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맛있는 일본 도시락 드셔보실래요? 건대 '미야비'

지난 주말, 비투걸이 친구와 함께 건대 거리를 다니다가 무척 예쁜 가게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미야비’MIYABI인데요. 벤또전문점 - 일본식 도시락 전문점입니다.


비투걸은 일본음식을 꽤 좋아하지만 그동안 ‘일본 도시락’은 먹어보지 못했었는데요. 일본에 가면 지역마다 다니며 ‘일본 도시락’을 꼭 먹어봐야지 하는 생각을 하던 터라 기대심이 폭주했죠.우선 깨끗하고 예쁜 인테리어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본스러운 느낌이 나는 곳이죠?
012

토요일 낮이었는데 사람은 제법 많았습니다. 일본에 가면 정말 이런 느낌일까 상상되는 것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일본’에 갑자기 도착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메뉴판에는 다양한 일본 도시락 요리들이 많았는데요.
야끼우동벤또, 오야꼬벤또, 샤케오 야꼬벤또, 우나기벤또 등등.. 모르는 이름들이 많았습니다. 다행히 메뉴판에 자세하게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설명과 함께 사진도 나와 있어 쉽게 주문할 수 있었어요.


에피타이저로 고구마스프가 나옵니다. 고구마스프는 처음이었는데 약간 달달하면서 밍밍한 맛입니다. 비투걸 입맛에는 살짝 낯설었지만 친구는 무척 좋아하더군요.


이어서 등장한 벤또들!! 장어를 좋아하는 비투걸은 장어가 들어있는 벤또를, 친구는 야끼우동벤또를 주문했어요. 달콤하고 맛있는 장어가 먹음직스럽게 들어 있습니다. 데코레이션이 무척 예뻐서 먹기 아까웠지만 기다리기 힘들어 하는 친구의 성화에 사진을 재빨리 찍고 먹어야 했습니다. ㅠ.ㅠ) 너무 맛있어보이죠?


가쓰오부시가 가득 들어있는 야끼우동벤또는 우동만 있는게 아닌가 생각했는데, 우동 밑에 밥도 깔려 있습니다. 비투걸과 비투걸의 친구에게 양은 꽤 적당한 편이었는데 남자분들께는 살짝 아쉬울지도 모르겠네요. 이 집에서 고로케도 팔고 있다고 하는데, 다음에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무엇보다 가게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서 마음에 들어요. 가게 안쪽과 바깥에는 사랑스러운 강아지 인형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진짜 강아지인줄 알고 깜짝 놀랐지 뭐에요.


위치는 건대 중문 레인보우 안경점 안쪽 골목길로 쭉 들어가시면 됩니다. 건물 양 옆에 ‘최가커피’와 ‘초밥짓는 원숭이’가 있어요.


주소: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11-32
전화: 02-498-6975
오픈: 오전 11시~오후 3시, 오후 5시~오후 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