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여행의 감동을 두 배로! 파티가 있는 강릉 ‘솔 게스트하우스’

일상의 스트레스로 가슴이 답답할 때마다 찾고 싶은 바다! 거침없는 파도와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는 것만으로도 묵은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버릴 수 있죠. 탁 트인 동해바다를 볼 수 있어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원도! 특히 최근 방영된 드라마의 촬영지로 알려진 강릉에 비어투데이가 찾아갔습니다. 숱한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강원도 강릉! 지금부터 강릉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스팟들을 만나보시죠. 


매일 매일 파티가 열리는 곳, 강릉 솔 게스트하우스 둘러보기

경포 해변을 앞에 둔 솔 게스트하우스 경포점은, 싱글 여행객과 단체 여행객 모두에게 걸맞은 숙소입니다. 도미토리(공동 침실) 6인실, 여성 2·4인실, 남성 3·6인실 등으로 구성된 넉넉한 객실과 귀중품 보관을 위한 개인 사물함이 마련돼 있는데요. 여느 게스트하우스보다 온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추위와 여독을 풀기에도 손색없습니다.


Tip) 세면용품은 별도 준비하거나, 로비에서 구매해야 한다.

사실 이곳을 여행자들이 찾는 데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시설과 침실 등은 여느 게스트하우스와 다르지 않지만, 매일 매일 낯선 여행자들과 함께 하는 파티가 열리는 곳이기 때문이죠. 


여행자들의 밤을 위하여! 루프탑 바비큐&펍(PUB) 파티

매일 밤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솔 게스트하우스 옥상 마당에서는 ‘루프탑 바비큐 파티’가 열립니다. 삼겹살과 소주가 무한 리필 되어, 여행객들의 심신을 든든히 채워줍니다. 낯선 이들이 많지만, 함께 식사와 술 한잔 기울이다 보면 어느새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것. 게스트하우스를 찾는 수많은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바비큐 파티가 끝난 이후에는, 클럽 같은 분위기의 펍(PUB)파티가 이어집니다. 파티는 12시(자정)까지 진행되는 것이 보통이나, 토요일에는 새벽 2시까지 연장 진행됩니다. 특히, 피서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여름철! 옥상 마당에서 열리는 미니 콘서트는 솔 게스트하우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이니, 기억해두면 좋겠죠?^^


이곳 펍 파티에는, 전문 DJ의 디제잉과 파티 분위기를 적셔줄 원샷에 일품인 hite가 준비돼있습니다.


즐거운 음악에 취해, 리듬에 몸을 싣고 여행에서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여행자들! 이렇듯 단순한 숙소 이상의 파티 문화공간이라 볼 수 있겠죠. 여행과 파티를 즐기는 자유분방한 여행객들에게 최적화된 곳이니, 숙소에서 다양한 파티도 즐기고 싶은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시티투어 서비스도 개설해, 강릉이 낯선 여행객들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곳. 솔 게스트하우스에서 잊지 못할 추억 만들어보세요.

 <솔 게스트하우스 경포본점>

- 주소: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463번길 36(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862-3)

- 전화: 1522-2364

- 이용: 연중무휴(00:00~24:00)

- 체크인: 오후 3시~오후 12시/체크아웃: 오전 11시 이전

- 비용 : 도미토리 여성·남성전용 2만 원/여성 2인실 6만 원, 4인실 9만 원/남성 3인실 8만 원, 6인실 11만 원(준성수기 기준, 주말 및 공휴일 금액은 홈페이지 참조)

- 홈페이지: http://www.solguest.com/


강릉 더 deep 하게 파헤치기! 인기 여행지 추천

1. 경포 권역 (오죽헌▶선교장▶경포대▶강문해변)

▲(위)오죽헌, (아래)선교장

* 오죽헌 : 조선시대 대학자 율곡 이이와 그의 어머니 신사임당과 관련해 유명해진 강릉 대표 유적지

* 선교장 : 강원도 지역에서 가장 잘 남아있는 품위 있는 사대부 가옥. 조선시대 상류층의 가옥을 대표함


▲(좌)경포대, (우)경포 해변

* 경포대 : 정면 6칸, 측면 5칸의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경포호수 일대를 내려다볼 수 있는 누각


▲강문해변

인기리에 방영 중인 ‘사임당 빛의 일기’의 촬영지 중 하나였던 오죽헌부터 강원도에서 가장 품위 있는 사대부 가옥으로 알려진 선교장, 정철의 <관동별곡> 관동팔경 중 가장 아름다운 누각이라 극찬받았던 경포대, 그 일대의 경포~강문해변으로의 바다 여행 코스를 추천합니다. 솔 게스트하우스 주변에 있어 접근하기 좋은 위치이니, 강릉 드라마 촬영지로의 산책은 어떨까요?^^


2. 주문진 권역 (소돌아들바위공원▶주문진 등대▶주문진 수산시장▶영진해변)

▲소돌아들바위공원


▲(위)주문진 등대와 등대에서 내려다본 풍경, (아래)주문진 수산시장


▲영진해변

주문진 일대는 비교적 대중교통 이용이 원활해,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종영 후에도 끊임없이 회자되는 드라마 ‘도깨비’의 로케이션 촬영지로 알려진 영진해변 덕에, 주문진 일대의 인기가 드높아졌습니다. 추천 코스는, 수려한 경관으로 운치를 뽐내는 소돌아들바위공원과 주문진 등대-주문진 수산시장-영진해변을 잇는 해파랑길입니다.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 강릉을 제대로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3. 정동진 권역 (등명해변, 등명락가사▶하슬라 아트월드)

▲등명해변과 등명락가사, 하슬라 아트월드까지!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강릉 명소는 서울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동쪽에 위치한 항구’라는 의미에서 이름 붙여진 정동진입니다. 강원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바다 여행지로도 손꼽히는 곳이죠. 해돋이 명소뿐 아니라,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정동진 여행자들이 꼭 들르는 대표적인 명소는 ‘심곡바다부채길’은, 5월까지 낙석 방지 시설 공사로 인해 통제된다고 하니 여행 시 참고해주세요.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해진 등명해변과 동해가 품은 사찰 등명락가사, 피노키오 갤러리로 알려진 ‘하슬라 아트월드’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 등명락가사 : 오대산 월정사의 말사인 등명락가사는 신라선덕여왕 때 자장율사가 ‘수다사(水多寺)’라는 이름으로 창건한 고찰


여행의 감동을 두 배로! 사람과 사람을 잇는 강릉으로의 여행

풍광만으로도 기분 좋은 곳, 강릉.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곳으로의 여행은 언제라도 질리지 않습니다. 거기에, 솔 게스트하우스에서의 이색적인 바비큐&펍 파티는, 여행의 감동을 배가시켜주죠. 다양한 지역에서 모인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 자체로도 의미 있지만,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나눴던 흥겨운 시간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되어줄 것입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봄. 비어투데이가 추천해드린 강릉 일대 여행지를 즐기신 후, 게스트하우스에서 흥겨운 파티 타임까지 만끽해보세요.


* 글과 사진 : 협이투어 

블로그(협이는 트래블링) travelerhyub.kr ㅣ 인스타그램 @travelerhy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