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무더운 여름 대프리카로 떠나볼까? 취향대로 골라먹는 대구 맛집 탐방!

대프리카(대구 + 아프리카를 일컫는 신조어)의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낮 최고 기온이 36도에 육박하며 전국 최고기온을 기록하고 있는 요즘,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해변이나 계곡으로 물놀이를 즐기려는 피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멀리 가기 힘들 땐, 맛있는 음식과 맥주 한 잔이 시원한 여름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사실!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대구의 대표 맛집부터 히든 스팟까지, 지금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도시 대구로 함께 떠나보시죠!


오징어와 초고추장의 절묘한 만남! 납작만두와 함께 즐기는 ‘의성무침회’

내륙지역이라는 특성 상 신선한 회를 먹기 힘들었던 옛날엔 오징어를 살짝 데쳐 야채와 함께 양념에 버무려 먹는 방법이 흔했다고 합니다. 무침회가 밥반찬, 술안주로 손색이 없어 모두에게 사랑받는 메뉴가 되자 무침회 골목을 형성하며 대구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매김 했는데요. 빠져서는 안 될 베스트 음식으로 손꼽히는 메뉴라 할 수 있습니다.

삶은 오징어와 무채, 미나리를 넣고 특제 양념과 버무려 맛을 낸 무침회. 납작만두와 함께 먹으면 화끈한 매운 맛을 중화시켜주고 고소한 맛은 배가 되는데요.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맛은 더워진 날씨에 사라진 입맛을 찾아드리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납작만두는 만두피가 얇기 때문에 식감 또한 바삭하여 더욱 환상적인 맛을 뽐내는데요. 납작만두 위에 매콤하게 무친 무침회를 얹어 야채와 함께 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한 입 두 입 먹을수록 입 안에서 매운맛의 강도가 높아져 매콤한 감칠맛으로 나도 모르게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이 강한 무침회, 그리고 납작만두! 계란찜과 함께 먹거나 소면을 넣어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겨보세요.

무침회와 납작만두, 그리고 시원한 목넘김을 자랑하는 하이트 맥주가 함께 한다면 금상첨화일텐데요.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원샷하기 좋은 하이트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의성무침회

-주소 : 대구 서구 달구벌대로 375길 17

-영업시간 : 매일 10:00~23:00 (연중무휴)

-추천메뉴 : 납작만두무침회


비주얼 극강 음식! 두가지 맛의 카레를 즐길 수 있는 ‘모나미카레’

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죠. 대구 삼덕동에는 다른 맛 카레 두 가지를 맛볼 수 있는 반반카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나미카레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반반카레를 맛보려는 사람들로 가게는 늘 북적입니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로 극강의 비쥬얼을 뽐내는 이곳! 메뉴 뿐만 아니라 가게 또한 편집샵을 방불케하는 멋진 공간을 자랑하는데요. 빈티지한 느낌의 인테리어에 감성 소품들로 채워진 공간은 사진으로 담아내기 충분합니다.

친구와, 연인과 함께 맛집에 방문할 땐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 나누어먹는 재미 또한 쏠쏠한데요. 시그니처 메뉴인 모나키마레 외에도 카레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새우크림카레, 색다른 파스타로 변신한 카레오일파스타 또한 함께 맛보면 더욱 풍성한 한 상이 완성됩니다.

가운데 밥을 두고 양쪽으로 부드러운 새우크림 카레와 매콤한 소고기 토마토 카레가 담겨져 있습니다. 화려한 비쥬얼 덕분에 눈으로 먼저 맛보고 흰 쌀밥과 함께 섞어 먹는 카레는 평소 맛보지 못했던 또 다른 맛을 선사할 것입니다.

첫 즙만 담아 더욱 맛있는 기린이치방 맥주와 함께 즐긴다면 식사자리는 더욱 풍성하고 즐거워집니다. 무더운 여름철 식사를 하며 가볍게 한 두잔 맥주를 즐기고 싶다면, 기린이치방과 함께해보세요!


#모나미카레

-주소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447길 27

-영업시간 : 12:00 – 21: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30) / 화요일 휴무

-추천메뉴 : 모나미카레 (새우크림 반 + 소고기 토마토 반)


맛도 모양도 개성만점! 직접 만들어 먹는 DIY 상어빙수, ‘블루콤마’

무더운 날씨와 디저트 인기에 더해 최근 다양한 종류의 이색 빙수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에 먹는 시원한 디저트야말로 여름철 인기메뉴라 할 수 있겠죠. 비쥬얼과 맛 2가지를 동시에 잡은 오늘의 이색빙수는 바로 블루콤마의 상어빙수입니다.

