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E 2DAY

매화수와 함께한 봄 향기 가득한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부쩍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곳곳에서 봄 꽃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이런 시기에 맞추어 3월 22일부터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가 시작되었는데요. 섬진강 줄기를 따라 향긋한 매화꽃이 만발한 가운데 ‘매화’하면 떠오르는 매화수 또한 축제 현장에 함께 하였습니다. 붉고, 흰 얼굴을 활짝 피워 낸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달콤한 매화 향 가득한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질러 굽이치는 섬진강 물줄기를 따라 매화마을로 향했습니다. 이미 도로는 매화축제의 소식을 듣고 몰려든 사람들로 인해 차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도로를 가득 메운 차들 때문에 지루할 법도 하지만, 길 곳곳에 활짝 피어난 매화꽃을 바라보다 보면 지루함 마저 느껴질 겨를이 없습니다.


도로변을 물들인 매화꽃을 바라보다 보니 어느덧 축제 행사장에 도착하였습니다. 행사장에 도착하자 다양한 종류의 부스들이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었습니다.



매실건강 체험관에 들어서면 매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화 탁본, 구구수한도 그리기 체험을 통해 직접 매화 꽃을 그려볼 수도 있으며, 매실 씨앗을 이용한 공예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세계문화 체험관에서는 세계 각 나라의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축제 행사장을 즐기다 보면 금새 출출해지는 배를 채우고 갈 수 있는 곳이죠.



비투지기가 방문한 행사 첫 날에는 인디언들의 전통 공연이 벌어지고 있었는데요. 행사 기간동안 주무대를 중심으로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니 방문 전 공연 일정을 한차례 살펴본 후 방문하는 것도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기는 Tip입니다.

▶공연 일정 확인하기(http://www.gwangyang.go.kr/gymaehwa/sub03_2.jsp)


‘매화수 꽃이 피었습니다.’


‘매화’하면 빠질 수 없는 매화수 또한 축제 현장에 함께하였습니다. 매화를 닮아 달콤 향긋한 매화수의 행사 부스는 행사 내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그만큼 매화수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겠죠?^^



매화수 부스에서는 방문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분홍색 매화수 풍선을 나누어 드리고 있는데요. 풍선만 받고 발길을 돌리실 생각은 금물!! 더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행사 부스 한 켠에 자리한 ‘매화수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사진을 찍어 본인의 SNS에 업로드 후 인증만 하면 페이스페인팅,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 매화수가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화꽃 가득한 꽃길을 거늴어요♬


축제 행사장을 한 바퀴 둘러본 후 한 쪽 볼에 매화수 페이스페인팅까지 완료하였다면, 매화꽃 향기가 가득한 꽃길을 거늴어 볼 차례입니다. 축제 행사장을 시작점으로 다양한 코스의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죠.



낭만으로, 소망으로, 사랑으로 등 다양한 이름으로 구성된 각 코스에는 매화꽃이 활짝 피어 있어 영화 속 한 장면에 있는 듯한 느낌마저 듭니다.



곳곳에서는 다정한 연인들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었는데요. 연인과 함께 매화꽃 길을 거늴다 보면 활짝 핀 매화꽃처럼 연인들의 사랑도 활짝 피어날 것만 같습니다. 활짝 핀 매화꽃과 향긋한 꽃내음이 가득한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에서 성큼 다가온 봄을 느껴보세요.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일정: 2014년 3월 22일 ~ 2014년 3월 30일

위치: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광양국제매화축제 행사장)

홈페이지: http://www.gwangyang.go.kr/gymae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