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봄 내음 가득한 여수로 떠나볼까? 여수에서 즐기는 소주 안주 맛집 추천!

어느새 거리에는 봄바람 살랑이게 하는 경쾌한 음악이 퍼지고, 속삭이듯 봄 내음이 우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맘때 딱 가기 좋은 곳은, 따뜻한 남쪽 바다가 아닐까요. 아름다운 밤바다의 도시 여수에 지금 가면, 어느새 성큼성큼 다가온 봄날의 정취와 함께 봄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직 여수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각양각색의 맛집 로드! 바로 떠나볼까요?


1. 담백함과 다채로움이 돋보이는 맛의 향연! 푸짐한 한상차림의 #한정식

여수엑스포 정문 부근에 위치한 동백회관은 1박2일 촬영지로 익히 알려진 곳입니다. 신선한 식자재만을 사용하기에 단골손님이 많은 맛집으로, 지역 주민들이 추천하는 곳입니다.

 

▲ 싱싱한 횟감 뜰채로 뜨는 메인 셰프

신선한 식재료를 가지고 하는 조리하는 식당인 만큼 회식 장소나 중요한 바이어 접대에 좋은 환경과 위치를 갖고 있죠. 여기서 포인트는 바로 끊임없이 나오는 다양한 코스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테이블 가득 차려진 한정식 한 상은 차가운 음식에서 따뜻한 음식 순서로 차려집니다. 정갈함과 담백함이 느껴지는 음식은 동백회관의 특징입니다. 후한 인심이 그대로 전해지는 동백회관의 코스를 제대로 즐겨볼까요? 그전에 끝맛이 깔끔한 참이슬 한 병은 필수입니다.


사실 한정식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밥맛입니다. 메인 코스가 전반부였다면, 후반부에는 따뜻한 음식으로 연잎 밥이 나옵니다. 그 부드러운 향내와 함께 보기만 해도 소화가 잘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참이슬로 더욱 깔끔하게! 동백회관으로의 맛있는 여정을 떠나보세요. 


<동백회관 정보>

주소 : 여수시 오동도로74

번호 : 061-664-1487 


2. 경도회관. 쫄깃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는 새조개 샤부샤부

여수하면 떠오르는 것, 바로 신선한 해산물입니다. 새조개 샤부샤부로 유명한 경도회관은 여수시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먹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모르는 매력 있는 맛집입니다.

 

▲ 작은 새를 닮은 새조개

경도회관의 시그니처 메뉴인 새조개는 발이 상당히 길어 껍질을 까 놓으면 모양이 작은 새와 비슷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다리가 닭고기 맛과 비슷하다 하여 조합(鳥蛤)이라고 불립니다.


실제로 먹어보면 닭고기와는 다른 쫄깃함과 바다 향내가 나는 식감을 보여줍니다. 많은 분이 1~2월에 많이 찾지만 사실 새조개는 3월~4월 즈음이 가장 물이 올라 맛이 있다는 사실! 먹을 줄 아는 사람이라면 딱 지금 이 시기가 적기입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에서부터 부드러운 식감까지 데치는 대로 식감이 변하는 새조개 샤부샤부의 맛이 일품입니다. 참이슬로 새조개 샤부샤부의 명품 식감을 더욱 맛있게 즐겨보세요.


Tip) 손님들이 많이 찾는 하모(참장어)는 5월(제철)부터 게시하니, 하모를 드시고 싶은 분들은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경도회관 정보>

주소 : 여수시 시청서3길 23

번호 : 061-920-8888 


3. 묵은 피로감을 말끔히 날려주는 자매식당 통장어

바닷장어(붕장어) 어탕은 허약체질, 양기 부족, 성인병 예방에 좋은 스테미나 음식으로 미네랄과 칼슘이 충분하며 비타민 B2, C, A 와 함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보양식입니다. 대부분 갈아 만들거나 오래 끓여 다린 듯 먹는 게 일반적이지만, 자매식당은 통으로 나오는 게 특징입니다. 


▲ 봄맞이꽃을 연상케 하는 자매식당 어탕 (어탕 한 수저 > 한 젓가락 > 봄꽃)

잡내를 없애고 부드러운 시래기와 함께 정성 들여 끓여 나온 어탕은 그야말로 봄맞이꽃과 같은 축복 같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버스정류소 정거장이 있을 만큼 지역 내에서 알려진 식당이니, 묵은 피로감을 날려버릴 통장어 요리와 맛있는 술 한잔! 꼭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자매식당 정보>

주소 : 여수시 어항단지로21

번호 : 061-641-3992 

4. 여수 최고의 간장게장! 등가게장 밥도둑 정식!

여수 맛집 로드의 대미를 장식할 메뉴는 바로 게장입니다! 게장 하나만 있으면 평범한 밥상이 호화로운 진수성찬이 됩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이 간장게장, 그리고 양념게장인데요. 등가게장의 게장 정식은 정말 밥도둑입니다.  


정식 한상차림은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오고 메인 요리인 게장도 풍부하게 제공되는 일석이조의 등가게장 집! 특히 사장님의 인심이 후해서 또 오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충만한 곳이죠. 게장과 잘 어울리는 참이슬 한잔과 함께 짭조름하고 달콤한 일품 게장을 먹으며 친구와 여행에서 묵혀왔던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 재미로 여행에서 맛집은 필수 코스가 아닐까요?


등가게장은 직접 게를 손질해서 담그기 때문에, 전국으로 택배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한번 게장을 맛보고 난 손님들은 포장해가거나 지인께 택배로 보내주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식당 한쪽에는 어마어마한 양의 게장이 통에 담겨 숙성됩니다. 봄철 보양식으로 당연 간장게장은 빠질 수 없듯, 봄철 여수를 방문했다면 게장과 깔끔한 참이슬로 맛있는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등가게장 정보>

주소 : 여수시 봉산로 282-10

번호 : 061-643-0332 


계절의 여왕 봄! 여수에서 즐기는 맛집 로드 

지금까지 만나본 여수 소주 안주 맛집! 어떠셨나요?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걷는 산책, 그리고 산책을 끝내고 잔뜩 배고픈 배를 달래주기 위해 맛있는 음식과 참이슬로 기분 좋은 배부름을 즐겨보세요. 어느 샌가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여수 맛집에 푹 빠져든 자신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