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건대맛집] 매운 족발과 고소한 주먹밥이 있는 '최강집'

추운 날씨, 몸을 후끈 달아오르게 할 만한 매운 음식이 없을까요? '매운 음식' 하면 으레 불닭과 닭발을 떠올리는데요. 늘 먹는 불닭과 닭발이 지겹다면 새로운 매운 음식을 찾아보는 게 어때요?

특히 닭발의 징글징글한 모습 때문에 먹기 싫어하는 여성 분도 많으시잖아요. 닭발이 콜라젠이 많아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해도 혐오스러워서 먹기 싫다는 분들!! 닭발은 싫지만, 콜라젠 음식은 먹고 싶고…. 족발 정도는 괜찮아~ 하는 여성 분들을 위해 최강집을 소개합니다.

'최강집'은 매운 족발과 예산 순대 전문점입니다. 맛집 앞 유리창으로 보이는 빨간 족발을 한 더미 쌓아놓고 굽는 모습이 어찌나 먹음직스럽던지.. 홀릴 듯이 들어가게 되는 그런 맛집이랍니다.

기본 안주 양배추

최강집에 들어가 자리에 앉자마자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접시에 담긴 큼지막한 양배추입니다. 투박하게 썰어진 모습이 살짝 우습기도 했는데요. 이걸 대체 어떻게 먹으란 거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비닐 장갑을 손에 끼우고 족발을 먹는 도중 한 잎씩 뜯어 먹기 좋더군요. ㅎㅎ 매운맛도 중화되고 달곰한 맛이 나네요. 
기본으로 양념장, 고추장, 마늘, 새우젓이 나왔습니다. 일단 맥스부터 부랴부랴 주문했어요.
금방 나온 따뜻한 매운 족발. 새빨간 양념이 가득 묻은 게 정말 매콤해 보이죠? 접시에 담긴 이것은 少 사이즈로 가격은 15,000원입니다. 보기엔 양이 적지 않나 생각되었는데, 먹다 보니 둘이 먹기 적당하더군요. 매콤하고 불에 그슬린 향이 확 풍깁니다. 

싱싱하고 향긋한 부추를 함께 곁들여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족발 위에 올라온 부추가 마치 파닭의 파채처럼 묘한 궁합을 자랑합니다. 성인병 예방과 피부 미용에 좋은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보온 효과도 있다고 하니 겨울에 먹기 참 좋죠. 부추에 들어 있는 아릴 성분이 소화를 도와줍니다.

족발이 생김새만큼 맛도 좀 맵습니다. 먹다보면 눈물, 콧물이 날 수 있어요. 혹시 만난 지 얼마 안 된 연인과 함께 가신다면 약간 위험할 수 있죠. 비닐장갑을 낀 손으로 족발을 들고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여줄 수 없잖아요. >.<);; 예쁜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이렇게 말하니 여친을 살짝 골려주고 싶어 꼭 데려가야겠다고 생각하는 남자 분들 계시죠?! 오호…. 그러시면 안됩니다. (^.^)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즉석에서 만들어 먹는 주먹밥이죠. 양푼 안에 김과 깨, 날치알, 다진 파가 들어 있어요. 이 사발 주먹밥의 가격은 3,000원입니다.

휘리릭 휘리릭

손에 비닐장갑을 끼고 마구 섞어 줍니다. 섞는 동안 고소한 향이 솔솔 나면서 더욱 미각을 자극해요. 
동글동글 예쁘게 빚은 주먹밥과 함께 매운 족발을 양손에 들고 먹는 맛. 매운 족발의 매콤한 맛과 주먹밥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여기에 맛있는 맥주 맥스를 시원하게 곁들인다면, 더할 나위 없는 행복한 시간이죠. ^^

최강집에는 매운 족발, 매운 순대구이, 예산 순대가 있습니다. 또 술국, 사발 주먹밥, 계란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점심 메뉴도 따로 있는데요. 아침 7시부터 저녁 5시까지 최강국밥, 순대국밥을 맛보실 수 있어요. 이곳은 국내산 쌀과 김치만을 사용한다고 하니 더욱 믿음직하네요. 족발과 순대는 포장판매해서 판매합니다.

맛있는 맥주와 함께 매콤한 족발을 먹고 나오니, 입안이 살짝 얼얼하고 몸도 후끈해져 날이 추운지도 모르겠더군요. 올 겨울 내내 자주 들려야겠습니다. 최강집은 체인점으로 논현동과 종로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은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

상호 : 최강집
전화 : 02-461-8892
주소 :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8-95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