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자연이 만들어준 천혜의 원시림! #제주도 곶자왈로의 신년제주여행

겨울의 한라산을 만나기 위해, 혹은 아름다운 바다와 올레길을 걷기 위해,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같은 곳에 있으면서도 이국적인 정취와 문화로 이색 여행지로 각광 받는 제주도! 하이트와 함께 제주도의 이색 스팟으로 떠나보겠습니다. 비투지기가 소개해드릴 이색 산책길과 제주도 특유의 음식을 맛보러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1. 하이트와 함께 하는 제주 여행의 시작, 환상숲 곶자왈!

▲ 환상숲 곶자왈 입구 풍경 


제주도의 곶자왈은 ‘숲’을 의미하는 ‘곶’과 가시덤불과 암석이 뒤엉킨 모양을 뜻하는 ‘자왈’의 합성어입니다. 즉 용암이 굳어지면서 생긴 크고 작은 바위 사이로 나무와 풀이 자라면서 생긴 숲이죠. 추울 땐 따뜻하며 더울 땐 시원한 곶자왈은 오직 제주도에만 존재하는 곳입니다. 


먼저 만나볼 환상숲 곶자왈은 해설사의 자세한 안내를 들으며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깥은 칼바람이 살을 에는 추위가 기승을 부리지만, 곶자왈 안에서는 언제 그랬냐는 듯 포근한 봄 내음이 숲을 감쌉니다. 종종 풀을 뜯어 먹는 귀여운 노루도 발견되는데, 왠지 반가운 친구를 만난 기분마저 듭니다.


▲ 환상숲 곶자왈 풍경


나무와 독특한 풍혈 등의 지형이 나올 때마다 예쁜 글씨로 적힌 설명과 해설사의 친절한 설명이 더해지니, 자연을 바라보는 안목 역시 키워지겠죠? 하이트와 함께 직접 향긋한 풀 내음을 누릴 수 있는 환상숲 곶자왈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환상숲 곶자왈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594-1(저지리 2848-2)

- 전화번호 : 064-772-2488

- 운영 : 매일 오전 9시~18시까지(일요일 휴무), 정시마다 해설 진행(동절기 16시 마지막 해설)

- 요금 : 성인 5,000원, 어린이 및 청소년 4,000원, 제주도민 3,000원, 단체[15인 이상] 4,000원


#2. 걷고 싶은 아름다운 제주 명소, 거문오름!

곶자왈을 제대로 탐방하기 위해서는 그 지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지면 더욱 좋습니다. 그렇다면 환상숲 곶자왈처럼 해설사가 함께 동행해주는 거문오름을 방문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거문오름에 가기 위해서는 먼저 세계자연문화유산센터를 들러야 합니다. 여기서 미리 신청한 표를 확인하고 출발합니다. 센터를 둘러보면 가장 먼저 하르방을 볼 수 있는데, 분명 하르방이지만 형태가 조금씩 다른 이유는 지역별로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Tip :

환상숲 곶자왈과 달리 미리 예약한 인원(30명 내외)에 맞춰서 출발하는 방식이라 줄 서서 기다려야 한다.


 

▲ 거문오름 곶자왈 풍경


거문오름을 둘러보면 마치 동화 속 숲에 와있는 듯,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말로 형용할 수 없는 풍경에 매료되었을 때, 제주도의 숨은 매력을 알게 되는 것이겠죠. 아직 앙상한 나뭇가지들이 더 많이 보이지만, 초록빛으로 가득할 거문오름 산책로에서 하이트와 함께 신년여행을 즐겨보세요.

#거문오름 곶자왈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산 102-1번지

- 전화번호 : 064-710-8981

- 운영 : ‘사전예약제’로 당일 탐방 불가, 반드시 공식 홈페이지(http://wnhcenter.jeju.go.k)에서 예약 필수!

- 요금 : 성인 개인 2,000원, 단체 1,000원, 어린이 및 청소년 개인 1,000원, 단체 800원



#3. 제주도의 태생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 화순 곶자왈

화순 곶자왈은 소를 함께 볼 수 있는 숲길로도 유명합니다. 울창한 숲속에 와있는 기분을 선사해주는 앞서 살펴본 곶자왈과 달리 화순 곶자왈은 탁 트인 풍경이 특징입니다. 그래서인지 눈 쌓인 길도 볼 수 있는데, 축축한 길 때문에 걱정이라면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곶자왈의 지형적 특성상 물이 고이지 않아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산책하기 좋으니까요.

 

▲ 화순 곶자왈 풍경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반겨주는 정겨운 소 떼들을 지나가면, 화순 곶자왈 언덕 최상부에 만들어놓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장관입니다. 멋진 풍경을 안주 삼아 마시는 원샷엔 하이트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친구겠죠? 숲이 주는 좋은 기운을 느끼고, 나만의 사색을 즐길 수 있는 화순 곶자왈로 향해보세요.


#화순 곶자왈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

- 운영 : 연중무휴

- 교통 : 대중교통 이용 시 750-1번 버스 ‘화순리 생태탐방로’ 정류장 하차




#4. 곶자왈 투어의 마지막 종착지, 고기국수 맛집 ‘이듸국수’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 하면, 고기국수가 떠오르죠. 추운 겨울이라 따뜻한 곶자왈을 탐방했어도 이렇게 긴 시간 산책을 하고 나면 허기가 지기 마련입니다. 날이 추울 땐 따뜻한 국물이 땡기는 건 인지상정! 이럴 때 제주도의 맛이 담긴 고기국수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 이듸는 제주도 방언으로 여기라는 뜻이 담겨있다.


제주도에 수많은 고기국수 맛집이 있지만 모슬포에 위치한 이듸국수는 조금 더 특별한데요. 고기국수 외에도 불국수라 불리는 매운국수를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복과 홍합, 오징어 등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가있어 더욱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매운국수, 꼭 한번 드셔보세요.

여기에 제주도 돔베고기와 함께 원샷엔 하이트로 한잔해주면 얼어있던 몸은 사르르 어느새 녹아내리고, 제주도의 진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듸국수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73(하모리 774)

- 번호 : 064-792-2022

- 운영 : 매일 10:00~24:00 (수요일 휴무)

- 메뉴 : 고기국수 8,000, 이듸불국수 8,000, 돔베고기 12,000원




신년여행의 시작, 제주도에서 하이트와 함께하세요!

따뜻한 남쪽 나라라는 수식어와는 달리 칼바람이 매섭게 부는 제주도! 사방이 트인 올레길에서 추위에 떨며 걷는 것보다는, 하이트와 함께 아름다운 매화와 초록빛 산책길을 만날 수 있는 신비로운 ‘곶자왈’로 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따사로운 봄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곶자왈에서의 산책, 그리고 맛있는 음식과 하이트로 신년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