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홍대 착한치킨 맛집! 치킨인더키친

착한치킨,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시원한 맥주를 앞에 두고 있노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맥주 베프 치킨! 비투지기도 참 좋아하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며, 담백함을 기본으로 양념 따라 버라이어티한 변신까지 가능한 치킨은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음식으로 자리잡았죠! 하지만 맛만 따지다 혹시 화학조미료 범벅인 치킨을 드시진 않았나요? 여기 최대한 자연 그대로 맛을 내고 조리하는 치킨집,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공식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홍대 ‘치킨인더키친’이 있습니다! 과연 그 맛 역시 착할까요? 확인을 위해 비투지기가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방송이 끝나면 늘 화제가 되는 ‘먹거리 X파일’의 착한식당 중 치킨덕후인 저의 레이더에 딱 걸린 곳이 ‘치킨인더키친’이었어요. 늘 벼르고만 있었는데 드디어 홍대 나들이! 치킨인더키친은 2호선 홍대역 8번 출구에서 산울림소극장 쪽으로 올라가는 와우산로 29길 끝자락 쪽에 위치해있는데요. 언제나 흥미로운 홍대 골목 곳곳을 구경하다 오렌지색의 상큼 상큼한 건물 치킨인더키친 등장 건물부터 식욕 돋게 하는 자태!



매장 안의 분위기 역시 상큼발랄! 초록색, 파랑색, 빨간색, 노란색 등 색색으로 칠해져 있는 의자 덕분에 들어서자마자 기분이 UP!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인테리어 감각, 감성 가득한 비투지기의 마음에 쏙 듭니다! 특히 창가에 앉으면 골목이 그대로 내려다보여 야외 테라스에 앉은 분위기가 나요~!



한 쪽 벽면에는 ‘착한식당’ 인증 액자도 걸려 있어요!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라니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또 출입문에 이말년 작가의 닭고기 만화 포스터가 한 장 붙여져 있었는데요~ 닭고기에 대한 진실 혹은 오해라고 할까요? 가끔 조리된 닭고기의 속살이 약간 붉으면 ‘오래된 거 아냐?’ ‘안 익은 거 아냐?’ 의심을 했었는데 그게 아니고 건강한 닭. 얼리지 않은 신선육에만 함유된 ‘미오글로빈’ 성분 때문이라고 하네요! 나름 치킨덕후라 자부해왔는데 오늘 새로운 걸 배우게 됐어요! 

홈메이드 치킨 무 그리고 소스!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니 곰 한 마리씩이 있어요! 장난감 같은 이것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기대와 호기심으로 열어보니 정말 오랜만에 새우깡과자 등장! 캔 맥주의 오랜 절친이라 더욱 반가운데요. 치킨이 나오기까지 하릴없는 손을 심심치 않게 해줄 주인공이었네요. 손이 가요 손이 가~



뒤이어 치킨에 빠질 수 없는 ‘무’가 등장합니다! 이곳의 무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아우 셔~’라고 할 만큼 자극적인 신맛이 아니고 적당히 입맛을 돋아주는 새콤달콤함이 돋보이는 맛 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삭함이 일품이에요. 건강하게 맛이 든 착한 무! 


더불어 3색 소스도 ‘치킨인더키친’의 자랑! 모두 직접 개발한 소스라고 자신 있게 내놓으시는데요. 첫 번째 초록소스는 앞서 나온 무를 절인 식초물에 발사믹 식초, 허브 등을 섞어 만든 ‘허브소스’로 반반치킨과 세트. 새콤하면서도 은은하게 허브향이 퍼지는 게 정말 색다르고 입맛을 살아나게 해요! 


노란색 소스는 고소하고 담백한 ‘땅콩 소스’이고 붉은색 소스는 매콤한 ‘살사소스’인데 치킨스테이크와 함께 어울려지는 소스랍니다!

반반은 언제나 진리다!


