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E 2DAY

하이트진로 메이트 #5 하이트, 맥스, 참이슬에 크리에이티브를 더하다 윤성호 대표


하이트진로 메이트 #5 오래와새 대표 윤성호

각자의 분야에서 열정을 다해 뜨겁게 살아가는 사람들. 그들을 직접 만나 세상 이야기, 사람 이야기, 술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사람들의 인사이트! 다섯째 주인공은 하이트, 맥스, 참이슬에 크리에이티브를 더한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 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란 오래된 것?

‘오래’와 ‘새’는 참으로 다르면서도 잘 어울리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래’도록 쌓아온 것에서 비롯되는 ‘새’로운 아이디어. 독특한 철학으로 오랜 세월 우거진 아이디어의 숲을 찾아 헤매는 윤성호 대표를 만나보았습니다.
 

맥주 맛도 모르면서

윤성호 대표는 풍미작렬 Max, 소주는 이슬이다 참이슬 캠페인 등 폭넓은 크리에이티브로 하이트진로 제품에 생기를 불어넣어주셨는데요. 그 중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다는 <맥주 맛도 모르면서>캠페인. 어떤 캠페인이었는지 기억 하시나요? 하정우/공효진 편, 원빈/봉준호 편, 고현정/소지섭 편, 김하늘/김민희 편 등 총 8편으로 이루어진 광고 캠페인이었는데요. 비어투데이 블로그 투표에서 이재용 감독이 함께한 고현정/소지섭 편이 많은 표를 받기도 했었죠. 국내 최고 영화배우들의 노개런티 출연으로도 화제가 되었던 ‘맥주 맛도 모르면서’ CF를 살펴볼까요?

▶ 맥주 맛도 모르면서 – 김민희, 김하늘 편
 
▶ 맥주 맛도 모르면서 – 하정우, 공효진 편
 
▶ 맥주 맛도 모르면서 – 고현정, 소지섭, 이재용 편

[ ‘맥주 맛도 모르면서’ CF 전편 보기 : http://beer2day.com/802 ]

Who's next?

새로운 아이디어의 출발은 오랫동안 내 안에 쌓여있던 것들이다. 좋은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선 그만큼 내가 보고 듣고 느끼는 것들을 오래도록 저장하고 숙성해야 한다는 뜻이겠죠? 오늘부터는 작은 경험도, 배움도 꼭꼭 씹어 삼키는 버릇을 들여야겠습니다. 뜨겁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하이트진로 메이트. 다음은 또 어떤 분일까요? 새로운 인물과 이야기로 다음주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