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LA갈비로 한식의 대중화를 꿈꾸다! 일품맛집 라비옥

LA갈비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명절 음식이죠. 외식 메뉴로도 손색없는 LA갈비는 어린아이부터 장년층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그만큼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은 LA갈비로 한식의 고급화, 한식의 대중화를 꿈꾸는 곳이 있습니다. 역삼동에 위치한 숙성 LA갈비 전문점 라비옥에서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LA갈비만의 색다른 맛을 느껴보시죠!


전통의 美가 살아있는 한옥 인테리어, 일품맛집 라비옥

오픈한 지 이제 한 달 반 정도 된 역삼동의 라비옥. 한옥 처마가 자리 잡은 아기자기한 느낌의 입구를 지나면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이 펼쳐집니다. 룸이 없는 대신 테이블 간의 간격을 넓혀 손님들이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배려했고, 회식이나 모임에 알맞은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한옥식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곳곳에 설치된 처마가 운치를 더하고, 은은한 조명은 우아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디자인, 소재 하나하나 라비옥 이승훈 대표의 손길을 안 거친 곳이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음식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서도 정성이 가득합니다. 


라비옥에서는 일품진로 또한 인테리어의 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라비옥의 모던한 분위기와 일품진로가 가진 고급스러움이 앙상블을 이루고 있죠. 


숙성된 갈비 특유의 깊은 맛! 라비로스구이 & 라비양념구이

선홍빛 육질을 자랑하는 라비옥의 대표메뉴 라비로스구이와 감칠맛 나는 양념이 일품인 라비양념구이입니다. 라비가 무슨 뜻인지 궁금하시죠? 라비는 LA를 한글처럼 발음한 ‘라’와 갈비의 ‘비’를 합친 단어입니다. 라비에 한옥 느낌이 나는 ‘옥’을 붙여 라비옥이라는 상호명도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승훈 오너의 남다른 네이밍 센스가 빛나는 부분입니다. 


육안으로 보기에도 신선함이 남다른 숙성 라비로스구이! 라비로스구이용은 미국산 흑우, 블랙 앵거스를 사용하며 CAB 인증을 받은 최상급의 고기를 사용합니다. 육질이 붉고 하얀색의 기름이 분포되어 있어 굽기 전부터 식욕을 자극합니다. 여기에 일품진로 한 잔을 곁들이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조합!


은은한 양념 맛이 깊숙이 배어든 라비양념구이도 별미 중의 별미입니다. 각종 과일과 양념을 황금 비율로 배합하여 만든 수제 소스로 고기 맛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만 양념합니다. 양념구이용 고기는 3일 정도 소스에 재워 놓는데, 이때 소스에 첨가된 과일이 고기의 연육 작용을 도와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양념구이가 완성되는 것이죠. 


갈비에 하얀 마블링 눈꽃이 내려앉다, 눈꽃진갈비구이

라비갈비구이를 맛보셨다면, 눈꽃진갈비구이도 맛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하얀 마블링이 붉은 고기 위를 수 놓듯 분포되어 있는 눈꽃진갈비. 눈꽃진갈비구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자태죠? 도톰한 두께지만, 풍부한 마블링 덕분에 입에서 사르르 녹아버리는 최강의 부드러움을 자랑합니다.


눈꽃진갈비구이는 프라임 등급의 고기를 사용합니다. 한우에 비유하자면 투 플러스(++) 정도라고 생각하면 쉽죠. 눈꽃진갈비구이는 가위로 딱 한 번 자른 후, 일품진로와 한 잔과 음미해주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완성되는 라비옥의 갈비 三대장

라비옥의 베스트 메뉴 3가지를 모두 만나봤으니 이제 구워 볼 차례! 


라비옥에서는 손님이 LA갈비를 구울 필요가 없습니다. 이승훈 오너를 포함한 직원들이 전문가의 손길로 모두 구워주기 때문이죠. 어릴 적부터 요리에 관심이 많았던 이 오너는 본격적인 요식업 창업을 위해 미국 증권거래소를 그만두고, 프랜차이즈 분식점 서빙부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전공과는 다른 길을 가는, 쉽지만은 않은 결정이었지만 즐겁고 보람찬 일을 하고 싶었다는 이 오너. LA갈비에 대한 오랜 연구와 노력 끝에 라비옥을 개업했고, 손님들께 최상의 고기 맛을 선사하기 위해 직접 구워드린다고 전합니다. 


▲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이승훈 오너

 

라비옥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이 통주물 불판입니다. 일반적인 고깃집과는 다르게 주문 제작한 통 주물 불판을 사용해 고기를 굽는데요. 두꺼운 주물 불판이 210°C ~ 240°C 사이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고, 고기의 육즙을 가둬 한층 더 풍부한 맛을 냅니다. 

고기에는 냉면? 숙성 LA갈비에는 칼국수가 진리! 

고기를 먹고 나면 입가심 메뉴인 된장찌개, 냉면을 찾게 되지만 라비옥에서는 좀 더 특별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부도 바지락이 가득 들어가 시원한 칼국수에 와사비를 살짝 올린 라비로스구이 한 점을 올려 먹으면 그 맛이 기가 막힙니다. 라비양념구이에는 뜨끈한 가마솥 누룽지를 곁들이는 것을 추천한다고 이 오너는 전합니다.

  

숙성된 맛으로 한식의 고급화, 대중화에 앞장서다, 라비옥X일품진로 

평소 일품진로를 좋아해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걸 즐긴다는 이승훈 오너에게 일품진로가 가진 매력에 대해 들을 수 있었는데요. 그 답은 바로 ‘숙성’이었습니다. 숙성된다는 것은 더욱 깊어지는 것이고, 더욱 맛있어지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10년 숙성의 일품진로와 숙성 LA갈비의 조화로움은 한 번 맛보면 누구나 인정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는 이 오너. 이것이 바로 묵직하면서도 깔끔한 맛의 일품진로를 라비옥에서 서브하는 이유죠.


한식을 바탕으로 하는 만큼 한식의 고급화, 대중화에 기여하고 싶다는 이 오너.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더 나아가 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LA갈비를 만들기 위해 과거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공부해 나갈 것이라고 전합니다. 기존에 있던 방식이 아닌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나가는 길은 험난하지만, 이 오너의 얼굴에는 그 누구보다 빛나는 열정이 가득했습니다.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2017년 12월의 끝자락, 소중한 사람들과 연말 모임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육즙 가득 머금은 LA갈비 한 점에 참나무 향이 그윽한 일품진로 한 잔을 함께하길 추천합니다!


<일품맛집 라비옥>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542

번호 : 02-538-8592

운영 : AM 11:00 - PM 15:00 / PM 17:00 - PM 23:00

메뉴 : (추천*) 라비로스구이, 라비양념구이, 눈꽃진갈비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