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밤하늘을 밝혀주는 형형색색의 풍등 퍼레이드! 대구 #풍등축제

매년 4월 이맘때쯤이면 가장 뜨거운 도시로 급부상하는 곳이 있습니다. 맛집과 카페로도 유명하며, 오래된 전통행사인 ‘풍등축제’가 열리는 대구입니다.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수많은 풍등을 볼 수 있어, 매년 1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는 핫한 도시 대구! 그곳에서 펼쳐진 아름답고 황홀했던 현장을 비어투데이에서 생생하게 만나보세요.


소원을 말해봐~ 대구 명물! #풍등축제 현장 속으로

▲ 핫한 대구 풍등축제 현장 모습

시대의 다양한 문화를 반영하는 ‘종합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한 대구 ‘풍등축제’! 관등놀이라 불리는 풍등축제는 신라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해져 오는 전통 문화축제입니다. 풍등으로 유명한 대만 못지 않은, 어마어마한 규모로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대구 최대의 축제라는 타이틀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Tip ) 좌석 별로 색상이 다르며,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온라인 체크는 필수! 미리 예매하지 못하면, 행사기간 중 당일 방문하여 옐로존/블루존에서 선착순 5천명까지 받을 수 있다.


본격적인 풍등행사에 앞서 입장하기 위해서는 입장료는 필수! 비어투데이가 찾아갔을 땐 하늘 위로 수많은 풍등을 날리는 연등행렬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낮에는 전시 및 유등체험,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어서, 무료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연등을 날리기 전 바삐 움직이는 사람들을 보면서 이곳 저곳을 다녀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풍등 날릴 자리를 맡아놓은 뒤, 크리미한 거품을 즐길 수 있는 맥스로 목을 축여줍니다. 풍성한 크림 덕분에 관등놀이에 대한 기대는 붐업이 저절로 됩니다.


의미 있는 행사에 맛있는 음식과 가볍게 마시기 좋은 맥스가 곁들여지면 기다림은 즐거움으로 바뀝니다. 매콤한 떡볶이와 찰떡궁합인 어묵, 그리고 크림생맥주 맥스는 보기만해도 맛있는 조합이 아닐 수 없죠!


맥스와 더불어 톡톡하게 상큼한 이슬톡톡이 더해져, 풍등 날리기 전 시간은 즐겁게 빠르게 흘러갑니다.


기다림도 잠시! 하늘이 점점 어두워지면서, 사람들의 시선이 한곳으로 모이기 시작합니다. 저마다 들고 있던 풍등에는 이루지 못한 꿈에 대한 희망, 미래에 대한 목표 등이 적힌 채 불이 붙여집니다. 한국 문화에 매료된 외국인 참가자의 얼굴에도 미소가 한가득 담긴 걸 보니, 풍등축제를 즐기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에서 행복한 기운을 만끽할 수 있겠죠?


수천 개의 풍등이 만들어내는 장관! 풍등 날리기

▲하늘 위로 날아가는 엄청난 풍등들!

드디어! 기대하고 기다리던 풍등 날리기 시간이 시작됩니다. 수천 개의 풍등이 저마다의 속도로 하늘 위로 오르기 시작하고, 사람들의 환호는 끊이지 않는 순간! 이것이 진정한 풍등축제의 매력일 것입니다. 보기만해도 아찔한 높이로 자꾸만 위로 위로 올라가는 풍등! 즐기는 사람들 속에서 소망을 기원해봅니다.


가슴이 뻥 뚫리도록 아름답게 장관을 이룬 풍등 퍼레이드!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 가슴 속 답답한 일들은 풍등에 적어 멀리 날려버리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멋진 전환점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맥스와 함께 더욱 풍성한 풍등 축제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대구 관등놀이 정보>

주소 : 두류야구장 

기간 : 4월 27일~30일까지 

운영 : 시민 누구나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 가능 / 18:00부터 시작

* 자세한 내용은 관등놀이 공식 홈페이지(http://www.gwandeung.or.kr/home/)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대구에서 꼭 먹어야할 맛집 추천

풍등이 만들어내는 멋진 장관을 감상하고 그대로 돌아가실 건가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대구에 왔다면 꼭 먹어야 하는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TRA COLD 공법으로 더욱 시원해진 하이트와 끝맛이 깔끔한 참이슬을 즐길 수 있는 맛집, 바로 만나보세요.


#1. 간편하게 하이트 한 병과 포차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수영내’

▲수영내 풍경(음식세팅 > 외관 > 서있는 사람들 > 수영내 연탄불고기)

대구에서 유명한 맛골목으로 손꼽히는 연탄 불고기 골목! 저녁 6시부터 영업이 시작하지만 사람들의 줄은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인심 가득한 석쇠 불고기와 뜨끈한 국물이 일품인 우동을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기 때문이죠. 


이전보다 업그레이드 된 공법으로 더욱 시원해진 하이트까지 더해지니, 축제를 보고 난 후 분위기를 더욱 특별하고 훈훈하게 만들어 줍니다. 함께 건배하며 즐기는 하이트로 맛있고 배부르게 맛있는 시간 보내세요! 

<대구 수영내>

주소 : 대구 중구 달성로22길 88 코끼리주차장 (지번대구 중구 수창동 95-1)

메뉴 : 북성로 불고기 대 15,000원, 소 5,000원


#2. 대구 핫플레이스 동성로에서 꼭 가야할 맛집, ‘고요남’ 

▲고요남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고요남 음식 세팅 > 참이슬과 함께 짠!)

비주얼 쇼크! 소갈빗대의 크기만큼 대단한 맛을 자랑하는 맛집, 고요남의 전매특허 고인돌갈비입니다. 그리고 55cm에 달하는 육회초밥은 보는 즐거움과 먹는 기쁨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해줍니다.


끝맛이 깔끔한 참이슬과 함께, 술이 약하신 분들은 상큼톡톡한 이슬톡톡과 함께 즐겨보세요. 풍등축제의 여운을 맛있는 음식과 참이슬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대구 고요남>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3길 20 (삼덕동1가 33-9 1층 113호)

운영 : 평일 11:00-02:00 (요일별 상이)

메뉴 : 고인돌갈비 39,000원, 55cm한우육회초밥 22,000원


바로 떠나자! 뜨거운 함성이 울려퍼지는 대구로

별보다 더 반짝이며 아름답게 밤하늘을 수놓은 어마어마한 풍등! 하늘 위로 올라가면서 만들어낸 장관뿐만 아니라, 맛과 멋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도시 대구! 지금이 아니면 돌아오지 않을 소중한 순간을 즐겁게 보내고 싶다면, 다가오는 황금연휴를 맞이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은 대구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