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홍대 이색빙수] 각양각색 시원한 빙수투어 + 맥주빙수 만들기 TIP!

빙수, 어디까지 먹어봤니? 비투지기의 이색 빙수투어! 


“빙수야, 팥빙수야! 싸랑해~ 싸랑해~” 바야흐로 빙수의 계절이에요. 잘 갈린 사각사각 얼음의 시원함, 더위에 지친 몸을 달달하게 깨워주는 팥의 달큰함, 거기다 무한변신으로 눈을 호강하게 하는 화려한 비주얼까지! 요즘 모였다하면 빙수 한 그릇은 기본인데요. 푹 끓인 팥에 프루츠 칵테일, 체리는 꼭지 체리, 떡이 송송 올라가있는 스탠더드 팥빙수는 많이 먹어봤으니, 새로운 빙수에 대한 관심이 없을 수 없습니다. 그리하여 발굴한 이색빙수! 트렌드를 앞서가는 상수, 합정, 홍대를 관통하며 찾아낸 이색빙수, 속 시원히 공개합니다! 비투지기의 빙수투어 시작! 



벚꽃으로 피어난 아름다운 빙수 한 그릇- ‘당고집’ 홍대본점 



첫 번째 합정역과 상수역 사이에 위치한 ‘당고집’이에요. 당고는 동그란 경단 꼬치에 소스나 팥소를 올려 먹는 일본식 디저트를 말하지요. ‘이곳에 설마 빙수집이?’라고 할 만큼 소박한 골목에 단아하게 위치해 있는 게 ‘당고집’의 또 다른 매력인데요. 시원하게 난 창가에 앉아 여름 골목 풍경을 내다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당고집’에서 찾은 이색 빙수, 섣불리 꼬치빙수를 상상하시나요? 움하하핫! 그렇게 단순하지가 않아요. 힌트라면 꽃분홍, 사쿠라? 비주얼로는 최강 개성을 자랑하는 ‘벚꽃빙수’가 그 주인공이랍니다.



이름부터 로맨틱한 ‘벚꽃빙수’는 우유가 더해진 곱게 간 얼음 위에 분홍색의 딸기팥을 한 송이 벚꽃 모양으로 피워낸 것이 포인트! 그 정갈한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오죠. 거기에 소금에 절인 식용 꽃까지 더해져있어 정말 꽃내음이 솔솔, 만개한 꽃 한 송이를 먹는 기분이에요. 



통팥이 아니라 곱게 간 팥이라 어찌나 부드러운지 얼음과 함께 가뿐하게 떠집니다. 딸기향이 진하진 않지만 팥의 달큰함이 입 안 가득 진하게 퍼지는데요. 정말 사르륵 녹아요. 아까워서 못 먹을 줄 알았는데 짭조롬한 식용 꽃까지 금세 한 그릇 비우고 말았어요(뭐 놀라운 일은 아니죠^^).



당고 전문점에 왔으니 당고도 먹어봐야겠지요. 단팥, 녹차, 딸기, 간장 등 종류대로 고르면 되어요. 비투지기는 단팥과 녹차를 택했는데 엄청 깜찍하지 않나요? 쫀득한 경단과 팥의 어울림~. 씹을수록 고소하고, 꼬치 하나만으로도 배가 상당히 든든해진답니다. 당고와 벚꽃빙수, 이만하면 이색 빙수세트 맞겠지요?


당고집 ‘벚꽃빙수’ 

- 20자 평 : 비주얼 갑, 꽃분홍 팥으로 벚꽃이라니! 아름답도다.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356-9

- 전화 : 070-7573-3164

- 주요메뉴 : 벚꽃빙수 8,000원, 당고꼬치 1개당 1,500원

- 영업시간 : 12:00~22:00



형형색색 마카롱과 빙수의 환상 조합 - 홍대 ‘제이브라운’



이제 상수역의 랜드마크(?) 코아마트 쪽으로 횡단보도를 건너 홍대 쪽으로 넘어가 볼까요? 개나리마트(요건 서교동의 랜드마크?)에 이를 즈음, 하얀 외벽에 유럽풍 분위기가 흠씬 풍겨지는 디저트 카페 ‘제이브라운’을 만날 수 있어요. 



