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Bloggers

11월 둘째 주, 블로거가 전하는 홍대 맛집 '홍대프로간장새우집' 이야기

안녕하세요 11월 둘째 주 블로거가 전하는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평일 동안 내린 비로 단풍 등이 다 떨어지고 겨울이 성큼 다가온 느낌입니다. 수능이 있는 날은 역시나 추운 것 같습니다. 주변에 수능 본 분들이 있으시다면 좋은 성적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 이제 입동을 지나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 이번 주 겨울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 전해드릴 블로거가 전하는 이야기는 홍대에 있는 맛있는 프로 간장 새우 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김꼬무님이 전하는 홍대 맛집, '홍대 프로간장새우집' 이야기


김꼬무님은 서울에 여행을 오셨다가 지인분들과 함께 홍대에서 떠오르는 술집 홍대 프로 간장 새우 집을 발견하여 찾아가셨다고 합니다. 안녕하새우를 말씀하시며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간장새우집을 방문하셨다고 해요 :) <막창을 먹고 2차로 새우를 먹으러 가신 김꼬무님은 생각보다 가게가 작아서 멀리서 긴가민가하며 방문하셨다고 합니다. 



김꼬무님은 모듬 간장세트를 주문하고 싶었지만 1차에서 먹은 막창으로 배가 불러 간장 새우를 주문하셨다고 합니다. 배가 고프셨다면 바로 간장세트를 주문하셨을 거라고 합니다. 



홍대 프로간장 새우 집의 벽면은 내 방에 사진을 붙여놓은 듯 새우가 내집이라고 자기 그림이 가득있다고 하시는 김꼬무님입니다. 가게 벽면 가득 귀여운 고퀄의 새우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가게 윗 쪽에는 혹시나 못봤을 메뉴 이름이 적혀져 있습니다.



주문을 하고서 세팅된 기본 반찬이 등장했습니다! 콩나물국은 따뜻해서 좋으셨다고~! 그리고 김과 단무지 등이 나왔습니다.



기본 반찬 보다 김꼬무님의 눈을 사로 잡은 것은 바로 하이트 맥주였다고 합니다. 김꼬무님 서울 여행 2박 3일 중에 마지막 밤은 하이트 맥주를 만나게 되었다는 것 !!  



그리고 메인 메뉴 간장 새우 등장! 새우 비주얼이 장난 아니라는 김꼬무님! 새우를 주문하면 밥과 반찬이 같이 나온다고 합니다. 짭조름한 간장 새우에 밥 한 입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끄떡 없을 것 같습니다.



김꼬무님 지인분의 푸드 데코! 김 위에다가 밥, 새우, 소스 등을 얹어 데코를 하셨습니다. 새우가 대박 통통하다는 김꼬무님! 한마리 당 세 등분 씩 머리, 몸통, 꼬리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데. 꼬리 부분은 못 보고 몸통만 계속 먹는 바람에 지인분이 꼬리를 많이 드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배부른 간장 새우를 다 드시고 새우 머리 튀김을 주문하셔서 간단히 더 드셨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새우 머리 튀김입니다.



김꼬무님은 간장 새우를 맛있게 드시고서 숙소로 돌아와서 3차를 외치며 다 함께 과자와 하이트 맥주를 즐기셨다고 합니다.

이 날 하이트 맥주를 많이 드셔서 하얘질 거라는 김꼬무님 꼭 하얘지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