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남은 명절 음식으로 만드는 단짠단짠의 완벽 조화! 꿀떡 떡볶이 레시피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함께한 행복했던 명절이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온 우리에게 남은 숙제! 바로 푸짐하게 준비했던 설 음식이죠. 전이나 나물은 전 찌개, 나물 볶음밥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반면, 떡은 생각보다 활용도가 낮다고 생각되실 텐데요. 남은 떡을 어떻게 요리해 먹을지 고민하고 있었다면 간식으로도, 안주로도 훌륭한 떡볶이는 어떨까요? 명절 남은 꿀떡으로 만드는 단짠단짠의 정석, 꿀떡 떡볶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달콤한 꿀떡의 매콤한 변신! 꿀떡 떡볶이 레시피

<꿀떡 떡볶이 재료>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1큰술, 물 200ml, 설탕 2큰술, 다진 대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꿀떡 14개, 비엔나 소시지 10개, 어묵 10개, 모차렐라 치즈 1컵


1. 냄비에 정량의 떡볶이 소스 재료를 넣어 한소끔 끓여 줍니다.

 

2. 소스가 끓으면 꿀떡을 넣어줍니다. 


3. 어묵과 소시지를 넣어 끓여줍니다. 


4. 소스의 농도가 진해지고 재료가 모두 익으면 모차렐라 치즈를 뿌려줍니다. 뚜껑을 덮은 후 치즈가 모두 녹을 때까지 열을 가해주면 꿀떡 떡볶이 완성! 


Tip. 기호에 따라 대파를 썰어 넣어주면 칼칼하고 시원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첫맛은 매콤하게, 끝 맛은 달콤하게! 꿀떡 떡볶이X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알록달록한 꿀떡은 눈을 사로잡고, 쫄깃한 식감 역시 훌륭합니다. 앙증맞은 사이즈, 매콤한 첫맛에 한 입 베어 물면 달콤한 꿀이 터지며 입안을 즐겁게 해주는데요. 길게 늘어나는 고소한 치즈까지 더해지니 그야말로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한 잔이 간절해지는 맛입니다.


행복했던 긴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생각에 벌써부터 가슴이 답답해진다면?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하이트 엑스트라콜드와 화끈하게 맵고 쫀득하게 달콤한 꿀떡 떡볶이로 연휴 후유증을 시원하게 날려 보내시기 바랍니다!