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E 2DAY

맥주 마스터들과의 거침없는 대화, 맥주 마스터 좌담회 현장 스케치


맥주 마스터들과의 허심탄회한 이야기 한마당


맥주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즐길 줄 아는 분들과 함께 한 자리. 지난 6일~8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M PUB에서는 하이트진로 관계자와 맥주 마스터 여러분들의 허심탄회한 좌담회가 열렸습니다. 비어투데이를 통해 맥주에 대한, 그리고 우리나라 맥주 회사에 바라는 점들을 터놓고 이야기 할 맥주 마스터 30분을 모집했습니다. 각종 커뮤니티 및 블로그를 통해 맥주를 소개하고 계신 분, 주점을 운영하시거나 홈브루잉으로 직접 맥주를 만들어 즐기시는 분까지 다양한 분들이 신청을 해주셨는데요. 총 202분이 신청을 해주셔서, 얼마나 맥주에 대한 관심이 높은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M PUB 에서 진행된 좌담회. 맥주 마스터 여러분들이 자리해주시고, 좌담회 첫번째 세션인 설문조사와 맥주 맛 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맥주가 맛있을까? 그리고 어떤 맛의 차이가 있을까? 정확한 맛 테스트를 위해 맥주 라벨 제거, 맥주 시음 사이사이에 맛을 중화시키기 위한 물과 간식도 준비되었습니다.


직접 맥주를 맛보면서 신중하게 설문에 임해주시는 모습에서 진지함이 묻어납니다.


맥주 맛 비교와 설문, 맛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 뒤 첫 번째 세션 종료! 휴식시간을 가진 뒤 두 번째 세션, 본격적인 좌담회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좌담회 전, 참여자 여러분들께 좌담회에서 꼭 하고 싶은 이야기, 하이트진로와 맥주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브랜드 명에 대한 유래부터 신제품 출시 계획, 맥주 라인업 다양화까지 폭넓고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상세한 답변이 이어지면서 분위기가 무르익어갔습니다.M PUB 예약실에서 진행된 맥주 마스터 좌담회. 처음 보는 사람들 그리고 관계자들과의 만남이라 어색하고 서먹했던 첫 째 세션에 비해, 서로서로 술 한잔 따르고 인사를 나누며 시작된 좌담회 두번째 세션은 점점 편하고 익숙한 분위기로 바뀌어갑니다.


사람들 사이의 벽을 허물고, 분위기를 편하게 만들어주는, 이것이 바로 술 한잔의 힘이겠지요.


하이트진로 관계자와도 맥주를 나누며 맥주에 대한 궁금증, 우리나라 맥주에 대한 거침없는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참여하신 맥주 마스터 분들도 임직원 만큼이나 하이트진로 제품과 맥주에 대한 지식이 대단하셔서, 대화만 들어서는 어느 쪽이 하이트진로 직원인지 헷갈릴 정도였습니다.


제조 공정의 변화, 신제품 출시 계획, 마케팅 포인트, 프리미엄 맥주에 대한 의견 등 서로간의 궁금증과 오해를 해소할 수 있었던 맥주 마스터 좌담회! 맥주 한잔과 함께 나눈 대화여서 그런지 톡 쏘는 질책도, 때로는 시원한 칭찬도 들을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열띤 대화 덕분에 예정된 시간을 넘겨 두 번째 세션이 정리가 되었는데요. 못다한 이야기는 2차로 자리를 옮겨 나누는 것으로 하고 맥주 마스터 좌담회가 끝이 났습니다.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된 맥주 마스터 좌담회. 우리나라 맥주에 바라는 까칠한 이야기, 국내 맥주의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의견들로 가득했던 뜻 깊은 자리임에는 분명했습니다. 많이 부족하고 아쉬움이 남는 좌담회였지만, 이번 좌담회에 보내주신 질책과 응원의 말씀 깊이 새겨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자랑스러운 하이트진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뜨겁게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