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필라이트처럼 후레쉬한 숲 속에서 즐기는 한 여름의 캠프닉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여름이 성큼성큼 다가오는 것을 느끼죠. 이런 날씨에는 나무 그늘이 우거지고 피톤치드를 내뿜는 숲에서 시간을 보낸다면, 그야말로 힐링이죠. 이번엔 도심과 가까우면서도 강원도의 어느 산 속에 온 듯 한 풍요로운 산새를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 근교의 캠핑장을 떠나볼까 합니다. 

 

용인 원삼면에 위치한 마운틴 펜션&캠핑장은 구봉산 중턱에 자리잡은 산림 휴양지로 깊은 산 속에 온 듯한 자연친화적인 곳입니다. 서울 기준으로 1시간에서 1시간 30분 거리의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영동고속도로 양지 IC에서 나와 한적한 시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길로 드라이브 코스로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 곳의 장점은 캠핑장비가 없는 분들도 캠핑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기본 장비를 갖춘 글램핑장이 있으며, 대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할 경우 널찍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펜션, 그리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 사이트가 있어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산 중턱에 캠핑사이트가 위치해 있어, 다소 가파른 길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지형의 특성에 맞게 조성된 캠핑장 구역이 곳곳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캠핑장지기님께서 친절히 안내해주시지만 캠핑 구역이 다소 넓어 위치가 헷갈릴 수 있으니 위치를 잘 기억해둬야 합니다.

 

캠핑장 구역이 소규모로 나뉘어 있다보니 이렇게 친구, 지인들과 함께 할 경우 다른 사이트의 시선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독립적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형 특성에 따른 캠핑 사이트가 마련되어 있어 사이트의 크기나 바닥 상태, 뷰 등은 모두 다르답니다. 파쇄석, 데크, 단독 사이트, 소규모 사이트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미리 체크하고 준비하는게 좋겠죠.


Tip. 마운틴 펜션&캠핑장은 접근성과 자연경관이 좋고 시설관리가 깔끔하게 유지되는 캠핑장이다보니 다소 높은 가격에도 발빠른 예약 신공이 필요한 캠핑장이기도 합니다.


<마운틴 펜션&캠핑장 정보>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26-34

-전화 : 010-2363-3245

-가격 : 캠핑 5만원부터

-예약 : 홈페이지 예약시스템 이용(http://www.mtpension.com/intro)


#숲 에서의 힐링 캠프닉 

아름드리 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곳에 텐트를 치고 공간을 마련합니다. 캠핑도 북유럽풍 스타일이 유행인데요, 저희도 차량과 함께 캠핑 사이트를 꾸며보았습니다. 차 트렁크에 적재 공간을 마련하여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필라이트 아이스백 역시, 북유럽풍 스타일로 유행을 놓치지 않았네요. 자연을 닮은 필라이트 아이스백은 그린 컬러에 귀여운 코끼리 패턴이 들어가 감성 분위기를 더해 주었습니다. 


필라이트 아이스백은 두툼한 보냉제와 방수처리가 되어 있어 캠핑하는 내내 시원한 필라이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원함을 더해주기 위해, 얼음을 넣었는데, 녹은 얼음이 한 방울도 밖으로 세지 않아 디자인도 퀄리티도 굿굿!


지퍼를 열고 닫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잦은 오픈으로 인한 열손실 방지를 위한 상부 미니도어는 기능적인 면도 우수했지만, 아이스백 안의 음료나 음식을 꺼내는데 편리했습니다. 전면과 측면에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주머니가 있어서 이 또한 활용도가 높은 아이스백이죠. 캠핑장에서 아이스백 이상의 역할이었습니다.

 


#캠프닉 감성 레시피, 필라이트 X 에그인헬

가볍고 청량감 좋은 필라이트에 어울리는 안주를 생각하다가 저렴한 가성비에 한 번 놀라고 비주얼에 한 번, 맛에 한 번 놀라는 에그인헬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에그인헬 재료로는 계란 2개과 토마토소스 작은 것, 양파 반개, 파프리카 반개, 베이컨 3줄, 모짜렐라 치즈 약간, 소금과 후추 약간, 디피용 베이비 채소가 사용되었습니다.


요리 순서는 먼저 소금과 후추로 살짝 간을 하고 다진 채소와 베이컨을 볶다가 토마토 소스를 듬뿍 털어 넣고 끓여주세요. 마치 용암처럼 퐁퐁퐁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계란을 넣어 반숙 상태로 익혀줍니다. 마지막으로 시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베이비 채소와 모짜렐라 치즈를 솔솔 뿌려 마무리합니다.


Tip. 채소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셔도 되고요, 들어가는 재료는 기호에 따라 넣고 빼셔도 좋아요.

 

식빵이나 바게뜨 등에 에그인헬을 푹 찍어 드셔보세요, 계란의 고소함과 토마토소스의 풍미가 더해져 자연스럽게 맥주를 부르는 맛입니다. 비주얼은 어느 레스토랑의 고급 요리 같지만, 사실 재료비는 얼마들지 않았다는 것! 


여럿이서 푸짐하고도 맛있게, 그리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캠핑요리, 에그인헬. 한 번 만들어보세요! 청량하고 톡쏘는 맛의 필라이트와도 정말 잘 어울리는 마리아쥬랍니다.


#갬성충만! 캠핑의 긴긴~ 밤은 필라이트와 함께!

캠핑장의 밤이 깊어갑니다. 랜턴에 하나 둘 불을 밝히니 낮과는 또다른 감성의 밤이 됩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의 끝없는 수다, 장시간 외부에 있었지만 아이스백에서 꺼낸 필라이트는 여전히 시원한 맛을 유지하고 있었죠! 밤은 길고 필라이트는 넉넉! 친구들과의 추억이 더욱 진해질 것 같은 캠프닉 밤, 이번주 친구들과 캠프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