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E 2DAY

참이슬과 매화수의 놀라운 콜라보레이션! ‘링겔주’를 소개합니다!



비어투데이를 찾은 여러분, 안녕하세요! 하루가 다르게 태양이 뜨거워지고 있는 요즘, 시원한 그늘이 있는 야외에서 연인 혹은 친구들과 모여 술 한잔 하기 딱 좋은 계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반가운 사람들과 함께하는 자리에서 ‘링겔주’ 한 잔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링겔주라고 하니 병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링겔 주사’가 떠오르는데요. 하지만 링겔주라는 이름은 우리가 평소 알고 있는 무시무시한 느낌의 주사가 아닌 섞어 마시는 모습이 링겔 주사를 닮아 유래했다고 합니다. 


마치 링겔 주사처럼 매화수를 거꾸로 세워 참이슬과 섞어 마시는 링겔주는 매화수가 가진 매실의 향과 참이슬이 가진 맑고 깨끗한 맛이 어우러져 보다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링겔주를 만드는 방법, 찬찬히 살펴볼까요? 


참이슬과 매화수로 ‘링겔주’ 만드는 방법




1. 링겔주의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맑고 깨끗한 맛이 일품인 참이슬 한 병과 매실향 그윽한 매화수 한 병을 준비해주세요. 



2. 참이슬과 매화수의 뚜껑을 열어 준비해주세요. 



3. 참이슬과 매화수의 병 입구를 맞대어 주세요. 매화수 병을 수직으로 세워야 하기 때문에 재빠르게 움직여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까운 매화수를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잘 섞일 수 있도록 심호흡을 해봅니다. :)



4. 매화수를 번쩍 들어 참이슬과 맞대어 주세요. 이 때 조금 더 쉽고 깔끔하게 링겔주를 만들고 싶다면 지갑 속 카드나 명함을 활용해 매화수 병의 입구를 막아주셔도 좋습니다. (아래 팁 참고!)





5. 참이슬과 매화수가 섞이기까지 잠시 기다려줍니다. 참이슬과 매화수가 완전히 섞이기 까지 3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수직으로 세워둔 병이 넘어지지 않도록 주변 환경을 잘 살펴주세요. 




드디어 완성된 링겔주! 완성된 모습을 보니 맑고 투명한 참이슬과 섞여 매화수의 색 보다 많이 옅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완성된 링겔주의 맛은 매실의 은은한 향이 돌면서 참이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이 어우러진 느낌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직접 만들고 마시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링겔주! 아직 링겔주를 만들어보지 않은 분이 있다면 다가오는 지인과의 약속에서 오늘 포스팅을 참고해 멋진 실력을 뽐내보세요.


링겔주 만드는 Tip


참이슬과 매화수를 섞기 위해 매화수 병을 재빠르게 옮겨야 하는 링겔주! 처음 시도해보는 초보자라면 아까운 매화수가 쏟아질 위험이 있습니다. 안타까운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링겔주를 만들기 전, 아래의 팁을 살펴보세요.


1) Tip1. 손은 빛보다 빠르다! SPEED 이용하기


참이슬 병과 매화수 병의 입구를 맞댄 후 엄지손가락을 빼는 동시에 두 병이 일직선이 되도록 세워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빠르게! 스피드는 기본이고, 정확도도 함께 있어야 매화수를 흘리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Tip2. 도구를 쓰면 편리하지! 도구 이용하기


지갑 속 카드 혹은 명함 한 장을 이용하여 매화수의 입구를 막아줍니다. 카드와 매화수가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하며 매화수와 참이슬이 일직선이 되도록 세워주세요. 카드 한 장을 사이에 두고 두 입구가 일직선이 되었다면, 빠르게 카드를 뽑아줍니다. 깔끔하게 일직선이 된 상태로 잠시만 기다려 주면 ‘매화이슬 링겔주’ 완성!


링겔주 만들기 Tip 자세히 보러 가기: http://www.beer2day.com/2058 



은은한 맛과 향은 물론 만드는 재미까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드려요 


#1. “우리 사이처럼 달달하게” – 연인들



참이슬과 매화수의 만남처럼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연인들에게 강추합니다. 행복한 데이트와 함께 즐기는 링겔주는 연인들의 달달한 분위기를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줄 거예요. 또한 여자친구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린 링겔주 만드는 팁을 잘 참고하여 터프한 모습을 어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오늘은 간단히 한 잔만!” - 직장인



야근 후 많은 직장인의 머릿속에서 맴도는 생각! “딱 한 잔만 하고 집에 가면 참 좋을텐데” 고된 하루의 스트레스를 술 한 잔으로 날려버리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링겔주를 추천해드립니다. 달달한 매화수와 맑고 깨끗한 참이슬의 맛을 동시에 즐기는 즐거움과 링겔주를 만드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동료와의 링겔주 한 잔은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에 그만 입니다. 


#3. “오늘은 독특한 느낌의 술자리로” – 친구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의 즐거운 한 잔! 매번 똑같은 느낌의 술자리가 식상 하다면 친구들에게 링겔주을 선사해보세요. 은은한 달콤함이 감도는 링겔주는 친구들과의 술자리를 더욱 흥겹게 만들어주기에 충분한데요. 만드는 모습과 향긋한 맛이 나는 특별한 링겔주를 한 잔, 두 잔, 나누어 마시다 보면 깊어지는 밤만큼 친구들과의 추억도 점점 깊어갈 거에요! 


‘참이슬과 매화수가 만난 링겔주’의 포스터 대공개 


참이슬과 매화수가 만난 링겔주! 참이슬과 매화수의 포스터를 하이트진로 판매 매장에서 볼 수 있듯, 링겔주의 포스터 역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참이슬 모델인 아이유와 매화수 모델, 서예지를 동시에 만나 볼 수 있는 링겔주 포스터! 링겔주의 맛과 향처럼 두 모델의 매력이 물씬 느껴지죠? 술 한잔 기울이는 즐거운 자리에서 링겔주 포스터를 만나면 반갑게 맞아 주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