프랑스의 고급 과자로 꼽히는 형형색색 색이 고운 마카롱. 대부분의 남자들은 고개를 젓지만 그 달달함과 부드러움에 반한 마니아도 꽤 많죠? 1층은 마카롱과 초콜릿을 전문적으로 팔고 있고, 지하로 내려가야 특별 빙수를 만날 수 있답니다. 




마카롱 전문점답게 빙수를 시키면 마카롱이 기본으로 쏙쏙. 팥, 애플망고, 믹스베리 세 종류 중 선택하면 됩니다. 비투지기는 열대과일의 맛을 느끼고 싶어 애플망고로 결정했어요. 곱게 갈린 얼음빙수는 한겨울 함박눈처럼 소복소복한 질감이에요. 그 위에 깜찍한 마카롱이 도도하게 자리잡고 있네요. 빙수 자체가 워낙 부드러워서 토핑 없이 한 입 먹는데도 입안에서 사르르륵 녹습니다. 여기에 마카롱을 더하면 찬 기운 덕분에 쫀득함까지 더한 새로운 마카롱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여기까지는 맛보기! 별로로 나오는 애플망고를 샤샤샥 부어주면 진정한 ‘마카롱 애플망고 빙수’ 완성입니다. 얼음이 워낙 부드러운지라 애플망고 시럽이 바로바로 스며드는데요. 애플망고와 함께 먹으니 상큼항이 가득~. 동남아 휴양지에 온 기분이네요. 팥이 없어 섭섭할 줄 알았는데 마카롱과 애플망고, 이 두 가지만 어우러져 더욱 깔끔한 디저트가 완성된 것 같아요.  



마카롱 전문점이라니 마카롱을 안 먹어볼 수 없지요. 1층에서 구입해서 오면 별도의 플레이팅을 해준답니다. 정말 고급스럽지요? 레몬, 블루베리, 민트 마카롱 시식~.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하면 직접 방문해보세요! 


‘제이브라운’ 홍대점 

- 20자 평 : 깔끔하고 상큼하고 깜찍하기까지 한 입가심 빙수 발견!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98-10

- 전화 : 02-324-7676

- 주요메뉴 : 마카롱 팥빙수 9,000원, 마카롱 애플망고/믹스베리 빙수 10,000원,

                 마카롱 개당 2,000원

- 운영시간 : 11:30~23:00


초코빙수의 흑심, 알코올 ‘술빙’으로 탄생하다 – 용구비어  


 

세 번째 이색 빙수를 만나기 위해 점점 늘어나는 인파를 해치고 홍대입구역으로 전진하다보면 ‘맥주 한잔?’에 딱 어울리는 ‘용구비어’가 나타납니다! 지난 번에 용구비어에서 맥스 크림생맥주들의 화려한 변신! Max 生 칵테일 맥주들을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용구비어-칵테일맥주 보러가기) ‘설마 스몰비어 집에 빙수가?’라고 묻는다면 ‘그래서 이색 빙수!’라는 답을 드릴 수밖에요. 스몰비어 카페에서 찾은 빙수의 정체, 그저 서비스용 팥빙수일까요?



‘용구비어’가 출시한 여름 야심작은 바로 ‘초코술빙’이에요. ‘달달함에 취하다’를 내세운 만큼 초코 슬러시에 브라우니, 여기에 오레오 쿠키까지 뒷골 당길 정도의 달달함이 비주얼에서부터 강력히 느껴지지요. 설탕에 절인 꼭지 체리는 그야말로 화룡정점!!



