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평촌 맛집] 매콤한 갑오징어와 참이슬과의 만남! ‘조가네 해물나라’



두툼! 매콤! 쫄깃! 갑오징어 불고기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오징어 불고기. 오징어 불고기 하면 특별할 게 없어 보이지만 평촌 먹자골목 내 그냥 오징어가 아닌 두툼하고 매콤하고 쫄깃한 갑오징어 요리로 소문난 집이 있다.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갑오징어 불고기 맛집! 줄 서서 먹는 평촌 먹자골목 핫플레이스! 조가네 해물나라를 지금부터 소개한다.


평촌 먹자골목에 소문난 해물 맛집! “조가네 해물나라”


가족 단위의 단체 손님이 많은 가게라 그런지 들어서자마자 넓은 테이블이 줄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넓은 메인 홀을 비롯, 조용히 식사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방도 준비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앉을 수 있다.



‘조가네 해물나라’라는 이름에 맞게 갑오징어 불고기, 해물탕, 아구찜 등 각종 해물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점심 메뉴는 따로 준비되어 있어,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기에도 그만이다. 수많은 해물 메뉴 중 고민이 된다면, 주저 말고 이곳의 대표 메뉴 갑오징어 불고기를 주문하자.



주문과 동시에 세팅 되는 이곳의 기본 반찬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뜨끈한 미역국과 콩나물무침, 양배추 샐러드, 미역 줄기 무침 등 특별하진 않지만 자꾸만 손이 가는 맛깔 난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콩나물무침과 깻잎은 조금 있다 나올 매콤한 갑오징어 불고기와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군침 도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조가네 해물나라의 메인 메뉴 갑오징어 불고기 등장! 조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따로 익힐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이미지 상에서 떡처럼 보이는 두툼한 것이 바로 갑오징어! 사실 조가네 해물나라를 처음 찾는 사람들은 두툼한 갑오징어의 두께 때문에, 떡과 갑오징어를 많이 헷갈리고는 한다고.



두툼, 매콤, 쫄깃한 갑오징어 불고기와 시원한 참이슬 한 잔, 이보다 더 좋은 궁합이 있을까? 갑오징어에 있는 타우린 성분은 혈액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억제하고 간의 해독 기능을 해독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정말 참이슬과 딱 맞는 안주는 갑오징어 불고기가 아닐까 싶다.



정신없이 오징어 불고기를 먹다 보면 확! 매운맛이 느껴지는데, 이때 깻잎+콩나물무침과 함께 싸먹으면 매운맛이 덜할 뿐만 아니라, 색다른 맛을 느낄 수가 있다. 이 깻잎 콩나물 쌈도 꼭 한번 먹어보길 추천한다. 아예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이라면, 주문 시 맵기 조절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이곳의 또 다른 인기 메뉴 아구찜! 가장 작은 사이즈도 어마어마한 양을 자랑한다. 탱탱한 아구 살은 기본, 아삭아삭한 콩나물의 식감도 그대로 살아 있는 조가네 해물요리 아구찜. 짜지 않고 간간해서 밥반찬은 물론이고, 술안주로도 안성맞춤. 아구찜과 참이슬 한 잔, hite 또 한 잔. 조가네 해물요리! 술 맛나는 안주들로 가득한 곳이 아닐까 싶다.



아구찜, 갑오징어 불고기가 마무리되어 갈 때쯤 볶음 밥을 주문하는 것이 조가네 해물요리의 공식 마무리! 볶음밥 역시 주방에서 조리되어 나와 바로 먹을 수 있다. 날치알과 김으로 무장해 고소함 가득한 이 볶음밥 역시 안 먹으면 섭섭한 이곳의 자랑거리. 

두툼한 갑오징어와 다양한 해물요리로 100% 만족을 보장하는 조가네 해물요리! 가족, 연인과 함께 맛있게 한 끼, 한 잔 함께 할 맛 집을 찾고 있다면, 이곳으로 함께 향해보자.


[평촌 맛집 ‘조가네 해물요리’]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귀인동 915-6(귀인중학교 앞)
- 전화: 031-382-0977
- 영업시간: 10 : 00 ~ 22 : 00(매월 마지막 일요일 휴무)
- 주요메뉴: 갑오징어 불고기(소 32,000원, 중 43,000원, 대 53,000원), 아구찜(소 39,000원, 중    49,000원, 대 59,000원), 갑오징어 숙회 1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