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숙취 때문에 괴로운 당신을 위한 5가지 추천!

분위기에 취해 술자리를 즐긴 다음 날, 숙취로 고생했던 경험 한 번쯤 있을 텐데요. 숙취 없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방법은 과연 없을까요? 술 마신 다음 날 숙취로 고생하고 싶지 않다면 아래 소개할 숙취해소법에 주목하세요. 술자리를 더 즐겁게 보내기 위한 숙취해소법 다섯 가지와 비어투데이가 제안하는 특별한 숙취해소법까지!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아침을 상쾌하게 만드는 숙취해소법 5가지!


1. 우유

음주 전 우유를 마시면 알코올로 인해 위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우유의 뮤신 성분이 지방, 단백질 A와 함께 위벽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시켜주고 다량의 단백질이 간의 해독을 도와 숙취로부터 몸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2. 계란

계란의 아미노산은 알코올의 농도를 저하시키고 손상된 간세포를 치료해줍니다. 특히 흰 자보다 노른자에 해독작용을 돕는 메티오닌이 풍부해서, 숙취해소를 위해 계란을 먹을 땐 노른자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3.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을 처음 발견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그만큼 아스파라거스는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이 콩나물에 비해 20배 많이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B1과 C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만성 피로까지 풀어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4. 토마토

토마토는 숙취해소에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토마토에는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키는 다양한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밖에 토마토에 함유되어있는 라이코펜은 알코올 독성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며 구연산 성분은 술로 인한 속 쓰림 증상까지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5. 아몬드

과거 인디언들은 음주 전 아몬드를 한 줌씩 먹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실제로 아몬드를 섭취하면 당질과 지질대사를 상승시켜 몸속 알코올 분해 속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여러분도 음주 전 아몬드 한 줌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숙취 때문에 괴로운 당신을 위한 추천! 참나무통 맑은이슬


우유, 계란, 아스파라거스, 토마토, 아몬드까지 숙취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비어투데이가 추천하는 특별한 숙취해소법을 공개합니다. 바로, 참나무통 맑은이슬! 참나무통 맑은이슬은 참나무통에 3년 이상 숙성한 쌀 발효 증류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들어졌는데요. 참나무통에서 숙성하며 배어난 은은한 향과 뒤끝 없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프리미엄 소주입니다. 16도의 알코올 도수로 부담 없이 소주를 즐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 다음 날 숙취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음 날 아침 숙취 해소를 위해 고생하기보다, 참나무통 맑은이슬로 즐겁고 부담 없는 술자리와 다음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