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E 2DAY

청춘들의 1박 2일 여행! 전국 대학생 로드미션레이스 "2014 하이슬 MT"



TV예능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나 미션을 볼 때마다 ‘나도 방송 출연하면 완전 잘할 수 있는데~!’ 라며, 넘치는 예능감을 아껴왔던 대학생들을 위한 특급 MT! 전국 대학생 로드 미션 레이스 ‘2014 하이슬 MT 시즌 11’이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돌아왔습니다! 


보통 MT를 간다고 하면, 숙소까지 이동한 후에 숙소 근처에서 놀거리를 찾거나 숙소 내에서 최후의 1인이 등장할 때까지 술자리가 이어지곤 하죠. 하지만 하이슬 MT는 조금 많이 다르다는 사실! 로드 미션 레이스라는 단어에서 벌써 느껴지시죠? 이동하는 중에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며 숙소까지 도착하는 것이 목표! 물론, 숙소 도착 후에도 다양한 게임이 진행되었으니, 하이슬 MT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쭉쭉 따라오세요!


하이트진로와 함께, 전국민 로드레이스 ‘2014 하이슬MT 시즌 11’


시작하기 전에 잠깐! 이번 하이슬 MT는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 팀을 선정하였는데요~ 팀부심이 드러나는 사진과 함께 참여각오를 응모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의 사진들이 모두 재기발랄하여 MT 선정팀을 결정하기에 참 어려웠다는 후문이…)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찍고~ 선정된 전국 대학생 팀들은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하이트진로와 1박 2일 하이슬 MT를 떠나게 됩니다.



전국 각 지역 집결지에서 출발하여 이동미션을 수행하면서 제천의 리조트에서 모든 팀이 만나는 과정이 진짜 예능프로그램 중 한 장면과도 같은데요, 서울/수도권 팀의 출발 집결지는 하이트진로 서초사옥입니다. 집결지에 도착하면 깃발과 조끼, 네임텍과 배낭, 셀카봉 등을 배부 받습니다. 



서울 집결지에는 90명의 대학생들이 모였는데요! 출발하기에 앞서, 1등으로 미션 장소를 향해 출발할 팀을 선정하기 위한 레크레이션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것에서도 질 수 없다는 젊음의 패기(!)로 출발 1등팀이 되기 위해 목청껏 소리도 질러봅니다. 



본격 출발에 앞서 2014 하이슬 MT 안전 수칙 역시 꼼꼼하게 확인하고 서명을 합니다. 즐겁게 노는 것도 좋지만,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 출발 전, 모두 모여 단체사진 한 컷! 


출발과 동시에 시작되는 이동미션 1. 하이트진로 영업사원을 만나라.

 


출발과 함께 시작된 ‘이동미션’을 통해 하이트진로 제품을 모으고, 최종 목적지까지 알아내야 합니다. 첫 번째 이동 미션이 주어졌는데요, 미션 포스트에 나와있는대로 ‘미션 장소로 찾아가 하이트진로의 영업사원 찾아가봅니다. 미션 목적지에 가장 먼저 도착한 팀에게는 100점의 점수가 기록됩니다. (최종 목적지까지 이동하며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에게는 상금이 주어집니다 ) 팀원들은 지도 앱을 켜고 미션장소를 향해 달려갑니다. 



미션 장소인 편의점에 도착한 팀원들은 편의점에서 하이트진로 제품을 구입하여 백팩에 넣고, 셀카봉을 이용하여 편의점 사장님과 사진도 남깁니다. 구입한 제품은 이후 숙소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되죠!


▲ 1등으로 미션을 수행한 팀은 100점 스티커를 받았습니다. 

이어지는 이동미션 2.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청량리 역으로!

 


첫 번째 미션을 수행한 후, 주어진 두 번째 이동미션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청량리 역으로 이동하여 제천행 열차 타기!’ 열차번호와 좌석번호까지 숙지했다면 바로 청량리역을 향하여 출발! 



3호선 남부터미널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청량리역까지 이동합니다. 3호선에서 중앙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옥수역에서 잠시 기념 셀카타임도 가져봅니다. 약 50분 정도의 이동시간에도 친구들과 함께라면 5분 같이 느껴지죠. 마치 친구들끼리 여행을 떠나는 듯 이야기 꽃을 피웁니다. 

이동 끝에 청량리 역에 도착하면 1회용 교통카드 환불까지 완료! 



청량리역에 도착하여 점심시간을 갖습니다. 돈까스, 떡볶이, 짜장면 등 맛있는 메뉴들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하이트 한 캔도 꺼내 들어봅니다. 



식사를 마치고 청량리역사건물을 둘러보다가 하이슬 MT 출발 1등 팀원 발견! 빠른 출발 덕분에 청량리 역까지의 도착도 빨랐는지, 승자의 여유를 누리듯 식사 후 오락실에서 카레이싱 게임도 한 판 하고, 옥상에도 올라가 햇살을 받으며 셀카도 남깁니다.


제천, 그리고 최종 목적지까지 미션은 계속된다.

