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빼빼로데이' 대신 '가래떡데이'로 농업인의 날을 축하해요!

11월 11일은 무슨 날일까요? '빼빼로데이'로 잘 알려진 오늘, 얼굴에 검은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솔로 분들 계시죠? 오늘은 연인들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빼빼로데이로 익히 알려졌지만, 이날은 농업인의 날이기도 합니다. 오늘이 바로 제 16회 농업인의 날이라고 하는데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을 빼빼로데이가 아닌, '가래떡데이'로 부르자는 목소리들이 있습니다.  

가래떡데이의 유래는?

가래떡 데이는 안철수연구소에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려는 취지로 2003년에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지난해에도 SNS 곳곳에서 11월 11일을 가래떡데이로 알리고 농업인의 날을 대대적으로 홍보하자는 움직임이 있었는데요. 그렇습니다. 대한민국 육백삼십 오만 이천사백 칠십 일명의 솔로 여러분과 칠만 팔천오백 십 여섯 명의 솔로 예비자 분들! (숫자는 추정치입니다) 이날은 친구들과 모여 가래떡을 먹으며 농민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기쁜 날이란 말입니다. 두둥~

가래떡을 재료로 한 레시피 보기 

가래떡을 맛있는 조청에 찍어서 맥주와 함께 드셔보세요!

가래떡은 구워 먹거나 그냥 먹어도 맛나죠! 여러분은 가래떡에 뭘 찍어 드시나요? 비투지기는 조청을 찍어서 맥주와 함께 먹어 보았습니다. 가래떡의 쫄깃 담백한 맛에 달콤한 조청이 어우러져 자꾸 손이 가더군요. ㅎㅎ 좀 더 독특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비투지기가 다른 소스도 고민해 보았는데요. 콩가루, 딸기잼, 간장+와사비, 고추장, 기름장, 겨자, 케첩, 마요네즈, 치즈소스, 갈릭디핑소스, 버터, 칠리소스, 된장소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소스에 잘 어울리는 가래떡은 변신쟁이!

가래떡 데이를 기념하고 싶기는 한데, 연인에게 선물은 하고 싶고... 가래떡 데이래서 가래떡을 많이 먹고 싶기는 한데 그냥 먹자니 조금 질린다고 하시는 분 계시죠? 비어투데이에서는 가래떡 데이를 기념하고자 어제 가래떡 김치 그라탕 레시피를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이외에 그동안 비어투데이에 소개했던 가래떡 관련 레시피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떡갈비 한입 스테이크

떡갈비 한입 스테이크

매콤치즈해물떡볶이

매콤치즈해물떡볶이


가래떡 관련 레시피 보기

가래떡과 김치, 모차렐라 치즈의 환상궁합 가래떡 김치 그라탕
온 가족이 입 호호 불며 먹기 좋은 매콤치즈해물떡볶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새콤쫀득 소시지채소떡볶음
고기와 떡을 동시에! 스태미너 만점의 떡갈비 한입 스테이크
떡볶이에 허브를 넣은 럭셔릐 매콤허브고구마떡볶이

맥주와 함께 맛있는 11월 11일 보내세요! 

그런데 이거 아세요? 중국에서는 11월 11일을 '광곤절'(光棍節)이라 하여 솔로들의 날로 부른다고 합니다. '광곤'(光棍)은 중국어로 홀아비나 독신남, 이성 친구나 애인이 없는 사람을 뜻하는데요. 숫자 '1'자의 모습이 꼭 외롭게 혼자 서 있는 독신 남녀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중국 대학생들이 만든 말이라네요. 그렇다면 11월 11일이야말로 진짜 솔로들의 날?!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외에도 11월 11일은 여러 기념일이 많습니다. 광고의 날, 눈(eye)의 날, 기계의 날, 지체장애인의 날, 보행자의 날, 대한민국 해군창립 기념일, 앙골라 독립기념일, 폴란드 독립 기념일, 젓가락 데이, 제 1차 세계대전 종전일..이라는군요. 무슨 기념일이 이렇게 많은지! 11월 11일은 참 희안한 날입니다. 이렇게 기념일이 많은데 공휴일이 아니라는 사실도 참 이상하고요.
그렇다면 과연 11월 11일은 연인들의 날일까요? 농민들의 날일까요? 솔로들의 날일까요? 에이~ 뭘 고민할 필요 있나요. 그냥 어떤 날이든 전부 다 나의 날이라고 생각하고 기분 좋게 즐기면 되죠. ㅋ 그동안 11월 11일마다 빼빼로를 선물했다면, 이번에는 가래떡 요리를 선물하면 어떨까요? 정성껏 만든 가래떡 요리와 함께 맥주 한잔하며 사랑을 표현해보세요. 가래떡과 함께 모두 행복한 11월 11일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