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Bloggers

블로그에 발행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방법 - 메타블로그

홈페이지는 고객과의 상호 소통을 위해 기업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홈페이지를 오래 운영해 오고 있지만, 늘 고민이 되는 부분은 홈페이지를 어떻게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느냐 하는 것이더라구요.

그런데 블로그에서는 이런 방법이 조금 더 쉽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에 올려진 콘텐츠들이 XML형태의 문서로 자동 생성되어 새로 올려진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한다고 하네요. 이 방법을 이용해서 블로그에 올라간 글들을 매번 여기 저기에 홍보하지 않아도 손 쉽게 콘텐츠가 여러 사람들에게 노출 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메타 블로그라고 하는 서비스입니다.

XML형태의 문서를 블로그에서는 RSS 피드라고 합니다. 이 RSS 피드를 메타 블로그 서비스에 등록을 해 두면, 우리 블로그에 올라간 글들이 자동적으로 메타 블로그 서비스에 배달이 되는 시스템이네요.

비어투데이는 현재까지 대표적인 블로그 메타 서비스인 올블로그, 다음 뷰, 블로그 코리아, 믹시를 등록한 상태입니다.
비어투데이에 올라간 글들이 자동으로 이 4군데 메타 블로그 서비스에 노출이 된다는 말씀이죠.
블로거 여러분들은 어떤 블로그 메타 서비스를 등록하고 계신가요? 공유해 주세요.



6월 초이지만 초여름같이 더운 날씨가 될 것 같다고 하네요.
그래도 생각만큼은 시원하게 쿠~~울 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Stay Cool~~~~~


하이트에서 블로거 여러분의 문화생활을 지원합니다.

비어투데이의 발전을 위해 친절한 조언을 댓글이나 트랙백으로 달아주시는 분 중 추첨을 통해서 연극 '오월엔 결혼할꺼야" 초대권 2매씩을 선물로 드립니다.

공연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해주세요. ^^

우선 첫 댓글 달아주신 세미예님께 2장 보내드리겠습니다.
세미예님 보시면, 비밀 댓글로 주소랑 연락처 보내주세요. ^^

오월엔 결혼할꺼야

기간 : 2009.05.07 ~ 2009.06.28
장소 : 서울, 나온 씨어터
출연 : 김유진, 최성호, 한지혜, 황선화
소개 : 10년 동안 함께 부은 적금을 제일 먼저 결혼하는 친구에게 몰아주기로 한 스물아홉 세 여자.
삼천팔백이십오만원이란 적지 않은 돈을 앞에 두고 좌충우돌 사투가 벌어진다. 톡톡 튀는 대사와 재치 있는 상황대처를 통해 스물아홉 여자들의 우정과 결혼, 그리고 사랑에 대한 솔직 담백한 심리를 읽을 수 있는 유쾌한 연극.
- 2007년 젊은 연극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아 대학로로 진출, 대학로 디아더 씨어터와 알과 핵 소극장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작품이다. 현재 “오월엔 결혼할꺼야”는 원 소스 멀티 유즈로 뮤지컬과 영화로도 제작이 진행 중이다.
- 손예진, 김명민 주연의 영화 <무방비도시>의 이상기 감독이 희곡을 읽고 연극 연출을 자처한 작품 “오월엔 결혼할꺼야”. 2009년 앵콜 공연에서는 대학로 나온씨어터에서 한층 업드레이드된 모습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자세한 내용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