여기까지는 평범한 초코브라우니 빙수. 이게 뭐 이색빙수지? 하려는 찰라, ‘술빙’이라는 두 글자가 머리를 울리고, ‘취하다’가 연이어 강타를 합니다. 빨대로 쭈~욱 빨아 마시다보니 이거 정말 취합니다. 진을 베이스로 만든, ‘알코올’ 빙수가 진짜 정체였던 것이죠.



달콤함과 쌉싸름함이 궁합이 좋은 건 다 알고 계시죠? 초코 슬러시에 브라우니를 곁들이고, 술이 더해지니 달달, 시원, 촉촉, 알딸딸의 4박자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어요. 평소 독주를 못하는 여성들이라도 2~3명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은은한 알코올의 풍미라고 할까요? 흑심을 품은 ‘초코술빙’ 한 그릇이면 취한듯 안 취한듯 더욱 유쾌한 술자리가 될 것이라 꼭지 체리 1개를 걸고 예상해보아요. :D


‘용구비어’ 홍대점 

- 20자 평 : 달달 빙수와 알싸한 술의 발칙한 만남, 애들은 가라!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58-110

- 전화: 02-336-5689

- 메뉴 : 초코술빙 9,900원(알코올 샷 추가 시 1,000원)



비투지기의 초간단 팁!  집에서 시원한 맥주빙수/맥주셔벗 만들기~!

양주가 들어간 초코술빙도 있는데~ 맥주로 만든 빙수는 없을까? 곳곳에서 맥주 빙수를 판매하는 듯 하지만 아직 맥주빙수로 유명한 곳은 없는 것 같아 아쉬운 여러분을 위해 비투지기가 집에서 초간단 맥주빙수 만들기 팁을 공개하겠습니다! 



먼저 완성 샷부터 공! 개! 


더울 때 비투지기가 종종 해먹는 방법인데요~ 아마 비투지기처럼 맥주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텔레파시 찌잉 - 한번쯤은 시도해보셨을지도! 맥주를 일정량 잔에 따라 놓은 상태에서 맥주 셔벗을 올려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서 셔벗 양을 늘려서 숟가락으로 떠먹어도 되고, 맥주 반 맥주 얼음 반으로 만들어 시원하게 마셔도 됩니다.


맥주를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냉동실에 페트병 채로 넣고 얼리셨던 분들! 그러다가 맥주가 팽창하여 페트병이 터진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 듯 한데요~ 누구보다 쉽고 간단하게~ 맥주얼음을 만드는 방법을 이제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따라오시죠! 



1. 초간단 맥주빙수/맥주셔벗 준비물!


준비물도 초 간단~! 지퍼 비닐팩과 드라이 d를 준비해주세요~! 취향에 따라 맥스 맥주, 하이트 맥주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2. 맥주빙수/맥주셔벗을 만들어보자! 비투지기를 팔로팔로미~!

 


[ 맥주빙수/맥주셔벗 만들기 TIP! ] 

1. 준비된 지퍼 비닐팩에 드라이 d 맥주를 부어줍니다. 이 때 맥주의 양은 지퍼 비닐백을 눕혔을 때

   얇게 깔리는 정도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얼음을 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만큼 지퍼 비닐팩을 만들어주세요. 비투지기는 3장 정도 준비했습니다~ !

3. 냉동실에 지퍼 비닐팩을 바르게 펴서 얼려주시구요~ 

   다 얼린 비닐팩을 꺼내 잘게 잘게 맥주얼음을 부셔줍니다.  

4. 준비된 잔에 맥주를 따라놓고 그 위에 잘게 부순 맥주 얼음을 올려주면 끝 -! 

 



완전 쉽죠~? 빙수의 느낌을 더 많이 주고 싶다면 잔에 만들어 둔 맥주 얼음을 가득히 채워도 좋을 것 같아요! 시원한 빙수도 생각나도 맥주도 먹고 싶을 때! 알려드린 방법으로 맥주빙수를 만들어 먹어보세요~! 가슴 속까지 시원해져 이번 여름 무더위에도 끄떡 없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