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건강 관리] 겨울철 불청객, 계절병 조심하세요!

첫눈, 크리스마스, 스키장, 겨울방학! 겨울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참 많아요. 반면, 겨울의 불청객, 계절병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겨울철에 특별히 조심해야 할 질병 네 가지... 지금부터 하나씩 알려 드릴게요.

1. 감기보다 독해서 독감?!

감기와 독감의 차이를 아세요? 일 년 내내 걸릴 수 있는 감기와는 달리, 독감은 주로 겨울철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때문에 생기는 것이랍니다. 독감은 고열, 근육통, 소화불량 등의 증상은 물론, 심할 때는 폐렴, 경련, 혼수상태에 이어 죽을 수도 있다고 해요.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쉬운 방법! 바로 독감 예방접종입니다. 하지만, 항체가 생길 때까지 시간이 필요해서, 독감이 본격적으로 유행하기 전에 미리 예방주사를 맞는 게 좋다고 하니 미리 서두르세요!

2. 나는 얼음공주?! 손, 발이 차가운 수족냉증

겨울철 불청객, 계절병 조심하세요!

스마트폰과 타블렛PC 이용자의 겨울 필수품 스마트폰 장갑!

'손이 꽁꽁꽁~ 발이 꽁꽁꽁~ 겨울바람 때문에~'라는 노래처럼, 수족냉증은 여름보다 겨울에 더 잘 나타납니다. 추위 탓에 혈관이 수축하면서 손과 발에 혈액이 잘 돌지 않기 때문에 더 춥게 느껴진고 합니다. 수족냉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가 계속 돌도록 손발과 온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게 좋다고 해요. 아무리 패션이 중요하다지만, 미니스커트를 입으면 장갑의 효과가 확~ 줄어 든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외출할 때는 되도록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게 좋아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쓰시는 분들은 손끝이 뚫린 장갑이나 스마트폰용 장갑을 마련하셔서 스마트폰 쓰느라 손 시릴 일 없도록 해요~~  

3. 겨울철 피부관리는 이렇게~

피부 건강에 좋은 맥주로 만든 화장품

겨울철에는 실내외 기온차가 심하고,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가 상하기 쉬워요. 혹시 겨울에도 실내에서 반소매 입고 생활하시는 분 계시나요? 실내와 실외의 급격한 온도 차는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요. 겨울철 실내 온도는 18도~20도, 습도는 40%~60%가 적절하다고 하니, 알맞은 온도 유지해서 난방비도 아끼고 피부건강도 챙기세요! 비타민C가 풍부한 귤도 손이 노래질 때까지 드시고요. ㅋㅋ 아, 맥주에 들어 있는 효모는 주름방지, 미백효과, 피부재생에 효과가 좋답니다. 맥주로 만든 화장품을 사용해서 꿀피부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떠세요?^^

4. 뼛속까지 시린 겨울철에는 골다공증 조심!

겨울철 불청객, 계절병 조심하세요!

겨울에도 즐겨요! 맛있는 맥주~

골다공증은 어르신들에게만 해당하는 질병이라 생각하기 쉬운데요. 실제로 뼛속 칼슘의 손실은 30대부터 서서히 진행된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철에는 뼈 관련 병이 심해지고, 빙판길에서 넘어지면 쉽게 뼈가 부러지니까, 특히 뼈 건강에 조심해야 해요. 특히 올해는, 10월 20일인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국제골다공증 재단에서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3단계를 발표했답니다. ‘칼슘’, ‘비타민D', '적당한 운동’이 바로 그것이죠! 하루에 한 잔 정도 맥주를 마시는 건 여성의 골다공증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니 참고하시고요.

잘 보셨나요? 괜히 겁주는 게 아니랍니다. 유비무환, 아는게 힘이라죠?! 올겨울, 앞서 알려드린 네 가지 꼭 주의하셔서 건강한 겨울 나시기를 빌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겨울 보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