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정갈한 일식과 함께 깊이 있는 일품진로 한잔을 즐기다, 일품맛집 ‘동감’

음식 안에는 그 음식을 만드는 사람의 철학과 가치관이 담겨있기에 어느 것이 더 맛있다고 규정지을 순 없습니다. 다만 음식 안에 배어있는 맛과 향을 먹는 이와 함께 공감하고자 하는 뜻이 담겨있다면, 그 순간부터 음식은 음식 그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되죠. 비어투데이에서 소개해드릴 일품맛집, 이번엔 동감에서 이 특별함을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으로 통하고 싶은 마음이 담긴 일품맛집, 동감

앞서 말했듯 음식으로 통한다는 것은 만든 사람의 정성과 손맛이 먹는 사람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공감하게 된다는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광화문에 있는 스시&이자카야 전문점 동감은 바로 이런 마음을 담아 동감이란 이름을 짓게 되었다고 설명합니다. 동감의 이재용 오너 셰프는 손님들과 같은 마음, 같은 감정으로 음식을 먹고 싶었던 것이 오늘날 동감에 이르렀다고 덧붙입니다.


일본 선술집 같기도 하면서, 정갈한 어느 가정식 전문점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독특한 동감만의 분위기에 대해 이 오너 셰프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오롯이 음식과 사람, 화려한 분위기로 인해 대화의 시간을 방해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반영된 것”이라고 말입니다.


그래서인지 홀로 동감을 방문해 술 한잔에 회부터 초밥 등 가볍게 곁들이기 좋은 메뉴를 고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재용 오너 셰프. 여기에 그는 일품진로를 시켜 방문할 때마다 저장해두고 꺼내먹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고 덧붙입니다. 일품진로의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과 향은 혼자 혹은 단체로 온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충분한 것이리라 생각되는 대목입니다.


▲호탕하게 웃는 이재용 오너 셰프, 일품진로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직접 식재료부터 음식을 만드는 일까지 모든 걸 도맡아서 한다는 동감의 이재용 오너 셰프. 그가 추천하는 동감만의 맛있는 메뉴들을 하나씩 만나봐야겠습니다.


음식으로 동감하다, 동감 시그니처 메뉴

대학 시절부터 지금까지 요리에 청춘을 바쳤다는 이재용 오너 셰프. 특히 음식 손질뿐만 아니라 플레이팅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먹기 좋은 것이 몸에도 좋다는 말을 아로새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그의 플레이팅은 동감을 방문하는 이들에게는 보는 맛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면서, 그에게는 일종의 자부심을 불러일으킨다고 설명합니다.


그의 섬세한 손길이 닿은 다양한 종류의 횟감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봄 피크닉을 나온 듯한 형형색색의 회와 어우러지는 인상적인 플레이팅은 이 오너 셰프의 트레이드마크입니다.


회의 기본이라 불리는 광어부터, 참치 뱃살, 연어, 도미, 성게 알, 해파리와 연어 알 등 다양한 종류의 회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은 동감의 사시미 메뉴입니다. 특히 신선한 회 한 점을 고노와다(해삼창자젓)에 찍어 먹는 맛은 간장, 초고추장과는 다른 독특한 식감을 자아낸다고 이재용 오너 셰프는 추천합니다.

Tip) 고노와다는 해삼창자젓으로 해삼의 창자만을 모아 소금에 절여 만든 경상도의 향토 음식으로, 피부탄력 증가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알라닌 성분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준다.


사시미 세트에서 놓칠 수 없는 사이드 메뉴는 바로 동감표 초밥이라고 설명하는 이재용 오너 셰프. 직접 손님들을 위해 신선한 식재료로 초밥을 만든다는 자부심이 고스란히 담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깔끔한 회엔 언제나 그렇듯 일품진로가 가장 잘 어울리는 친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대게 튀김과 사시미 세트에 나오는 튀김, 동감의 시그니처 중 하나다.


동감의 맛을 특별하게 해주는 메뉴 추천!

보통 손님을 대접할 때 주로 추천한다는 이 오너 셰프. 그의 추천대로 소고기 타다끼는 아삭아삭한 식감의 채소들과 어우러져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고기 꽃처럼 플레이팅 된 소고기 타다끼 한점을 들어 즐기고 나면 어느덧 일품진로를 찾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며, 그는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Tip) 가볍게 일품진로 한잔하기 좋은 메뉴로 튀김 마늘과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톡 쏘는 맛이 매력적인 타코와사비는 일품진로와 가볍게 즐기기 좋은 음식이라고 설명한 이 오너 셰프의 추천을 되새기며, 맛볼까요? 해파리를 타코와사비에 얹어 먹으면 입안 가득 톡 쏘는 타코와사비 특유의 맛과 해파리의 시큼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더해져 제법 훌륭한 맛을 자아냅니다.


일품진로의 깊은 향과 맛에 동감하다

참나무통에서 10년 숙성되어 만들어진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이재용 오너 셰프는 일품진로를 처음 접했을 때의 그 첫맛을 잊지 못한다고 설명합니다. 잔에 따랐을 때, 일품진로를 오픈 했을 때 풍기는 청량한 오크향과 마셨을 때 부드러운 맛에 반했다고 손을 치켜세웠습니다.


동감을 방문해준 고객들과의 진심 어린 소통은 일품진로를 함께 따라주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그는 믿습니다. 이 오너 셰프가 추천하는 일품진로를 맛있게 즐기는 레시피는 바로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입니다.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아한다는 그의 말대로, 일품진로를 스트레이트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마음이 통하는 음식점, 동감에서 일품진로 한잔

▲동감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 전체 모습

음식에 대한 느낌과 감정을 공감하길 바라는 이재용 오너 셰프의 마음이 담긴 동감. 그는 고객 한분 한분에게 공감할 수 있는 맛과 멋을 선사할 수 있는 음식점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손님은 맛있어서, 만드는 이들은 맛있는 음식을 기꺼이 내어줄 수 있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곳! 맛있는 음식과 일품진로 한잔으로 마음이 통하는 기쁨을 일품맛집 공감에서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동감 정보>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내수동71 경희궁의 아침 2단지 1층

전화 : 02-733-1644

운영 : 11:30~24:00 (브레이크 타임 있음) 

메뉴 : 사시미 세트, 대게튀김, 타코와사비, 소고기타다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