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술안주] 추석 가족모임 때 사랑받는 안주, 치즈샌드위치

안녕하세요. 아기받는 남자입니다. 태풍이 매섭게 몰아치더니 이제는 어느덧 가을 문턱에 서 있는 것 같습니다. 가을 하면 우리의 커다란 명절, 한가위가 곧 돌아오죠? 올해는 쉬는 날이 다른 해에 비해 너무 없는지라 추석이 무척이나 기다려지는군요. 오늘 제가 소개할 요리는 바로 추석과 같은 바쁠 때나 갑자기 친구들이 방문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바로 냉장고에서 꺼낼 수 있는 맥주 안주랍니다. 물론 미리 만들어 두어야겠죠?
다른 술과는 달리 맥주는 배부른 안주보다는 간단한 안주를 선호하게 된답니다. 그런 간단한 안주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손으로 하나씩 집어먹는 핑거푸드인데요, 오늘 소개할 안주는 조금 미리 만들어 놓았다가 손님들이 오시면 바로 썰어서 내놓을 수 있는 것이에요. 정말 간단하지만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그런 안주에요. 그럼 부엌을 레스토랑으로 순식간에 바꿀 수 있는 치즈샌드위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치즈샌드위치 재료 (4인 기준)

슬라이스 체다치즈
슬라이스 햄
호두
해바리기씨 등 각종 견과류
건자두와 같은 말린 과일

만드는 법

1. 먼저 쿠킹호일을 깔은다음 위에 슬라이스 치즈 한장을 올려 놓습니다.
2. 치즈를 좋아하시면 여러겹으로 놓으셔도 되고요. 열량이 걱정되시면 한장만 바닥에 까세요.
3. 위에 호두를 올려 놓습니다.
4. 그리고 슬라이스 햄을 올려 좋고 건자두를 올려놓습니다.
5. 건자두가 없으면 건포도나 말린 과일을 올려 놓으면 됩니다.
6.저는 호두와 건자두의 빈 공간을 해바라기씨로 채워 넣었습니다.
치즈샌드위치에 토핑하는 재료는 집에 있는 것이면 된답니다. 주로 견과류나 말린 과일 등을 올리면 좋겠네요. 그리고 마지막에 치즈를 덮으면 요리 준비는 끝이랍니다.~

7.쿠킹호일로 이쁘게 접어서 찜통에 쪄줍니다. 약 10분정도 찌면 좋을것 같습니다.

치즈샌드위치를 이렇게 쿠킹호일 안에 담아

8. 치즈샌드위치를 찜통에 꺼내 놓은 다음 식힙니다.

식힌 다음 냉장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먹을 때는 꺼내서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너무 간단하죠? 하지만 정말 사랑받는 핑거푸드에요~.
치즈샌드위치는 치즈의 짭쪼름한 맛과 견과류의 고소함이 참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이 요리의 장점은 미리 준비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바로 꺼내어서 칼로 썰어 놓으면 되는 간단함이죠. 다른 과일과도 잘 어울리고 안주 자체로도 많은 분한테 칭찬받을 것 같네요. 만들기는 너무 쉽답니다. 시간 날 때 만들어 놓으셨다가 손님이 오시면 내놓으세요~ 늘 손님을 준비해 놓는 자세...이것이 바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첫걸음이 아닐까요?
맥주도 좋고 와인과도 참 잘 어울리는 핑거푸드랍니다. 치즈와 치즈 사이에 토핑을 하고 치즈를 녹여서 보관하는 것이 핵심임으로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 구요 집에 있는 재료를 충분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가을에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맥주 한잔 하시며 행복한 밤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