푸른 사람들의 달콤한 휴식이라는 뜻을 가진 블루콤마는 여름과 잘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으로 가득합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함께 맞이하는 내부는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묻어나는 잡지 속 한 장면 같은데요. 채광이 좋아 카페 분위기가 더욱 밝고 화사하게 느껴집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이색빙수 ‘상어빙수’입니다. 4가지 다양한 색깔과 맛의 시럽이 준비되어 있으며 과자, 콩고물, 수박, 연유, 팥, 떡 등이 함께 준비되어 푸짐한 재료들로 가득합니다. 우유 얼음이 녹기 전 먹고 싶은 재료를 가득 담아 나만의 스타일로 빙수를 만들어보세요.

준비된 재료들을 우유얼음 위에 살포시 얹어주고 시럽과 연유를 부어 마무리하면 나만의 빙수 완성! 시럽을 다 넣으면 너무 달아질 수 있으므로 취향에 맞게 조절해서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찌는 듯한 여름 더위를 한번에 날려줄 수 있는 최강 비주얼 빙수! 함께 만드는 재미에 빙수의 맛은 더욱 좋아질 수 밖에 없겠죠?

평범한 팥빙수가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개성과 함께 맛도 놓치지 않은 매력적인 상어빙수를 한번 맛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모양도 맛도 모두 여러분의 기대를 결코 배반하지 않을 것입니다. 알록달록 다양한 재료로 눈으로 즐기고 맛으로도 즐길 수 있는 빙수 한 그릇이면 무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콤마

-주소 : 대구 수성구 파동로25길 38

-영업시간 : 10:00 – 00:00 / 연중무휴

-추천메뉴 : 상어빙수 (3인 기준)


기름기가 쫙 빠져 쫄깃, 담백 그 자체! 북성로 연탄불고기 ‘태능집’

가게들이 문을 닫는 저녁 6시가 되면 북성로 골목은 맛있는 변신을 시작합니다. 연탄 타들어가는 냄새가 골목에 차오르며 포장마차에는 하나 둘 불빛이 피어나는데요. 북성로 공구골목에 위치한 포장마차 ‘태능집’은 오늘도 손님을 맞을 준비로 분주한 모습입니다. 영업이 시작되면 하나 둘 몰려들기 시작하는 사람들로 포장마차는 인산인해를 이루는데요. 연탄과 멋진 궁합을 이루는 메뉴, 바로 연탄불고기입니다.

석쇠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연탄불고기는 기름기가 모두 빠져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중독성 강한 맛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을 유혹하는 인기 메뉴입니다. 집으로 가는 길 포장마차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대표메뉴 연탄불고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자랑합니다.

북성로의 포장마차에서는 대부분 연탄불고기와 우동, 2가지 메뉴만 판매합니다. 모락모락 따뜻한 김이 피어오르는 우동 한 그릇이면 허기진 배를 채울 수도 있죠. 푸짐하게 말아 낸 우동과 함께 참이슬 한 잔을 기울이며 자연스레 사는 이야기를 주고 받다 보면 어느새 술자리는 더욱 무르익어갑니다. 고춧가루를 올려 칼칼한 우동국물 한 입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얇게 저민 돼지를 석쇠에 구워 담아낸 연탄불고기는 옛날식 간장양념으로 잡내 없이 은은한 불향으로 짭조름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선선한 밤 바람이 불어오는 포장마차에서 고기 한 입과 함께 끝맛이 깔끔한 참이슬 한 잔 마시면서 여름밤을 시원하게 즐겨보세요.


#태능집

-주소 : 대구 중구 달성로22길 88 코끼리주차장

-영업시간 : 매일 17:00 – 04:00 (부정기적 휴무)

-추천메뉴 : 연탄불고기


없는거 빼고 다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야시장 ‘서문시장’

폭염도 잊은 듯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구의 야시장 ‘서문시장’은 연일 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야시장을 찾은 부부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야식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그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열기는 더해갑니다. 좌우로 깔끔하게 정렬된 노란색 좌판들은 지저분할 것이라는 편견을 단번에 깨뜨리는데요. 한 여름 더위에 간간히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야시장을 돌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떡갈비, 만두, 어묵과 같은 일반 전통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부터 베트남국수, 육포, 삼겹말이 등 글로벌 퓨전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서문시장! 여러가지 종류의 음식들로 한끼 저녁식사를 하기에도 충분합니다. 음식 뿐만 아니라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들도 사람들의 발길을 유혹하는데 한 몫 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는 떠들썩한 시장 분위기도 느끼고 여름 밤의 정취를 느끼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서문시장 야시장

-주소 : 대구 중구 큰장로26길 45 대신 119안전센터

-영업시간 :19:00 – 24:00 (연중휴무)


매콤새콤한 무침회부터 두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카레, 이색빙수, 쫄깃하고 담백한 연탄불고기, 시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길거리음식까지! 이처럼 대구는 더위를 잊게 할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한데요. 목넘김이 좋은 시원한 하이트 맥주와 함께 한다면 더욱 즐거운 순간이 될 것입니다. 무더위를 날려버릴 맛있는 음식들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도시 대구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