. 시나몬 스틱은 반으로 잘라 교차해서 붙여줍니다.


8. 장식 볼을 붙이고,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병뚜껑을 목화송이 위에 붙여줍니다.

 

9. 레이스 끈으로 리본을 만들어서 붙여주면 완성!

Tip. 리본 끈이 짧으면 귀여운 느낌을, 끈이 길면 로맨틱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산타의 선물처럼 만드는 과정부터 기대감 상승!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병뚜껑 리스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병뚜껑 리스,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재료를 붙이는 순서죠. 조화 -> 목화솜 -> 솔방울 -> 베리 열매 -> 시나몬 스틱 등 부피가 크고 넓은 재료들부터 리스틀 위에 붙여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처음에는 허전한 듯 보여도 장식이 하나씩 추가될 때마다 풍성해지는 리스를 보면 완성된 모습을 기대하게 되는 묘미까지!


이제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즐기신 후, 귀여운 산타 병뚜껑은 꼭 모아 두어야겠죠? 모든 이의 행운을 기원하는 뜻깊은 의미와 더불어 집안 분위기를 환히 밝히는 어여쁜 병뚜껑 리스로 즐거운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