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가을에는 캠핑이지! 새로 개장한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스치는 바람에 가을이 느껴지는 요즘,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뭉게뭉게 피어나지는 않으신가요?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도심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크림생맥주 맥스와 함께 가을 나들이를 떠나볼까요?


최근 개장한 친환경 캠핑 스팟,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지난 8월 말 개장한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은 한강과 왕숙천이 만나는 경기도 구리 토평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춘선과 구리~포천 고속도로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 또한 좋은 이 곳! 물이 흐르는 지형을 그대로 보존하여 조성한 친환경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은 마치 자연 깊숙한 곳으로 탐험을 떠나온 듯한 기분 좋은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용료는 2만원 대로, 저렴하게 새 캠핑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인데요. 캠핑 장비가 없거나 캠핑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피크닉으로도 방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당일 소풍 오듯 가볍게 캠핑 기분을 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이용 정보]

-비수기 평일 20,000원/ 금,토, 휴일 전일, 성수기 25,000원 (사이트 1개 기준)

-피크닉 요금 10,000원/ 비수기 당일 6시간 미만

-구리 시민 대상 20% 할인

※온라인 예약 사이트:  http://www.guricamping.or.kr/guricamping/reservation/bookuse.php


 

캠핑장 어디서든 조망이 가능한 구리타워는 낮에도, 밤에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캠핑장 주변에는 테니스장, 곤충 생태관, 왕숙천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해 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죠. 특히 하천을 따라 한강까지 이어지는 왕숙천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는 가을날의 낭만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캠핑장 부대시설

 

▲캠핑장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의 총 29개의 사이트는 아담하면서도 정겨운 마을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리동과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운 A 사이트, 그리고 은행나무 산책길 옆 B 사이트는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어 프라이빗하고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편의시설과의 거리는 멀지만, 다른 사이트에 비해 넓은 C 사이트는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아 대가족 캠퍼들에게 추천하는 구역이며, 마지막 D 사이트는 입구와 편의시설과의 위치가 대체적으로 가까운 편이라 실속파 캠퍼들에게 추천하는 구역입니다.  


캠핑족들을 위한 캠핑 안주 미니 레시피

 

널찍한 데크 위에 텐트를 치고 출출함을 달래줄 식사 준비를 해볼까요? 가성비 갑 필라이트 그리고 크림생맥주 맥스와 어울리는 가을 메뉴! 캠핑 요리로 인기 만점인 스페인 요리 ‘감바스 에 알히요’와 매콤상큼한 맛이 일품인 ‘소세지 야채 볶음’입니다. 


가을 제철의 생새우와 마늘, 그리고 양송이버섯과 올리브유를 듬뿍 넣어 은근한 불에 끓여낸 ‘감바스 에 알히요’와 바게트, 그리고 풍성한 크림의 맥스 한 잔을 곁들이니 고급 레스토랑이 부럽지 않습니다. 


[미니 레시피 ①] 감바스 에 알히요 

1. 생새우 또는 자숙새우에 후추와 소금간을 해서 재어둔다. 

2. 올리브유를 중불에 은근하게 끓인다.  

3. 올리브유가 조금씩 끓어오르면 마늘을 넣어 튀기듯 끓여낸다. 

4. 양송이와 페퍼론치노 (혹은 청양고추) 를 넣는다. 

5. 미리 재둔 새우를 넣어 골고루 섞어준 후 새우가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이어, 케찹을 넣어 달달 볶은 국민 안주 ‘소세지 야채볶음’을 만들어 봅니다. 부드러운 크림생맥주 맥스를 절로 부르는 짭조름한 소시지 야채볶음 레시피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미니 레시피 ] 소시지 야채볶음  

1. 소시지를 한 입 크기로 잘라 후라이팬에 볶는다. 

(소시지의 기름이 있기 때문에 따로 기름은 두르지 않는 것이 담백하다.) 

2. 양파, 마늘 등 기호에 맞는 야채를 한 입 크기로 잘라 함께 달달 볶아낸다. 

3. 케첩을 둘러 살짝 볶아주면 완성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감성 캠핑

일교차가 커 조금 쌀쌀해진 날씨에 모닥불을 피우니 한층 캠핑 감성이 충만해집니다. 구리타워의 야경을 벗삼아 따스한 모닥불 곁에서 마시는 부드러운 크림생 맥스 한 잔으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다소 스산한 저녁 공기에 대비해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등 가볍고 얇은 겉옷으로 일교차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이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이번 주말에는 피크닉으로도 좋고 캠핑으로 오면 더 좋은 이 곳으로 가족 혹은 연인들과 함께 가볍게 떠나보는 것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