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문화와 전통이 깃든 진정한 맛으로의 여정! 송도 일품맛집 와쇼쿠미로

첨단 미래 도시를 연상케 하는 기하학적인 건물들과 센트럴파크를 가로지르는 거대한 인공 운하, 말로 형용 할 수 없는 멋진 야경이 반겨주는 국제도시 송도! 인천과 서울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는 송도에는 짧은 역사 에 비해 즐길 거리와 먹을거리들로 가득합니다. 일품맛집, 이번에는 국제도시로서의 지역적 특색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송도에서 진정한 맛을 찾아가는 곳! 와쇼쿠미로를 만나보겠습니다.  

  

음식에 담긴 문화와 전통의 맛을 선사하는 일품맛집, 와쇼쿠미로  

작게는 지역 식재료를, 크게는 지역 문화, 전통이란 뜻을 담고 있는 와쇼쿠(和食)와 맛으로 가는 길을 의미 하는 미로가 합쳐진 ‘와쇼쿠미로’. 문화와 전통이 담긴 진정한 맛의 여정을 뜻하는 와쇼쿠미로의 이창엽 오너 셰프는 좋아하는 술에 어울리는 음식의 맛을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고 설명합니다.  


20여 년 동안 자신의 청춘을 일식에 아낌없이 투자하여, 독자적인 식당을 갖고 싶었던 꿈을 와쇼쿠미로에서 펼치고 있다는 이창엽 오너 셰프. 그의 단호한 표정에서 와쇼쿠미로에 대한 자긍심과 투지를 엿볼 수 있었습 니다. 이를 증명하듯 와쇼쿠미로에서는 작은 소품들부터 벽면에 걸린 사진들까지, 어느 것 하나 그의 손길을 거쳐 가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일본식 이자카야 같으면서도 현대적인 감성을 접목한 퓨전 인테리어는 와쇼 쿠미로만의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테이블을 5개만 놓은 까닭을 묻자, 자신이 소화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손님들에게 최고의 요리를 대접하고 싶은 생각이 반영된 것이라고 이 오너 셰프는 말합니다.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고, 손님에게 최선을 다해 최고의 대접을 하고 싶다는 그만의 경영 철학이 반영된 것이리라 생각됩니다.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진 정호영 셰프와의 남다른 인연도 있습니다. 일에 대한 갈증은 그에게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고, 이 인연을 통해 자신이 진짜로 하고 싶은 것을 깨달았다고 전합니다. 이로 인해 자신만의 술집, 맛을 표현할 수 있는 식당으로서 와쇼쿠미로를 열게 되었다고 덧붙입니다.  

  

비주얼과 맛, 모두를 사로잡은 모듬사시미  

일식을 업으로 삼으며 오랫동안 쌓아온 노하우가 담긴 와쇼쿠미로의 대표 음식들을 만나보겠습니다. 먼저 그가 자신 있게 권하는 대표 메뉴는 비주얼과 맛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모듬사시미입니다. 노량진과 부산, 제주 등 산지에서 받아오는 좋은 해산물을 공수해 사용한다는 이창엽 오너 셰프. 계절감이 느껴지는 제철 요리를 하는 것, 이런 정성을 다해야 와쇼쿠미로가 추구하는 정신, 즉 진정한 맛으로 가는 길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등장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플레이팅은 그의 오랜 노하우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오묘한 조화를 이루며 배열되어, 제철에 맞는 해산물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모듬사시미! 여기에 10 년 숙성의 일품진로 한잔이 곁들여지면서 입안으로 퍼지는 신선함이 숙성된 맛과 어우러져 깊이를 더해줍니다.    


▲ 좌) 고등어 숙성회, 우) 성게 알 

 

지금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고등어 회와 성게 알도 일품이라고 이 오너 셰프는 추천합니다. 특히 제철을 맞은 고등어회는 가을 시즌에 가장 맛이 훌륭해 꼭 권한다는 이창엽 오너 셰프! 제철에만 즐길 수 있는 횟감을 엄선해 올린다는 그의 말에서도 알 수 있듯, 식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모듬사시미는 와쇼쿠미로에서 꼭 즐겨야 하는 메뉴로 추천합니다.   

