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겨울 축제] 추위를 날리는 짜릿한 손맛! 겨울의 대표 축제! 강원도 '평창송어축제'



눈, 얼음, 송어와 함께하는 겨울 축제

2014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영하 10도를 넘나들며 추운 겨울이 시작되었다. 춥다고 실내에서만 움츠리는 것 보다는 겨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를 가보는 것은 어떨까? 연일 몰아치는 강추위 속에서 추위를 날리는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강원도 평창 송어축제를 소개한다.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축제 – 강원도 평창송어축제


2018 동계올림픽의 고장인 평창에서 진행되는 평창송어축제는 벌써 여덟 번째를 맞이했다. 강원도 평창송어축제는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에서 '가 볼만한 겨울축제 20곳'에 선정이 된 곳이기도 하다. 2014년 12월 20일 개막을 시작으로, 첫날부터 1만여명의 관광객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얼음 낚시를 본격적으로 즐기기에 앞서, 매표소에서 텐트 낚시 이용권, 얼음 낚시 이용권 등 표를 구매하고, 스티커 표를 받아 옷 등에 부착하면 평창 송어축제 즐기기 준비완료. 그 외 필요한 얼음 낚시 도구는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한 켠에는 용품 보관함이 있으니 잃어버릴 소지가 있는 물품은 보관하는 것을 추천한다.


강원도 평창송어축제 행사 안내도 [출처 평창송어축제 홈페이지]


짜릿한 손 맛을 느끼는 얼음 낚시

(위) 맨손 잡기 / (좌) 텐트 낚시 / (우) 얼음 낚시


평창송어축제는 크게 가족, 연인이 즐기기 좋은 텐트 낚시와 자유롭게 낚시를 할 수 있는 얼음 낚시, 그리고 맨손잡기로 나뉘어져 있다.



30cm의 두께로 꽁꽁 얼어 붙은 평창송어축제의 얼음낚시터. 칼바람이 부는 추위 속에서도 송어를 낚는 그 짜릿한 손맛에 추위를 잊은 채 낚시터 곳곳 얼음 구멍 하나씩 차지하고 서서 또는 무릎을 꿇고 엎드리는 등의 다양한 자세들로 낚시를 하는 모습이 이색적이다.


송어는 1인 2마리를 잡도록 제한되어 있다. 동그란 얼음 구멍에 낚싯줄을 넣고 위아래로 움직이다 보면 팔뚝만한 송어가 모습을 보이는데 얼음 낚시를 하던 도중 주변에서 “잡았다!”를 외치는 참가자도 있으며, 송어 한 마리도 잡지 못하는 참가자들도 볼 수 있다.


얼음 낚시 외에도 즐길 게 많은 평창송어축제


낚시뿐만 아니라 즐길 거리와 볼거리도 많은 강원도 평창송어축제. 가족과 연인들이 많이 온 만큼 볼거리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2018 평창올림픽을 알리는 얼음 장식물을 시작으로, 얼음 조각들이 있어 구경도 하며, 추억을 남길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또 주변 곳곳에서는 어린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놀이 시설들이 준비되어 있다. 놀이시설은 놀이 종합권 혹은 놀이시설을 개별로 구매하여 즐기면 된다. 놀이시설은 눈썰매, 유로점프, 스노우 래프팅, 스케이트, 전통썰매, 얼음자전거, 4륜 오토바이 등이 있으며 놀이시설은 보호자 동반한 7세이하 미취학아동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평창송어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먹는 재미! 송어 먹거리 장터



직접 잡아 더욱 맛있는 송어. 얼음 낚시를 즐기다 보면 슬슬 배가 고파져 온다. 이 때 허기진 배를 채우기 딱 좋은 먹거리 장터. 3000원을 지불하면 직접 잡은 송어를 회를 떠주기도 하고, 구워주기도 한다. 이 외에도 각 장터에서 음식들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 다른 먹거리 장터, 직접 잡은 송어가 아니더라도 싱싱한 송어를 먹을 수 있는 '종합 회 센터'. 이 곳에서는 '송어회', '송어구이', '송어 매운탕', '송어튀김' 등을 먹을 수 있으며, 모든 것이 셀프로 이루어지고 있어 먹고 싶은 메뉴를 직접 담아 계산하고 먹으면 된다. 가격대는 10,000 ~ 20,000원 사이로 판매하고 있다.



송어 최대 양식지인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유난히 부드럽고 쫄깃쫄깃해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주홍빛 붉은 살은 고소하고 담백한 감칠맛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다. 씹히는 쫄깃함 맛있는 송어 회와 하이트 맥주를 함께 곁들이길 추천한다. 


2014년 막바지의 즐거운 추억을 안겨줄 평창 송어 축제에서 연인과 친구 또는 가족화 함께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보자!




<강원도 평창송어축제>
기간: 2014.12.20(토) ~ 2015.02.08(일)
장소: 강원도 평창군 오대천 일원
이용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입장마감 오후 4시)
입장료:
텐트낚시 (종합) 30,000원 / 얼음낚시 (종합) 25,000원
놀이종합 22,000원 / 텐트낚시 20,000원
얼음낚시(일반) 13,000원 / 얼음낚시(초등학생) 10,000원
송어맨손잡기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