  


모든 팀이 청량리역에 도착하면, 두 번째 이동 미션 포스트에 적혀있었던 12시 5분 제천행 기차를 타기 위해 이동합니다.


▲ 모두가 함께 가는 하이슬 MT이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차 안에서는 모두 조용히 각자의 시간을 보내며 이동합니다! 

   


제천역에 도착하여, 이후 진행 내용을 주의 깊게 듣는 하이슬 MT 참가팀들. 제천에서 최종 목적지인 숙소에 가기까지는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하이슬 MT 멤버들이 제천역을 점.령.했.다. 드넓은 기차역 앞이 놀이터로 변신하는 순간! 목적지까지 이동하면서 잠시도 심심할 틈이 없도록 레크레이션과 세 번째 이동 미션도 진행되었습니다.

 

▲ 제천역에서 기념사진 한 컷! 



최종목적지 도착. 400명의 친구들과 함께 할 제천 청풍리조트!

 


미션도 끝내고 버스를 타고 오늘 밤을 신나게 불태울 제천 청풍리조트에 도착하였습니다. 

  

▲방 배정을 받은 후, 멋진 풍경과 함께 사진도 찍어봅니다. 잠시 보고 가시죠~! 




숙소에 도착하여서는 광고 촬영 미션을 위한 회의도 하고,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웠습니다. 이동 미션으로 워밍업(?)을 마쳤으니, 숙소에서 제대로 놀아야겠죠? 


 


술이 이만~큼 준비되어 있는 컨벤션홀로 이동!

  


클럽 파티 분위기가 조성된 컨벤션 홀에 모두 모였습니다. 잠시도 가만히 있을 수 없는 우린 대학생이니까! 레크레이션으로 컨벤션 홀의 분위기를 한껏 올려봅니다.



그리고 모두가 기다렸던 시간. 많은 대학생들의 고민을 실제 들어보고 함께 이야기해보는 ‘2014 하이슬 SNL 곽정은의 고민 / 관계학개론’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마녀사냥 패널로 대활약 중인 곽정은씨의 한마디 한마디를 놓치지 않기 위해 모두들 무대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토크 주제는 물론 대학생들의 연애 고민이었죠! 여러분이 사전에 적어둔 사연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프로그램 시작 전, 고민과 사연을 적은 종이. 여러분의 연애 고민은 무엇인가요? ^^



또한, 토크쇼는 곽정은씨와 함께 MBC 헬로! 이방인 팀이 패널로 등장하였습니다. 


대학생들의 뜨거운 감자! 연애에 관련한 고민 이야기들이 쭉~ 이어졌어요. 

* 어떤 내용으로 토크쇼가 진행되었는지 궁금하시다면 주변에 하이슬 MT에 친구에게 살짝 물어보세요^^! 


▲ 찬란하게 빛나는 참이슬라이트와 하이트라이트(!) 

사연을 듣고 휴대폰에 저장된 이미지로 각자의 의견을 표현해봅니다. 참이슬라이트가 NO, 하이트라이트가 YES랍니다:) 

  


점점 깊어가는 밤. 토크쇼가 끝난 후 공연과 클럽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술도 안주도 빵빵하게 준비되어 있던 하이슬 MT! 하이트진로가 진행하는 MT답게 참이슬과 하이트가 어마어마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스테이지 근처에서 신나게 춤을 추기도 하고, 뒷편에 앉아서 준비된 술과 안주를 먹으면서 각자의 파티를 즐겼습니다. 새벽 1시까지 이어진 클럽파티. 하지만 좀처럼 지칠줄 모르는 하이슬 MT 멤버들! 팀 단위로 움직이던 오전과는 다르게 모두 어우러져 놀며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클럽파티가 끝난 후에는 각자의 숙소로 이동하였지만, 휴식의 숙소가 아닌 2차 술자리가 되었다는 사실! 미처 교류하지 못한 타학교 친구들과도 두둑히 친분을 쌓아갑니다.


광란의 밤(!)을 보낸 후 다음날, 해단식과 함께 MT마무리.

 


400명의 친구들과 즐겁게 마시고 춤춘 어젯밤은 추억으로. 어느 덧 날이 밝고 하이슬 MT 해단식을 위해 모두 모였습니다. 



해단식에서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가장 많은 점수를 받았던 팀을 발표, 시상하였습니다. 각 지역에서 1팀씩 선정하였고, 1등 팀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었습니다!



해단식과 함께 모두가 단체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1박 2일이라는 만남의 시간은 다소 짧을 수 있지만 하이슬 MT에서 만난 여러분들의 인연은 오래오래 가면 좋겠습니다! 



산 좋고 물 좋은 장소에 모여서 술자리로만 끝내는 MT는 그만! 예능 프로그램 주인공이 된 듯한 이동미션, 그리고 도착 후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빵빵한 프로그램과 먹고 마실거리가 있는 하이슬 MT! 다른 학교 학생들과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데 하이슬 MT를 통해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이 모든 것이 공짜라서 가장 좋았다는 참가 학생들의 평이 있었는데요! 참가해주신 대학생 여러분 모두의 스트레스도 고민도 저 멀리 날아간 시간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