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행복한 추석 되세요! 추석 날 밤, 달맞이하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설날의 묘미가 ‘세배’에 있다면 추석 최고의 즐거움으로는 ‘달맞이’를 꼽을 수 있을 텐데요. 이번 추석 때 모처럼 만난 가족들 손 잡고 가까운 달맞이 명소를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비투지기가 추석 인사를 드릴 겸, 추석날 밤 달빛에 더욱 흠뻑 취할 수 있는 장소를 몇군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행복한 추석 되세요! 추석 날 밤, 달맞이하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서울 ‘N서울타워’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N서울타워는 한가위에 달맞이하기에도 으뜸인 장소에요. 도시의 야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조망권과 달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높은 위치는 달맞이 명소로 충분하답니다. 추석에 서울에 머무르시는 분들은 N서울타워에서 쟁반같이 둥근 달을 감상하세요.

위치 : 서울 용산구 용산동2가 1-3

경기도 ‘망월사’

의정부에 위치한 망월사는 지하철 1호선을 타고 망월사역에 내리면 쉽게 찾아갈 수 있어요. 게다가 등산과 달맞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달맞이 장소로 인기가 좋답니다. 수도권에서 명절을 보내신다면 추석날 먹은 기름진 음식을 소화하고, 고요한 산사에서 달맞이도 할 수 있는 망월사에 가보는 건 어떨까요?

위치 :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431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달맞이고개라고도 불리는 부산의 달맞이길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송정 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고갯길이랍니다. 이곳은 ‘한국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는 애칭이 붙을 만큼 달빛이 아름다운 곳인데요. 은은한 달빛을 맞으며 철썩이는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달맞이길의 매력에 빠졌지요. 또한, 감각적인 갤러리와 카페들이 모여 있어서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행복한 추석 되세요! 추석 날 밤, 달맞이하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출처: http://www.flickr.com/savannahgrandfather

강원도 ‘경포대’

동해안 최고의 달맞이 명소인 강원도 경포대 누각은 추석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달맞이하러 오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경포대에서는 다섯 개의 달을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첫째는 하늘의 달이요. 둘째는 호수의 달이요. 셋째는 바다의 달이요. 넷째는 술잔의 달이요. 다섯째는 내 님의 눈 속에 비친 달이라고 합니다. 이번 추석에는 여러분도 경포대에서 다섯 개의 달을 모두 만나보세요.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저동 94

충청도 ‘월류봉’

월류봉은 ‘달이 머무는 봉우리’라는 뜻이에요. 달이 월류봉 서쪽으로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월류봉 주변의 사군봉을 능선을 따라 흐르듯이 머물다 사라진다고 해서 붙은 이름입니다. 빼어난 산세의 월류봉과 그 속에 위치한 작은 정자인 월류정이 어우러진 모습은 가히 장관이랍니다. 달도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에서 천천히 보름달을 감상하고 소원도 빌어보면 어떨까요?

위치 :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

전라도 ‘월출산’

‘달이 뜨는 산’이라는 이름의 월출산은 전국에서 가장 맑고 큰 달을 볼 수 있다는 산이에요. 특히 올해에는 한가위를 맞아 월출산의 기찬랜드에서 국악과 대중음악이 어우러지는 ‘달맞이 공연’을 개최한다고 하네요. 만월을 배경으로 하는 이번 공연으로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과 주민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연은 9월 11일과 18일 이틀 동안 열린다고 합니다.

위치 :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개신리 484-50

우와~ 순간이동만 할 수 있다면 이번 추석날 모두 다 가볼 수 있을텐데! 물론 이 외에도 전국 곳곳에 달맞이 하기 좋은 장소가 많답니다.^^


행복한 추석 되세요! 추석 날 밤, 달맞이하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추석 날 아침 차례를 지내고 송편도 먹으며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시끌벅적한 하루를 보냈다면, 저녁에는 휘영청 밝은 달을 보며 오붓한 시간을 보내면 갖는 건 어떨까요? 아쉽게도 이번 추석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만, 꼭! 추석날 밤에는 날씨가 맑아서 휘영청 밝은 달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달님께 빈 소원도 모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비투지기가 열심히 소원빌게요~!! 비어투데이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이 풍성한 한가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