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nt

[행사] 사는 맛을 알아?! 이외수와 장진의 '사는 맛' 강의

5월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세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튤립, 봄소풍..그리고 대학축제가 있죠. 대학 캠퍼스는 그 단어만 들어도 즐겁고 열정적이고 신나는 기분이 들어요. 이번 5월에는 대학교 캠퍼스에서 강의를 들어 보시는건 어떠세요? 이번에 대학 캠퍼스에서 이외수 작가와 장진 감독이 인생을 '사는 맛'에 대한 강의가 열립답니다. 어떤 행사인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1. 이외수 작가의 하악하악 HOF


비투걸은 평소 트위터에서 이외수 선생님의 글을 즐겨 읽고 있어요. 가끔 위트 있는 농담과 함께 그 분의 진지한 삶의 철학이 140자에 가득 묻어 나거든요. 얼마 전에는 트위터로 문하생을 뽑기도 하셨죠. 이외수 선생님께서는 대한민국에서 김연아 선수 다음으로 가장 팔로워가 많은 분이시기도 합니다. ^^ 또한 텀블러도 운영하고 계신데요. 텀블러에는 이외수 선생님이 트위터에 올리신 글을 영어로 번역이 되고 있어요. (참고 : 이외수 작가님 홈페이지, 텀블러, 트위터)

이외수 작가의 트위터 화면


5월 11일 화요일 저녁 7시에 서강대 잔디밭으로 오세요. '하악하악', '청춘불패' '괴물' 등 주옥같은 작품들로 유명한 이외수 작가를 직접 만나고 강연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서강대학교 본관 앞 잔디밭에서 맥주와 함께 캠퍼스의 자유도 느끼시고 이외수 선생님의 찐~한 인생 이야기 함께 들어보는 건 어때요?

행사 일시 :  2010년 5월 11일 화요일 저녁 7시~9시
행사 장소 : 서강대학교 내 본관 앞 잔디밭
참여 방법 : 행사 당일 자유 입장
5월 11일~ 13일까지 시음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2. 장진 감독의 동막골 주점


굿모닝 프레지던트, 박수칠 때 떠나라, 웰컴 투 동막골 등으로 유명한 장진 감독님이 5월 18일 홍대에 오셔서 인생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비투걸은 장진 감독님의 영화 중에 개인적으로 ‘아는 여자’를 무척 감명 깊게 봤었는데요. 이 영화를 계기로 정재영 배우를 좋아하게 되었고 또 야구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어요. 그 외에도 주옥같은 영화들이 무~척 많죠. >.<)b

 장진 감독은 지난 3월 31일에 건강한 둘째를 득남하셨대요. 자신의 미투데이에 글을 올려 기쁜 소식을 알리기도 하셨죠. (참고 : 장진 감독 미투데이)

장진 감독의 미투데이 화면


 지식인의 서재 동영상에서도 장진 감독님의 책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요. '사람 다음에는 책이다.' 라는 장진 감독님의 철학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을 보고 나니 강연을 들을 생각에 한껏 두근거리는 비투걸이었답니다. 여러분도 5월 18일에 오셔서 장진 감독님의 따끈따끈한 인생 이야기를 직접 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그런 말이 있잖아요. 맥주 맛도 모르면서 인생을, 영화를 논하지 말라!! (그런 말이 진짜 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능!!)

행사 일시 : 2010년 5월 18일 오후 4시~6시 일정 변경 5월 20일 목요일 오후 4시~6시
행사 장소 : 홍익대학교 대운동장 내 공간
참여 방법 : 행사 당일 자유 입장
 5월 18일~ 20일까지 시음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번 강연를 위해서 하이트 맥주에서 행사를 준비했는데요. 이외수 작가 강의 전후 5월 11일부터 13일까지는 서강대에서, 5월 18일부터 20일까지는 홍대에서 시음회와 함께 행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강연 당일이 아니어도 5월 봄을 맞이하여 캠퍼스를 방문해보시고 하이트 맥주에서 준비한 행사들에도 참여해보세요~


* 영화감독 장진의 '사는 맛' 강연이 우천으로 인해 5월 20일 목요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시간과 장소는 그대로 홍익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오후 4시에 열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