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남산 데이트] 케이블카부터 왕 돈가스까지! 낭만과 추억으로 가득한 남산 데이트 코스



서울의 대표적 랜드마크로 꼽히는 N사을타워! 남산타워도 불리는 N서울타워가 위치한 남산공원은 연인들의 서울 근교 데이트 명소 TOP에 항상 포함되는 곳입니다. 사실 서울 토박이라도, 남산공원에 가보지 않은 분들도 꽤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연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남산 데이트 코스를 알려드릴게요~!


남산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의 푸르름을 즐기기


N서울타워가 위치한 정상까지 올라가려면 남산공원 초입부터 천천히 여유를 즐기며 걸어 올라가는 방법이 있어요. 하지만 거리가 꽤 되고 데이트를 즐기기엔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로는 케이블카를 이용해 올라가는 것을 추천해요. 



케이블카를 타러 가려면 명동역(4호선) 3번 출구에서 퍼시픽호텔 오른쪽 길을 따라 남산케이블카 탑승장소까지 10분 정도 걸어가면 된답니다. 남산케이블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고, 사전 예약이 불가하니 대기 시간을 감안해 시간 여유를 두고 오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올라갈 땐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고, 내려갈 땐 걸어 내려오는 것도 괜찮은 옵션인데요. 미리 데이트 코스를 생각해보시고 편도권이나 왕복권 중 선택해 구매해주세요! 




드디어 케이블카 탑승! 약 10분동안 높은 곳에서 연인과 함께 남산의 멋진 경치를 바라보면 괜히 설레는 기분이 드는데요 :D 따라서 남산 데이트는 새롭게 만난 연인들에게는 물론, 오래된 연인들에게도 추천하는 데이트 코스랍니다!


남산 서울 N 타워에서 바라보는 서울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탁 트인 광장이 보입니다. 조금 걸어 다니다 보면 남산 N서울타워의 상징인 사랑의 자물쇠들이 색색깔로 주렁주렁 달려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이 보셨겠지만, 이 사랑의 자물쇠는 수많은 연인들이 자물쇠를 채우며 사랑을 약속한 것의 증표인데요. 연인과 함께 남산에 가셨다면, 자물쇠에 소원이나 간단한 문구를 적고 자물쇠를 채워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D 남산에서 판매하는 자물쇠를 구매할 수 있지만, 미리 예쁜 자물쇠를 준비해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자물쇠를 채우고 나서, 푸른 나무들 아래에서 산책을 잠시 즐겨보세요. 특히 남산 팔각정에 도착하면 멋진 경치를 보실 수 있어요. 



날씨가 점점 선선해져서 그런지, 팔각정의 벤치나 광장 앞 계단 쪽에 앉아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는 커플들과 가족들이 많이 보였답니다. 



남산공원 정상에는 특히 사진 찍을 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하트 모양의 화분의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으니 연인과 함께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남산공원에는 나무가 많아서 그런지 경치도 정말 좋고, 바람 쐬러 가기에 딱 좋은 데이트 장소에요. 멋진 전망도 볼 수 있어 스트레스도 풀리는 효과도 있고요. :D 벤치에 앉아 맥주 한 캔씩 마시며 진솔한 대화타임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특히 N서울타워 주변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출출해질 쯤에 간식거리를 사서 하이트와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D


N 서울타워 전망대 




밤에 오게 되면 야경을 보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 줄을 오랫동안 서야 할 수도 있으니, 미리 표를 끊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표를 끊고 여기저기 둘러본 후, 시간이 되면 전망대로 올라가면 되거든요. N서울타워 전망대에 올라가면 안개가 없는 날에는 서울 도시 전체가 한눈에 보여서 정말 아름다운 뷰를 직접 보실 수 있어요. 뷰도 보고, 판매되는 다양한 기념품들도 구경하면서 데이트하기에 정말 좋답니다~   



사진으로 담기엔 어렵지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야경은 정말 아름다워 서울 야경 명소로 꼽히는데요. 해질녘쯤에 올라가도 노을 때문에 예쁘기도 하고, 밤에 보면 어둠 속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도시의 불빛 때문에 시간 때마다 색다른 경치를 즐길 수 있어요. 나름 로맨틱하답니다 :D



밤이 되면 광장도 더 분위기 있게 변합니다. N서울타워가 더 밝게 빛나 사진 찍기에도 정말 멋있고요. 사진에서 보이는 LOVE 글자로 만든 하트 모양의 조형물은 물론, 가운데가 기울어진 하트 벤치 등과 같은 로맨틱한 포토존은 밤에도 인기가 많아요.  



전망대에 꼭 올라가지 않더라도, 남산공원에는 여기저기에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운치 있는 야경과 여유를 즐겨보시기 바랄게요!


남산 맛집을 찾으신다면? 남산 돈가스 거리!



N서울타워의 전망대를 즐기고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면 남산 돈가스 거리 맛집에서 식사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돈가스 거리는 원래 남산 케이블카 승강장 근처에 위치한 기사 식당을 중심으로 생긴 거리인데요. 이전에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돈가스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유명해지기 시작했다고 해요. 다양한 돈가스 식당이 모여 있는 만큼 각 식당 별로 특색이 살아 있답니다. 


이번에 방문한 돈가스 집은 ‘남산 돈까스’라는 식당인데요. 돈가스와 짬뽕을 함께 판매하는 식당이었습니다. 



왕돈가스를 시키니 역시 푸짐~한 돈가스가 나왔는데요. 크기도 크고 고기도 정말 두툼했답니다. 맥스 생맥주도 한잔씩 나눠 마시니 하루 데이트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을 것만 같네요. 



돈가스를 계속 먹다 보면 느끼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땐 칼칼한 짬뽕 국물을 한입 떠먹으면 느끼함이 사라져 의외로 멋진 궁합을 보여준답니다. 맥스 생맥주까지 함께하니 정말 알찬 남산 데이트 저녁코스입니다. 고급 레스토랑은 아니지만, 이런 유명한 맛집에 방문해 푸짐한 식사를 하는 것이 바로 남산에서 즐기는 데이트의 묘미가 아닐까요? 


점점 날씨가 선선해지는 요즘, 연인과 함께 남산공원에서 즐거운 데이트 즐기시기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