 

▲ 일품진로와 함께 즐기는 모듬사시미  


와쇼쿠미로의 시그니처 메뉴, 가리비 명란구이  

와쇼쿠미로를 대표하는 메뉴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요리는 가리비 명란구이라고 설명하는 이창엽 오너 셰프. 그가 추천하는 것에는 남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소스가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선한 명란의 풍미가 가리비의 쫄깃한 식감과 잘 어우러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일품진로와의 페어링이 좋아 와쇼쿠미로를 방문한 손님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합니다.   


와쇼쿠미로를 대표하는 메뉴로 손꼽는 가리비명란구이는 소스 없이 그대로 즐기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부담 없이 씹히는 맛은 소주를 절로 떠올리게 하는 환상적인 안주로도 손색없는 훌륭한 요리입니다.    

 

일본식 소양동고 닭다리살 표고가지튀김과 한우 채끝살 타레야끼  

모듬사시미와 가리비명란구이에 이어 와쇼쿠미로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는 또 있습니다. 표고버섯에 잘게 다져진 돼지고기완자가 들어간 요리를 뜻하는 소양동고. 와쇼쿠미로에는 일본식 소양동고를 즐길 수 있는 닭다리살 표고가지튀김이 있습니다. 이창엽 오너 셰프는 가지와 표고버섯에 닭고기를 함께 반죽해서 튀겨낸 와쇼쿠미로만의 튀김은 자연스럽게 일품진로를 떠올리게 하는 맛이라고 설명합니다.  

 

표고버섯의 향이 은은하게 퍼지며 동시에 꽉 찬 가지와 닭다리살 맛이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소스에 찍어 한입 베어 물어 향긋하게 퍼지는 풍미를 마음껏 즐겨 보시길 권합니다.   

 

닭다리살 표고가지튀김과 함께 소개하는 메뉴는 한우 채끝살 타레야끼입니다. 부드러운 육단백질과 고소한 향미가 어우러지는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각종 채소와 어우러져 타레 소스로 익힌 채끝살 한 점에 일품진로 한잔이 더해지면 훌륭한 식사 시간이 완성됩니다.  

 

튀김에도 잘 어울리는 일품진로 한잔을 함께 한 사람과 즐기면, 와쇼쿠미로가 추구하는 진정한 맛으로 가는 여정이 지루하지 않을 것입니다.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기는 일품진로와 와쇼쿠미로  

와쇼쿠미로에 온 손님들에게 일품진로를 추천한다는 이창엽 오너 셰프. 그는 한국문화에서 소주를 빼놓고 논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와쇼쿠미로 요리에 어울리는 주류를 찾던 중 일품진로를 접하게 되었다고 설명합니다. 평소 일품진로를 스트레이트로 즐긴다는 이 오너 세프. 10 년 숙성에 도수는 높지만 부드럽고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음미하려면 스트레이트로 드시길 추천했습니다. 은은하게 퍼지는 오크향과 진한 세월의 맛을 그대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국제도시 송도에서 만나본 진정한 일품맛집, 와쇼쿠미로!  

유명세에 연연하지 않고 묵묵하게 자신만의 맛을 구축해나가는 진정한 일품맛집, 와쇼쿠미로. 국제도시 송도에서 앞으로도 오래도록 자리를 잡고, 안주에 변주를 담아 다양한 맛을 추구하고 싶다고 이 오너 셰프는 뜻을 밝혔습니다. 정갈하면서도 깔끔한 요리들과 어우러지는 맛있는 술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재료 본연의 맛을 찾아가는 미식 여행의 시작, 와쇼쿠미로에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일품맛집 와쇼쿠미로>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194 더샵센트럴파크2 A1106

번호 : 032-831-2717

운영 : PM 05:30-AM 12:00 (일요일 휴무)

메뉴 : (추천*) 모듬사시미, 가리비명란구이, 한우 채끝살 타레야끼, 닭다리살 표고가지튀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