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가성비가 피었습니다! 필라이트와 함께하는 봄, 역대급 가성비 캠핑

4월, 따스한 햇살과 함께 완연한 봄날이 우리 곁에 찾아왔습니다. 봄은 겨우내 웅크리고 있던 어깨를 쫙 펴고, 어디든 떠나고 싶은 계절인데요. 무엇보다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건 바로 핑크빛 벚꽃의 향연! 오늘은 화사한 봄을 맞이하여 ‘가성비가 활짝 핀’ 캠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필라이트와 발걸음은 가볍게! 역대급 가성비 캠핑, 함께 떠나볼까요?

편리한 접근성, 천혜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도봉산 숲속 캠핑장

가성비 벚꽃 캠핑을 즐길 장소는 도봉산 숲속 캠핑장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도봉산 자락에 있는 도봉산 숲속 캠핑장은 도심 접근성이 우수해, 많은 캠퍼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이용 가능한 데다 자연경관이 뛰어나, 교외로 나들이 온 기분을 낼 수 있죠.


<도봉산 숲속 캠핑장 정보>

-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산 119-6

- 이용방법 : 홈페이지 (http://focam.co.kr) 실시간 예약하기를 통해 예약 후 이용

- 이용료 : 비성수기 평일 3만 원, 주말 및 휴일 4만 원 / 성수기(4~11) 평일 35천 원, 주말 및 휴일 45천 원

- 대중교통 : 지하철 1, 7호선 도봉산역 하차, 도보 10~15분가량 소요

            간선 버스 106, 107, 108 / 일반 버스 5, 7, 10, 10-1, 10-2, 36, 39, 39-1, 39-4, 72, 72-3, 118, 133

- 비고 : 20개 사이트 / 선착순 입장 / 샤워시설 없음 / 간단한 세안대 구비(온수 O)


총 20개 사이트로 이루어진 캠핑장 외에도 주변에 숲 체험 교육장 및 대운동장, 산책로 등이 갖춰져 있어, 그야말로 힐링 스팟으로 안성맞춤인 곳! 무엇보다 도심 가까이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캠핑장입니다.

 

특히, 넓은 운동장과 작은 개울가도 있어 가족 캠핑장으로도 추천 드립니다. 성수기 주말 기준 45,000원의 가격이 가성비 캠핑치고는 가격대가 조금 나간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최대 인원 6인 (성인 4명, 아이 2명)까지 가능하다는 메리트를 생각하면, 가성비가 좋은 캠핑장임엔 분명합니다. 캠핑장에 흐드러진 벚꽃이 운치까지 더해주니 봄 캠핑을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 도봉산 숲속 캠핑장 편의시설


가성비 캠핑장비(One Source Multi Use)로 가볍고 편리하게 즐기자!

아무리 좋은 캠핑장에 와도 짐이 많으면 오히려 피곤할 때가 많은데요. 그럴 때는 가성비 좋은 OSMU 캠핑장비가 빛을 발합니다. 한 가지 아이템으로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1) 손잡이 탈부착이 가능한 프라이팬 & 코펠

프라이팬 겸 코펠로 사용되는 캠핑용품. 손잡이 탈부착이 가능하며 사이즈도 콤팩트 해 수납에도 유용합니다.


▲ 코펠 활용법

손잡이를 어디에 붙이느냐에 따라 코펠로도, 프라이팬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는 접시로도 활용 가능한 3 in 1입니다.


2) 다용도 삼각대

평소엔 카메라 삼각대로 이용하지만, 밤에는 훌륭한 조명 걸이가 되어 줍니다. 어둠이 깔린 캠핑장에 감성을 더해주는 조명 걸이는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죠. 따로 챙기기는 번거롭지만, 이렇게 삼각대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이 밖에 가성비 캠핑을 즐기는 방법으로, 캠핑 장비는 대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 캠핑 인구의 증가로, 캠핑 장비를 대여해주는 곳이 많아졌는데요, 텐트류는 대여보다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성비 면에선 좋고, 캠핑 의자 및 테이블, 화로 등의 기타 장비들은 대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캠핑이라고 해서 무조건 캠핑 장비만 사용하란 법은 없으니 집에서 사용하는 물건들도 적당히 활용하는 것도 가성비 캠핑을 위한 지름길이란 것, 잊지 마세요! 


캠핑의 꽃, 가성비 캠핑요리 도전!

벚나무 아래, 텐트를 치고 본격적으로 캠핑의 밤을 준비해봅니다.


아직은 쌀쌀한 저녁, 따끈한 모닥불 앞에서 가성비 갑! 필라이트 한 캔으로 워밍업 후, 캠핑 만찬을 준비해봅니다.

 

필라이트와 함께하는 가성비 캠핑이기에 캠핑 음식도 가성비를 고려하여 만들어보았는데요. 가성비는 물론, 간편함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야끼우동과 스위트콘 부침입니다. 두 메뉴를 합해도 재료비가 3,000원이 채 들지 않은 초 가성비 메뉴라는 점! 


우선, 야끼우동부터 만들어볼까요? 우동사리와 양념만 있다면 그 외에는 무엇을 추가해도 좋은, 다른 재료들과 친화력이 좋은 메뉴죠. 기름을 두른 팬에 파를 볶아 파 기름을 만든 후, 냉장고 자투리 채소들을 넣고 볶습니다. 새우나 베이컨 등을 넣어도 좋습니다. 우동사리면을 삶지 않은 채로 넣고 잘 볶다가 간장과 식초, 설탕, 참기름을 넣고 볶아주면 완성! 이때 가쓰오부시와 마요네즈를 첨가하면 풍미가 배가 됩니다.

 

두 번째 메뉴 스위트콘 부침. 스위트콘과 부침가루 또는 밀가루 조금이 필요합니다. 준비한 재료를 한데 넣고 잘 섞은 후, 팬에 기름을 두르고 한입 크기로 부쳐줍니다. 기호에 따라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줘도 GOOD!  


야끼우동의 짭조름함에 스위트콘 부침의 달콤함이 더해져 완벽한 ‘단짠단짠’을 이루는 가성비 캠핑 음식! 필라이트와 더할 나위 없는 조합입니다.


다음 날 아침 가성비 메뉴는 버섯 카레입니다. 레토르트 카레에 새송이버섯을 조금 볶아 넣어봤습니다. 냉장고 속 남은 식재료였을 뿐인데, 버섯이 카레의 풍미를 살려주네요. 모닝 필라이트와 함께 하는 아침 식사는 언제나 상쾌합니다. 


디저트로는 봄과 어울리는 상큼 달콤한 이슬톡톡과 과일을 곁들여 봅니다.


크래커 위에 과일을 올리니 카페 디저트 못지않은 훌륭한 카나페가 완성되었습니다. 한입에 쏙~들어가는 앙증맞은 카나페와 이슬톡톡으로 봄날의 캠핑을 마무리합니다.


벚꽃이 만개한 봄과 잘 어울리는 가성비 캠핑, 어떠셨나요? 호화로운 음식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장비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필라이트와 함께라면 충분히 가성비 좋은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만의 가성비 캠핑으로 여유로움을 즐긴다면 가심비 캠핑까지 될 수 있다는 점! 우리 곁에 찾아온 눈부신 봄이 사라지기 전에 필라이트 함께 도봉산 숲속 캠핑장으로 가성비 캠핑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