치킨집에서 메뉴 고민은 부질없는 것!  1타2피! ‘반반’이 정석이니까요~! ‘치킨인더키친’의 반반은 일명 양념으로 통하는 ‘레드핫 칠리 페퍼스’와 프라이드로 통하는 ‘범프 오브 치킨’의 조화에요!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진 프라이드와 자르르르한 윤기에 땅콩 가루까지 뿌려진 양념의 환상 비주얼! 여기에 웨지 감자와 떡이 푸짐하게 더해지기 때문에 4개의 메뉴를 함께 섭렵하는 기분이에요! 



군더더기 없는 프라이드는 치킨집의 수준을 알 수 있는 기본 척도이죠~? 치킨 반을 갈라보니 일단 살이 통통하고, 정말 연한 핑크빛이 돌고 있어요~ 건강한 닭이라는 증거! 한입 맛보니 이건 담백함의 끝!!! 많은 닭들이 화학첨가물을 섞어 염지를 하기 때문에 살코기 자체에 간이 너무 짜게 배어있고, 가끔은 쓰게 느껴질 때도 있거든요~ 그런데 이곳의 프라이드는 집에서 요리하는 듯 담백함이 살아있어요! 



튀김옷에 화학조미료를 더하지 않고, 매일매일 신선한 기름으로 튀긴다는 착한식당! 역시 건강함이 느껴져요~! 허브소스에 살짝 찍어먹으니 그 조화 또한 새롭고 맛있네요! 맥스 크림 생맥주와 함께 본격적인 치맥 파티가 시작됩니다!



양념치킨이 맛없기는 정말 힘들죠~ 하지만 저는 지나친 양념 범벅은 오히려 마이너스! 자극적인 양념은 고유의 치킨맛을 없애버리니까요! ‘치킨인더키친’의 양념은 황금비율입니다! 닭강정처럼 바삭한 식감도 좋고, 살코기와 어우러지는 달콤매콤함도 딱 비투지기 스타일이에요! 시원한 맥스 크림 생맥주 한 잔을 곁들이니 이만한 행복이 없네요!



통통한 웨지 감자와 떡 강정은 주연을 위협하는 최고의 조연! 포슬포슬 웨지감자는 배가 불러도 자꾸만 손이 가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데다 양념까지 적당히 밴 가래떡은 단독 메뉴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에요! 반반에 딸린 양도 충분하지만 약간 아쉽다면 토핑 추가해서 제대로 드실 수도 있어요~!

새로운 맛, 치킨스테이크!


반반은 치킨집의 기본 종목일 뿐, ‘치킨인더키친’의 필살기는 ‘치킨스테이크’에요! 국내산 다리 살을 통으로 구워낸 로스트 치킨인데요~ 여기에 버섯이 곁들어진 크림소스가 더해지는 특별 메뉴랍니다. 가격이 조금 비쌌지만 신메뉴는 꼭 먹어봐야 직성이 풀리기에 망설임 없이 도전!



그런데 높은 가격 값을 충분히 하네요. 레스토랑에서나 만날 수 있는 고급 비주얼로 등장하는 치킨스테이크! 양은 또 얼마나 푸짐한지요. 무엇보다 풍성한 야채 샐러드가 함께 나와서 더욱 맛있습니다!


진득한 크림소스와 치킨의 만남! 혹시 느끼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노노! 고소한 크림소스에 구워서인지 육즙이 확실히 살아있는 치킨이 만나니 우아한 칼질을 계속 하게 하네요~ 크림소스 속에 숨은 버섯의 쫄깃함도 놓칠 수 없어 눈치 볼 것 없이 바닥이 보일 때까지 소스를 싹싹 해치웠어요! 색다른 치킨을 맛보고 싶다면 요 치킨스테이크를 추천드립니다! 홍대 치킨인더키친에서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착한치킨과 맥스 크림 생맥주 한 잔 어떠세요~?





<홍대 ‘치킨인더키친’>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327-22

문의: 070-7526-2487

영업시간: 오후 5시~새벽 1시(일요일은 12시까지)

주요메뉴: 양념치킨, 프라이드치킨, 반반 18,000원, 치킨스테이크 25,000원, 치킨샐러드 18,000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